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文 잡아준 손 간직, 흔들림 없이 나갈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문재인 전 대통령 예방 후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함께 잡아준 손, 따뜻하게 안아준 마음 깊이 간직하며 흔들림 없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예방에 대해 “당 지도부가 함께 문 전 대통령을 만나 뵙고 신년 인사를 드…
- 2023-01-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문재인 전 대통령 예방 후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함께 잡아준 손, 따뜻하게 안아준 마음 깊이 간직하며 흔들림 없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예방에 대해 “당 지도부가 함께 문 전 대통령을 만나 뵙고 신년 인사를 드…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출마 선언을 앞둔 권성동 의원이 쿠팡플레이 SNL코리아의 ‘주 기자가 간다’에 출연했다가 진땀을 흘렸다. ‘주 기자가 간다’는 유명인을 초청해 날 것 그대로의 질문을 던져 상대를 곤혹스럽게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 시사풍자 코미디 프로그램이다.권 의원은 1일 페이스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문재인 전 대통령 예방을 위해 경남 양산 평산마을을 찾는다. 이 대표를 둘러싼 각종 의혹과 최근 문재인 정부 정책에 대한 검찰 수사 관련 의견을 교환할지 주목된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부산 연제구 민주당 부산시당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연 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23년 새해를 맞아 위기를 넘어 새로운 희망의 길을 열겠다고 밝혔다.이 대표는 1일 2023년 새해를 맞아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 참배했다. 이 대표는 방명록에 ‘민생, 민주, 경제, 평화의 위기를 넘어 새로운 희망과 도전의 길을 열겠다’고 적었다.이날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일 “폭력적인 일방적 지배가 난무하는 시대”라며 “그래도 민주당이 새로운 희망의 길을 국민과 함께 만들어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새해 첫 메시지부터 윤석열 정부를 직격하며 날을 세운 것.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열린 신년 인사회에서…
더불어민주당(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가 2022년 12월 23일 웹자보를 공개했다. 웹자보에는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관련된 수사를 진행 중인 서울중앙지검과 수원지검 검사 16명의 실명이 담겼다. 공당, 그것도 압도적 다수 의석을 가진 제1야당의 격에 어울리지 않는 행보라는 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새해 첫날 일정으로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하고 권양숙 여사를 예방한다. 또한 다음날인 2일에는 문재인 전 대통령과 만난다. 검찰 수사를 앞두고 친문·친명 진영의 결속에 시동을 거는 모양새다.이 대표는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1일 “윤석열 정부 첫 해 2022년은 다사다난으로 표현하기 부족하다”며 “우리가 공기처럼 호흡하던 ‘상식과 공정’은 통째로 무너져 내렸고 ‘독선과 오만’이 하늘을 찌르는 전횡을 연일 목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사회관…
돌이켜보면 유독 힘든 한 해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은 우리를 여전히 공격했고, 전쟁 난민들은 집으로 돌아가지 못했다. 경기 침체와 인플레이션에 고통을 받았고, 이태원에선 158명이 희생됐다. 그러나 ‘꺾이지 않은 사람들’의 의지는 우리에게 기적과 감동을 가져다줬다…
문재인 전 대통령이 30일 “치유되지 않은 이태원 참사의 아픔과 책임지지 않고 보듬어 주지 못하는 못난 모습들이 마음까지 춥게 한다”고 했다. 문 전 대통령은 이날 각계에 보낸 신년 연하장에서 “유난히 추운 겨울”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이어 “경제는 어렵고, 민생은 고단하고, 안보…
문재인 전 대통령은 30일 “유난히 추운 겨울이다. 치유되지 않은 이태원 참사의 아픔과 책임지지 않고 보듬어 주지 못하는 못난 모습들이 마음까지 춥게 한다”고 밝혔다. 문 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신년 연하장에서 “경제는 어렵고, 민생은 고단하고, 안…
홍준표 대구시장이 검찰 소환 통보를 받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신년 특별사면’을 받은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를 겨냥해 “수오지심(자기 잘못을 부끄러워하고 다른 사람의 잘못을 미워하는 마음)이 사라진 뻔뻔함이 판치는 사회가 됐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지난 28일 오후 자신의 페…
운전기사의 양심선언을 무마하기 위해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박순자 전 미래통합당 국회의원에게 선고된 징역형 집행유예가 확정됐다. 대법원 1부(주심 오경미 대법관)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박 전 의원의 상고심에서 징역 4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
윤석열 대통령의 마음이 김기현 의원에게 있는 것 아닌가라는 신호가 포착됐다.국민의힘 당권도전을 선언한 김기현 의원이 최근 두차례나 한남동 관저에서 윤 대통령과 만찬을 한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정치권과 종교계에 따르면 김 의원은 지난달 30일 윤 대통령과 3시간여 단독 만찬을 한데…
뇌물수수 및 정치자금법 위반 등 혐의로 사전 구속영장이 청구된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서울 마포갑·4선·사진)의 체포동의안이 28일 국회 본회의에서 부결됐다. 21대 국회에서 현직 의원의 체포동의안이 부결된 것은 처음이다. 국회는 이날 오후 본회의에서 노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을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8일 검찰 소환조사에 최종 불응한 가운데 비명(비이재명)계에서 총선을 앞두고도 당 지지율이 하락세를 면치 못할 경우 이 대표를 향한 탈당 목소리가 나올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비명계인 민주당 이원욱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에서 이 대표 관련 사법리스…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에 대해 체포동의안이 28일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부결됐다. 노 의원은 선거비용 등의 명목으로 사업가 박 모씨 측에서 총 6000만원을 수수해 뇌물수수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다. 이날 체포동의안에 대한 무기명 투표에서 재석 271명 중 찬성 101…
지난 대선 당시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사건으로 유죄가 확정된 김경수 전 경남지사가 28일 특별사면으로 출소하며 “받고 싶지 않은 선물을 억지로 받은 셈”이라 소회를 밝힌 것에 대해 여권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국민의힘 차기 당권 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X 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정부를 맹비난하면서 “우리 스스로 정치도 아닌 폭력적 지배를 시정해야 한다”며 여론전에 동참해줄 것을 호소했다. 이 대표는 27일 전남 무안에서 열린 ‘국민 속으로, 경청 투어’ 국민보고회 전남 행사에서 “우리 사회에 서서히 스며드는 두려움, 공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