독일 크리스마스마켓 차량 돌진 테러 사망자 5명으로 늘어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美연준 기준금리 인하
원-달러 환율이 2009년 금융위기 이후 15년 만에 처음으로 1450원을 넘어섰다. 경제 펀더멘털 악화와 계엄 사태로 인한 정치적 불확실성 등으로 불안정하던 원화값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하 속도 조절이란 추가 악재에 카운터펀치를 맞은 것이다. 19일 서울 외환…
정부가 중국산 전기차 수입을 억제하기 위해 추가로 관세를 매기는 방안을 들여다볼 수 있다고 밝혔다. 이미 중국산 저가 공세에 국내 철강, 석유화학 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정부가 관세를 비롯한 무역 구제 조치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국내 산업 보호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내비친 것으…
니콜라 사르코지 전 프랑스 대통령(69·사진)이 판사 매수 등의 혐의로 1, 2심에 이어 최종심에서도 유죄 판결을 받았다. 프랑스에서 전직 대통령이 퇴임 뒤 중형을 선고 받은 건 제5공화국이 출범한 1958년 이후 처음이다. 프랑스 일간 르몽드 등은 19일(현지 시간) 프랑스 최고 …
우크라전 격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19일 기자회견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전에 관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타협할 준비가 됐다”고 밝혔다. 대선 과정에서 ‘취임 24시간 내 우크라이나전 종전’을 공약해 온 트럼프 당선인은 대선 승리 후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양측에 빠른 종…
美 트럼프 재집권
“민주당이 원하는 것을 다 주지 마라. 이건 국가에 대한 배신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자신이 속한 공화당의 마이크 존슨 하원의장이 민주당과 합의해 마련했으며, 내년 3월 14일까지 적용되는 임시 예산안을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18일 J D 밴스 부통령 당선인과 공…
日 이시바 시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다음 달 20일 취임식 전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와의 조기 정상회담에 응하기로 했다. 두 정상은 다음 달 중순 트럼프 당선인의 플로리다주 사저 겸 정권 인수위원회가 차려진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만날 것으로 보인다. 19일 일본 요미우리신문…
매사추세츠공대(MIT), 조지타운대, 노터데임대, 펜실베이니아대, 코넬대 등 미국 5개 유명 사립대가 ‘학생의 성적이 아닌 그 부모의 기부 내역을 보고 입학을 허용했다’는 의혹에 따른 소송을 벌이고 있다. 17일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공개한 일리노이주 시카고 연방법원의 부정 특…
가상화폐 투자 광풍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8일(현지 시간) 시장 예상대로 기준 금리를 0.25%포인트 인하했다. 하지만 당초 내년에 0.25%포인트 금리 인하를 총 4회 단행할 것이란 기존 전망과 달리 2회만 인하할 뜻을 밝혀 금리 인하의 ‘속도 조절’을 시사했다. 일종의 ‘매파(…
미국이 한국과 수주일 안에 고위급 회담을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커트 캠벨 미 국무부 부장관은 19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아태 지역 언론 간담회에서 “바이든 행정부 임기 마지막 몇 주 안에 대통령 권한대행인 한덕수 체제의 한국 정부와 고위급 대면 소통(engagement…
SK하이닉스가 미국 인디애나주에 짓는 반도체 공장에 대한 6600억 원 규모의 미 정부 보조금이 최종 확정됐다. 트럼프 정부 2기 출범 전 바이든 행정부에서 보조금 지급을 매듭지으며 불확실성이 해소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미 상무부는 19일(현지 시간) “바이든-해리스 행정부는 SK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