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 국민 52%, 영토 양보해도 협상통해 평화 이뤄야
3년 가까이 이어지는 러시아와의 전쟁에 대한 염증이 점점 더 강해지면서 가능한 한 빨리 전쟁을 끝내기 위해 영토 양보를 포함하더라도 러시아와 협상해야 한다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절반을 넘긴 52%에 달한 것으로 지난 8월과 10월 갤럽이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나타났다.반면 우크라이나가 …
- 1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3년 가까이 이어지는 러시아와의 전쟁에 대한 염증이 점점 더 강해지면서 가능한 한 빨리 전쟁을 끝내기 위해 영토 양보를 포함하더라도 러시아와 협상해야 한다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절반을 넘긴 52%에 달한 것으로 지난 8월과 10월 갤럽이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나타났다.반면 우크라이나가 …
러시아군이 21일(현지 시간) 오전 우크라이나를 향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발사했다고 우크라이나 공군이 발표했다. 우크라이나가 19일 러시아 본토를 향해 미국산 지대지(地對地) 미사일 ‘에이태큼스(ATACMS)’를 발사한 데 이어 20일 영국과 프랑스가 공동 개발한 공대지(空對…
최근 잠잠하던 유럽 증시에서 주가가 장중 22% 넘게 급등한 기업이 있어 눈길을 끌었다. 영국을 대표하는 명품 패션 브랜드 버버리였다. 버버리의 주가는 14일(현지 시간) 일일 최대 상승률을 보였다. 물론 그 이후 다시 하락하긴 했지만 이날만은 화려하게 상승해 화제였다. 버버리가 매출…
러시아가 2045년까지 우크라이나를 3개로 해체하는 구상을 세웠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인테르팍스 우크라이나 통신은 20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 정보 소식통을 인용해 러시아 국방부가 우크라이나를 3개로 분할하는 것을 포함해 2045년까지 세계 군사 및 정치 상황 변화를 예측하는 문서를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미국이 대인지뢰를 공급하기로 한 결정을 환영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각) 화상 연설에서 이 무기는 “러시아의 공격을 저지하는데 필수적”이라며 미국과 조 바이든 대통령의 결정에 감사를 표했다고 CNN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미국은 이날 2…
세르게이 나리시킨 러시아 대외정보국(SVR) 국장은 우크라이나가 자국에 장거리 타격을 하면 반드시 대응하겠다고 으름장을 놨다.나리시킨 국장은 20일(현지시각) 공개된 러시아 내셔널디펜스 인터뷰에서 “일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이 러시아 영토 깊숙이 서방 무기로 장거리 …
미국이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의 잠재적인 공습 위협에 폐쇄했던 자국 대사관을 하루 만에 정상화하기로 했다.CNN 등에 따르면 매슈 밀러 미 국무부 대변인은 20일(현지시각) 정례 브리핑에서 “오늘 출근하지 않은 (우크라이나 주재 미국 대사관) 직원들이 내일은 출근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
우크라이나가 20일(현지시각) 영국·프랑스의 장거리 미사일 스톰섀도(스칼프)로 러시아 본토를 처음 공격한 가운데 미국이 표적 데이터를 제공했는지에 대해 확인을 거부했다고 타스통신이 보도했다.매슈 밀러 미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우크라이나가 스톰 섀도 미사일을 사용할 때 …
우크라이나가 20일(현지시각) 영국의 장거리 미사일 ‘스톰 섀도’(프랑스명 스칼프)로 러시아 본토를 공격했다고 외신들이 보도했다. 미국산 장거리 미사일로 러시아 본토를 첫 타격한 지 하루 만이다.더타임스, BBC, 가디언 등에 따르면 우크라이나는 이날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개전 이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가 사거리 약 300km의 미국산 지대지 미사일 에이태큼스(ATACMS)로 러시아 본토를 공격하도록 허용한 데 이어 대인지뢰도 제공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사일 사용 제한 완화에 러시아가 ‘핵 교리’ 개정안을 발효시키며 핵 위협 수위를 높였지만 …
“레임덕 상태인 바이든 행정부가 우크라이나를 돕기 위해 단행하는 긴급 조치의 하나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대인지뢰 제공을 결정한 것에 대해 워싱턴포스트(WP)는 19일(현지 시간) 이같이 진단했다. 17일 우크라이나가 미국산 지대지 미사일 에이태큼스(ATAC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