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푸틴과 곧 만날수도”…우크라戰 종전협상 급물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17/131042371.1.jpg)
트럼프 “푸틴과 곧 만날수도”…우크라戰 종전협상 급물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6일(현지 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우크라이나 전쟁을 종식하기 위해 “매우 곧(very soon)” 만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미 정부 고위당국자가 러시아 정부와의 종전협상에 돌입한다는 사실을 공식적으로 밝힌 이후 나온 첫 발언이다.…
- 2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6일(현지 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우크라이나 전쟁을 종식하기 위해 “매우 곧(very soon)” 만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미 정부 고위당국자가 러시아 정부와의 종전협상에 돌입한다는 사실을 공식적으로 밝힌 이후 나온 첫 발언이다.…
미국과 러시아 정상 간 종전 협상이 임박한 가운데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민간인 거주 지역 내 에너지 시설 등을 공습한 것으로 나타났다.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우크라이나군은 16일(현지 시간) 러시아군이 전날 밤부터 이날 오전까지 발사한 공격용 드론 143개 가운데 95개를 격추했다고 …
J D 밴스 미국 부통령(오른쪽),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오른쪽에서 두 번째)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왼쪽)이 14일(현지 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뮌헨안보회의’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전 방안에 관해 논의하고 있다. 미국 NBC방송은 미국이 우크라이나의 안전…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안보 보장 대가로 우크라이나 희토류의 지분 50%를 요구했지만 우크라이나 측이 거절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5일 AP통신 인터뷰에서 이 제안이 미국의 이익만 반영하고 있다며 자신이 협상에 참여한 장관들에게 “서…
독일, 오스트리아 등 유럽 주요국에서 이슬람 국가 출신의 난민이 자행한 테러가 잇따라 발생했다. 반(反)이민을 주장하는 유럽 극우세력은 “강경한 이민 정책이 필요하다”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독일 뮌헨을 방문 중인 J D 밴스 미국 부통령 또한 “유럽이 이민정책의 방향을 전환해야 한…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안보 보장 대가로 우크라이나 희토류의 지분 50%를 요구했지만 우크라이나 측이 거절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5일 AP통신 인터뷰에서 이 제안이 미국의 이익만 반영하고 있다며 자신이 협상에 참여한 장관들에게 “서…
미국이 우크라이나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가입에 선을 그은 가운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협상에서 여전히 논의 대상이 될 것이라고 반발했다.15일(현지 시간) 우크린포름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독일 뮌헨에서 열린 뮌헨안보회의 연설을 통해 “우크라이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미군을 배치하는 조건으로 희토류 지분 50%를 요구하고 있다고 미국 NBC가 15일(현지 시간) 보도했다.NBC에 따르면 익명의 미국 고위 관료들은 트럼프 행정부가 우크라이나에 희토류 광물 소유권을 50%로 확대할 것을 제안했다고 전했다.그 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4일(현지 시간)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통화하고 우크라이나 안보 보장에서 유럽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고 우크라이나 언론이 보도했다.전화통화는 젤렌스키 대통령이 이날 독일 뮌헨안보회의에서 JD 밴스 부통령 등 미국 당국자들과 회동한 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4일(현지 시간) 미국과 유럽 등의 공동 입장이 세워지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을 만날 수 있다고 밝혔다. AP통신과 프랑스24, 유락티브 등에 따르면 그는 이날 독일에서 열린 뮌헨안보회의(MSC)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유럽과 공동…
소련 시절 원자력발전소 폭발로 최악의 방사성물질 유출 사고가 일어났던 우크라이나 북부 체르노빌 원전에서 14일(현지 시간)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했다. 화재 진압 후 방사능 수치는 정상 범위로 나타났다. 체르노빌 원전은 1986년 폭발 사고 후 가동이 멈춘 상태다. 볼로디미르 젤렌스…
“우크라이나는 유럽연합(EU)으로 향하는 길목에 있다. 한국 기업들이 유럽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생산기지이자, 새로운 기회의 발판이 될 수 있다.” 24일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3주년을 앞두고 종전 논의가 급물살을 타는 가운데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사진)는 13일 …
“우크라이나는 유럽연합(EU)으로 향하는 길목에 있다. 한국 기업들이 유럽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생산기지이자, 새로운 기회의 발판이 될 수 있다.”24일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3주년을 앞두고 종전 논의가 급물살을 타는 가운데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는 13일 동아일보와…
유럽과 중동 순방길에 오른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항공기 기계 결함으로 독일로 가던 중 미국으로 회항했다.13일(현지 시간) AP에 따르면 태미 브루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오늘 저녁 루비오 장관이 탑승한 비행기가 워싱턴에서 뮌헨으로 가는 도중 기계적 결함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전화 통화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툥령과 대화해야 한다고 설득했다고 액시오스가 1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또 개인 전화번호를 알려주며 직접 전화해도 좋다고 한 것으로 전해졌다.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푸틴 대통…
영국 찰스 3세 국왕이 13일(현지시각) 영국 해상풍력단지 티스사이드(Teesside) 지역에 있는 세아제강지주의 현지법인 세아윈드를 방문했다. 세아윈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모노파일(해상풍력 하부 구조물) 공장을 건설 중으로 3월 상업 생산을 앞두고 있다. 유럽 내 최대 해상풍력 시장…
“북한군은 우크라이나 전장에서 방어가 아닌 공격 전술만 배웠다. 북한은 이렇게 쌓은 현장 전투지식을 귀국한 뒤 어떻게든 활용할 것이다.”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우크라이나 대사는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3주년(24일)을 앞둔 13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북한군 파병의 영향력에 대해 이렇…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복귀는 전기 충격”이라며 “유럽이 우크라이나나 유럽의 미래도 스스로 확보하도록 압박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이 12일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우크라이나 전쟁 평화회담을 갖기로 합의한 직후 영…
우크라이나는 독일 뮌헨안보회의에서 러시아와 회담할 계획이 없다고 13일(현지 시간) 밝혔다.뮌헨안보회의 참석을 계기로 14일 미·러 대표단 회담에 우크라이나가 참여할 수 있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발언을 부인한 것이다.키이우인디펜던트에 따르면 드미트로 리트빈 우크라이나 대통령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24일(현지 시간) 발발 3주년을 맞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2일 전화 통화를 갖고 ‘종전 협상’을 즉각 개시하기로 합의했다. 유럽 전역에서 군사 긴장을 고조시켰고, 북한군의 첫 해외 파병 등 국제 정세를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