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렌스키, 러 쿠르스크 공격 최초 확인…“러 본토로 전쟁 확대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0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군이 러시아 서부 쿠르스크 지역을 공격하고 있음을 처음으로 인정하면서, 전쟁이 러시아 본토로 확대되고 있다고 확인했다고 BBC가 보도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밤 TV 연설에서 “우크라이나군이 침략자의 영토로 전쟁…
- 2024-08-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0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군이 러시아 서부 쿠르스크 지역을 공격하고 있음을 처음으로 인정하면서, 전쟁이 러시아 본토로 확대되고 있다고 확인했다고 BBC가 보도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밤 TV 연설에서 “우크라이나군이 침략자의 영토로 전쟁…
찰스 3세 영국 국왕이 전국을 뒤덮은 극우 시위에 경찰을 칭찬하고 나섰다. 찰스 3세 국왕은 에둘러 시위대를 비판하면서도 상호 존중과 이해를 강조해 국민 통합을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BBC, AP 등 외신을 종합하면 찰스 3세 국왕은 9일(현지시각)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를 비롯…
2024 파리올림픽에서 오심에 항의하기 위해 경기장에 뛰어든 한국 태권도 국가대표팀 오혜리 코치(36)가 세계태권도연맹(WT)의 경고를 받았다. 9일(현지시간) WT는 오 코치가 △판정 항의는 심판이 아닌 기술 담당 대표에게 해야 하는 규정 △관중에게 특정한 반응을 유도하는 행동을 자…
2024 파리올림픽 여자 복싱 경기에서 ‘XY 염색체’를 가진 이마네 칼리프(26·알제리)가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10일 프랑스 파리 스타드 롤랑 가로스에서 열린 대회 복싱 여자 66㎏급 결승전에서 칼리프는 양류(32·중국)를 상대로 5-0(30-27, 30-27, 30-27, 30…
러시아와의 접경지인 쿠르스크주를 6일(현지 시간)부터 공격 중인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본토 안에서 공격을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싱크탱크 전쟁연구소(ISW)는 8일 오후 10시경 우크라이나는 국경에서 최대 35㎞ 떨어진 지역까지 침투했다고 밝혔다. 다만 ISW는 “우크라…
센강에서 열리는 ‘2024 파리 올림픽’ 마라톤 수영에 출전할 예정이었던 스웨덴 선수가 기권했다. 수질이 우려된다는 이유다. 9일(한국시간) 미국 폭스스포츠에 따르면 스웨덴 수영 국가대표 빅터 요한슨은 이날 오후 2시30분부터 시작될 대회 마라톤 수영 남자 10㎞에 불참을 선언했다…
2024 파리올림픽 복싱 여자 54㎏급 메달 시상식에서 태극기와 인공기가 나란히 걸렸다. 9일 프랑스 파리 롤랑가로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임애지(25·화순군청)와 방철미(30·북한)가 나란히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두 사람은 지난 4일 열린 준결승전에서 각자 패해 동메달이 확정됐다. …
2024 파리올림픽 태권도 여자 57㎏급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김유진(24·울산광역시체육회)이 승리를 기념하며 “삼겹살에 된장찌개, 맥주를 먹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유진은 9일 프랑스 파리 그랑팔레에서 열린 대회에서 나히드 키야니찬데(이란)를 라운드 점수 2-0(5-1, 9-0…
2024 파리 올림픽 남자 양궁 경기에서 김우진(32·청주시청)과 맞대결을 펼치다 ‘1점’을 쏴 화제가 됐던 아프리카 차드 선수 이스라엘 마다예(36)가 한국 기업의 후원을 받는다. 8일 한국 양궁 장비 제조기업 ‘파이빅스’는 마다예와 후원 계약을 맺고, 2028 로스앤젤레스 올림픽까…
