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이재명 수사검사 탄핵안에 “판사 탄핵할 빌드업”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후보는 3일 더불어민주당이 당론으로 이재명 전 대표와 민주당 수사에 관여한 검사 4명(강백신·엄희준·박상용·김영철)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한 것을 두고 “권력형 무고”라며 비판했다. 이 대표에 대한 책임을 묻기 위해서는 국민소환제가 필요하다고도 했다. 한 후…
- 2024-07-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후보는 3일 더불어민주당이 당론으로 이재명 전 대표와 민주당 수사에 관여한 검사 4명(강백신·엄희준·박상용·김영철)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한 것을 두고 “권력형 무고”라며 비판했다. 이 대표에 대한 책임을 묻기 위해서는 국민소환제가 필요하다고도 했다. 한 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지난 2022년 지방선거 당시 쪼개기 후원을 받았다는 의혹이 불거진 태영호 전 국민의힘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다. 공수처 수사3부(부장검사 박석일)는 3일 오전부터 정치자금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태 전 의원을 불러 조사 중이다. 앞서 사법정의…
나경원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대구 경북(TK) 등의 표심 공략을 위해 김재원 최고위원 후보와 손을 잡기로 했다. 김재원 후보는 3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오후 3시 반 대구 서문시장에서 나경원 후보와 함께 ‘전략적 협력관계’임을 발표할 예정이다”고 알렸다.김 후보는 …
국민의힘 당권에 도전하는 한동훈 후보가 2일 후원금 계좌를 연 뒤 9분도 안 돼 한도액을 다 채웠다. 한 후보 후원회 측은 2일 오전 9시부터 후원금을 모금한 결과 8분50초 만에 후원금 모금 상한액인 1억5000만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후원회는 총 1792명의 후원자로부터 …
원희룡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 러닝메이트로 전당대회 최고위원 경선에 나선 인요한 의원(비례대표)이 1일 보수 텃밭 대구에서 원 후보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혔다. 반면 원 후보의 경쟁자인 한동훈 후보를 겨냥해서는 유감의 뜻을 표명했다. 인 의원은 이날 “지금 툭하면 특검 얘기가 나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자신을 향한 전화와 문자 폭탄에 피로감을 호소했다.이재명 전 대표는 지난 30일 X에 “전화·문자 그만 좀… 시도 때도 없는 문자, 전화는 응원과 격려가 아니라 고통을 주는 것”이라며 “아무래도 수십 년 써 온 전화번호를 바꿔야 할 모양”이라고 적었다.이…
사의를 표명한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8일 황우여 비상대책위원장과 만나 “가급적 우리 의원님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고심을 하겠다”고 말했다. 추 원내대표는 이날 황 위원장과 서울시 마포구 소재 해산물 집에서 만찬을 진행한 후 “다만 하루 이틀 정도, 제가 최종 판단을 내리기 전까…
한동훈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는 28일 부산 지역 당원들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전날 대구에 이어 이틀째 영남 당심 공략에 나선 한 후보는 이날 오전 부산 유엔기념공원을 참배했다. 한 후보는 참배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저는 대한민국을, 대한민국 국민을 절대 배신하지 않을 것”…
오세훈 서울시장이 28일 “한국이 적어도 일본 수준의 핵 잠재력을 갖춰야 한다”며 핵 무장론을 재차 띄웠다. 오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북핵 대응 뿐 아니라 한·미·일 안보협력의 미래를 위해서도 필요한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정부는 물밑으로 핵옵션을 협…
보수 심장 대구경북(TK)을 찾은 한동훈 국민의힘 전당대회 후보가 대구 할머니들로부터 과분한 사랑을 받아 기분이 좋았다며 관련 영상을 캠프 SNS에 올렸다. 한 후보는 27일 “대구 당원 동지들 뵈러 가는 길에 엘리베이터에서 우연히 만났다”며 할머니들이 한 후보를 토닥이며 격려하는 …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화성경찰서에서 성추행 혐의를 받는 남성에 대한 ‘강압수사 논란’과 관련 “절대로 억울한 사람이 처벌받지 않아야 한다”고 28일 밝혔다. 한 전 위원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성범죄를 예방하고 강력하게 처벌하는 것은 국가가 해야…
“부모님과 함께 떠나며 불타는 마을을 목격하던 인간적인 고통은 지금까지도 계속 나를 괴롭히고 있다.”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80)이 5년 만에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토의에 참석해 자신이 어린 소년 시절 겪었던 6·25전쟁을 털어놨다. 그는 “죽음과 파괴 속에서 피난하며 트라우마를 경험…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으로 항소심 재판을 받는 윤관석 전 의원이 입법 청탁을 들어주는 대가로 2000만 원 상당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추가 기소됐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최재훈)는 27일 윤 전 의원을 뇌물수수와 제3자 뇌물수수 등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7일 자신과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간 ‘반한동훈’ 연대 가능성에 대해 “연대설, 일고의 가치도 없다”고 밝혔다. 나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저는 오직 우리 당원, 국민과만 연대한다”며 “어떤 후보는 대통령과 각 세우다, …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은 27일 경쟁자인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비대위원장을 하면서도 대통령이나 대통령실과 사전에 제대로 토론 한 번 안 하고 자기 뜻대로 하려고 하다 충돌한 것”이라고 밝혔다. 원 전 장관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
박덕흠 국민의힘 의원이 22대 전반기 국회 부의장 출마 관련 “검증된 ‘소통’과 ‘협상 능력’을 바탕으로 거대 야당을 협치·상생의 테이블로 이끌겠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25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국회 부의장 출마 선언식에서 “야당 의원님들과 쌓은 친분을 바탕으로 언제나 열린 마…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차기 최고위원 출마를 24일 선언했다. 강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 당사 당원존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원주권시대를 열겠다는 각오로 민주당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그는 “‘어대명’(어차피 대표는 이재명)이 아니라 ‘당대명’(당연…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자신의 ‘채 상병 특검법’을 발의 공약을 비판한 다른 당권 주자들을 향해 “합리적인 대안 제시 없이 이 난국을 종결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오히려 순진한 발상”이라고 맞받았다. 한 전 위원장은 이날 SBS라…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나경원 의원은 24일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당 대표가 될 경우 ‘채 상병 특검법’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것을 두고 “한동훈 특검도 야당이 발의했는데 여론조사가 높으면 특검을 할 건가”라고 반문했다. 나 의원은 이날 오전 ‘김현정의 정치쇼’ 라디오에서 한 전 위…
당권 도전에 나선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은 23일 “당은 유연한 전략가 윤상현에게 맡기고, 한동훈·원희룡·나경원 세 분은 다른 일을 맡아야 한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홍준표·오세훈·안철수·유승민과 함께 대선 경선에 참여하는 것이 당을 위해서도 자신을 위해서도 좋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