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엔 저가로… 중국 vs 유럽 ‘파리 전기차 대전’
“세계 전기차 시장 점유율 23%.” 14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 포르트드베르사유에서 개막한 ‘2024년 파리 모터쇼’의 중국 토종 전기차 기업 비야디(BYD) 전시관. 스텔라 리 BYD 부사장은 단상에 올라 올해 1∼8월 집계된 BYD의 점유율을 이같이 밝혔다. BYD가 올해 미…
- 2024-10-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세계 전기차 시장 점유율 23%.” 14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 포르트드베르사유에서 개막한 ‘2024년 파리 모터쇼’의 중국 토종 전기차 기업 비야디(BYD) 전시관. 스텔라 리 BYD 부사장은 단상에 올라 올해 1∼8월 집계된 BYD의 점유율을 이같이 밝혔다. BYD가 올해 미…
크리스마스를 약 두 달 앞두고 계란과 설탕에 이어 버터 가격까지 급상승하면서 유럽 제빵업계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특수가 사라질지 모른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소수의 식품 대기업들이 크리스마스 케이크 생산에 필요한 버터를 공격적으로 확보하면서 소규모 빵집과 제빵업체들의 ‘버터 확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14일 정보 자료를 인용해 러시아가 올 가을과 겨울에 우크라이나와의 본격적인 전쟁에 북한을 직접 개입시킬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이같은 발표는 젤렌스키 대통령이 러시아와 북한간 동맹 강화에 대해 경고한 지 하루 만에 나왔다고 키이우인디펜던트가 보도했다. 젤렌…
영국 공영 BBC방송의 국제뉴스 ‘BBC 월드서비스’가 재정난 등을 이유로 아프리카, 중동 등에서 철수하면서 그 자리를 중국, 러시아 관영매체가 차지하고 있다고 가디언 등이 13일 보도했다. 중국, 러시아 정부의 지원을 받는 이 매체들이 자국에 유리한 뉴스를 생산하며 진실을 왜곡할 수…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의 침공으로 병력 부족현상에 직면한 가운데 일부 청년들이 공공장소에서 징병관으로부터 끌려가는 모습이 포착됐다.영국 텔레그래프 등 외신은 14일(현지 시각) 징병관들이 지난 주말 수도 키이우의 레스토랑, 쇼핑센터, 콘서트장 등을 급습해 일부 남성들을 강제로 군에 편입시…
프랑스에서 테슬라 전기차에 불이 나 4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14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지난 12일 밤 프랑스 서부 도시 니오르에서 발생한 테슬라 전기차 화재 사고를 전했다. 현지 검찰은 “토요일(12일) 밤에 아직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테슬라 전기차 화재로…
“물과 전기로도 ‘식용 단백질’을 만들 수 있습니다. 탈(脫)탄소 기술이 에너지 산업에만 적용된다고 여기지만 핀란드는 이를 식품업계로 확대해 식용 단백질을 만듭니다.”3일(현지 시간) 핀란드 수도 헬싱키 인근 반타에 위치한 식품공학 기업 ‘솔라푸드(Solar Foods)’를 찾았다. …
중국과 유럽연합(EU)은 중국산 전기자동차(EV)에 대한 관세부과 문제를 놓고 협상을 했지만 합의를 보지 못했다고 관영 신화통신 등이 12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이날 성명을 통해 “양측 실무협상팀이 9월20일부터 벨기에 브뤼셀에서 8차례에 걸쳐 중국산 전기차…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가 11일(현지시각) 이스라엘군의 레바논 유엔 평화유지군(UNIFIL) 공격을 비난하는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 엘리세궁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성명은 “우리는 나쿠라에서 여러 명의 평화유지군 병사가 부…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정상회담했다. 독일은 우크라이나에 14억 유로(약 2조693억원)를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폴리티코, 뉴스위크, 르몽드 등 외신을 종합하면 숄츠 총리는 11일(현지시각) 독일 수도 베를린을 방문한 젤렌스키 대통령과 정상회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1일(현지시각) 독일을 방문해 러시아와의 전쟁이 내년에 끝나기를 바란다며 지원을 호소했다. 르몽드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독일 베를린에서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와 정상회담을 가진 뒤 공동 기자회견을 통해 “세계 어느 누구보다도 이 전…
“한강이 노벨 문학상 받을 줄 확신했어요(Il ´etait ´evident que Han Kang recevrait ce prix)!” 10일 오후(현지 시간) 프랑스 번역가 피에르 비지우 씨는 전화가 연결되자마자 감격에 차 숨넘어갈 듯 말하며 기뻐했다. 한강 작가의 소설 ‘작별하지 …
유럽연합(EU)의 중국산 전기차 관세 부과 확정이 중국의 EU산 브랜디 관세 부과 등으로 이어지면서 중·EU 간 무역 갈등이 확대되는 가운데 왕이 중국 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 겸 외교부장이 프랑스 대통령실에 무역 갈등 확대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11일 중국 외교부에 따르면 왕 …
지난달 말 프랑스 파리 도심에 있는 서민식당 ‘부용(Bouillon)’의 한 프랜차이즈 지점을 찾았다. 이 식당 앞엔 점심시간이 훌쩍 지난 오후 3시까지도 긴 줄이 이어졌다. 주변 다른 식당들에선 보기 힘든 광경이었다.좁은 골목을 따라 늘어선 줄을 기다리다 식당 안으로 들어서니 왁자지…
소설가 한강(54)이 한국인 최초로 노벨 문학상을 받은 가운데 앞서 시상으로 인연을 맺은 영국 부커상 측이 “엄청난 소식”이라고 반응했다. 부커상은 영국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문학상으로 노벨 문학상, 공쿠르 문학상과 함께 세계 3대 문학상으로 꼽힌다.부커상은 10일(현지시각) 소셜미디…
김용현 국방부 장관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을 돕기 위해 북한 정규군이 파병됐을 가능성을 제기한 가운데 러시아가 의혹을 부인했다.10일(현지시각) 러시아 관영 타스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러시아 대변인은 “또 다른 정보 사기로 보인다”고 말했다.타스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
“너무나 오래 국가 재정을 지배했던 ‘정신적 사회주의’를 벗어나겠다.”프랑스 극우의 상징인 마린 르펜 국민연합(RN) 전 대표의 조카 마리옹 마레샬(35)이 독립적인 극우 정당 ‘정체성과 자유(Identité-Libertés)’를 창당했다. ‘프랑스 최연소 하원의원’ 기록을 가진 마레…
그리스 축구 대표팀에서 수비수로 활약한 조지 볼독(파나티나이코스)이 향년 31세로 짧은 생을 마감했다. 지난 주말까지도 경기를 뛰었던 젊은 축구 선수의 갑작스러운 사망에 그리스 축구계는 큰 슬픔에 잠겼다.그리스 뉴스통신사 ANA 등 외신에 따르면 볼독은 9일(이하 현지시간) 자택 수영…
튀르키예 이스탄불행 여객기에서 비행 중 기장이 돌연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해당 여객기는 곧바로 뉴욕에 비상착륙했고 승객들은 모두 무사한 것으로 전해졌다.미국의 CNN 등에 따르면, 9일(현지시간) 터키항공 측은 성명을 통해 전날 밤 시애틀에서 출발한 TK204편 기장 일체힌 페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