6일부터 러시아 쿠르스크주에서 지상전을 개시한 우크라이나가 사흘 만에 러시아 영토 내로 최대 10km가량 진격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2022년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래 최대 규모의 지상 공격에 나선 우크라이나가 가시적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인다. 미국 싱크탱크 전쟁연구소(I…
6일부터 러시아 쿠르스크주에서 지상전을 개시한 우크라이나가 사흘 만에 러시아 영토 내로 최대 10km가량 진격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2022년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래 최대 규모의 지상 공격에 나선 우크라이나가 가시적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인다.미국 싱크탱크 전쟁연구소(IS…
연일 극우 폭동으로 몸살을 앓는 영국에서 맞불집회가 열렸다. 시위대는 공격 대상으로 알려진 이민자시설에 ‘인의 장벽’을 형성했다. 7일(현지시각) 가디언, BBC 등 외신을 종합하면 이슬람교도와 이민자를 겨냥한 폭력 시위대에 맞서 이날 맞불 시위대 수천 명이 수도 런던을 비롯해 리버…
영국 법원이 극우 폭동 시위 발생 일주일께 만에 가담자에게 징역형을 선고했다. BBC에 따르면 영국 법원은 7일(현지시각) 데릭 드러먼드에게 머지사이드 사우스포트에서 발생한 폭력 사태에 가담한 혐의로 징역 3년형을 선고했다. 동시에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에는 징역 2개월형을 내렸다. …
영국에서 어린이 3명이 숨진 ‘칼부림 난동’ 사건이 촉발한 시위에 정부도 강경 대응에 나섰지만, 전국으로 퍼진 시위는 갈수록 폭력적으로 변질되고 있다. 7일에도 극우세력이 주도한 시위대가 30곳이 넘는 이민센터를 공격할 것으로 알려져 경찰에 비상이 걸렸다. 당국은 반(反)유대주의 성향…
우크라이나가 6일 자국 접경지역인 러시아 남서부에서 전쟁 발발 이후 최대 규모의 공격을 단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동부 전선 등에서 줄곧 수세에 몰리던 우크라이나가 전황을 뒤집기 위해 총력에 나섰다는 분석이 나온다. 러시아 측은 “우크라이나의 공격을 받았으나 이미 격퇴했다”고 주장…
암호화폐 ‘테라·루나’ 폭락 사태 핵심 인물인 테라폼랩스 전 대표 권도형씨에 대한 몬테네그로 법원의 한국 인도 결정을 놓고 현지 검찰이 이의를 제기한 사실이 전해졌다. 7일(현지시간) 몬테네그로 현지 일간지 비예스티에 따르면 몬테네그로 대검찰청은 지난 2일 권씨의 신병을 한국으로 인…
우크라이나가 6일 자국 접경지역인 러시아 남서부에서 전쟁 발발 이후 최대 규모의 공격을 단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동부 전선 등에서 줄곧 수세에 몰리던 우크라이나가 전황을 뒤집기 위해 총력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러시아 측은 “우크라이나 공격을 받았으나 이미 격퇴했다”고 주장했다.영…
프랑스 파리 센강 수질 문제로 취소됐던 2024 파리 올림픽 오픈워터 스위밍(마라톤 수영) 훈련이 재개된다. 7일(한국시각) AP통신에 따르면, 파리올림픽조직위원회 등은 이날 센강 수질이 수영 가능 기준을 충족하는 것으로 나타나 전날 취소됐던 마라톤 수영 시범 경기를 재개한다고 밝혔…
영국의 장례 문화가 변화하고 있다. 종교적 색채를 띠는 기존의 예배 형식보다는 고인이 살아왔던 삶의 여정에 박수를 보내고 유가족과 조문객들 모두가 즐기는 형태로 바뀌는 추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최대 규모의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옵(Co-op) 장례상조는 6일(현지시간) ‘2…
영국에 이슬람교도 이민자를 겨냥한 폭력 시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한 극우 성향 단체가 이민자센터 공격을 준비하고 있다고 6일(현지시각) 더타임스가 보도했다. 이날 영국 경찰은 극우주의자 시위대가 이튿날 공격 목표로 삼은 30여 곳 목록을 입수한 뒤 이민자센터를 비롯해 난민 신청자에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