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과 49일만에 통화한 네타냐후, 대화 내용엔 ‘침묵’
지난해 10월 7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전쟁이 발발한 후 줄곧 이견을 노출했던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9일 통화를 갖고 최근 확대되고 있는 중동 분쟁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두 정상의 통화는 올 8월 21일 이후 49일 만에 이뤄졌…
- 2024-10-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해 10월 7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전쟁이 발발한 후 줄곧 이견을 노출했던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9일 통화를 갖고 최근 확대되고 있는 중동 분쟁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두 정상의 통화는 올 8월 21일 이후 49일 만에 이뤄졌…
‘100년 만의 초강력 허리케인’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허리케인 ‘밀턴’이 9일 미국 남동부 플로리다주 일대에 상륙했다. 당초 가장 강력한 ‘5등급’이었다가 상륙 당시 ‘3등급’으로 위력이 약해졌지만 폭우, 강풍, 해일 등을 동반한 밀턴으로 인해 최소 200만 명의 주민에게 대피령이 내…
제2차 세계대전 중에 나치 독일에 몰수당했던 클로드 모네(1840∼1926)의 초기작 ‘바닷가’(Bord de Mer·1865년·사진)가 80여 년 만에 원소유자의 후손에게 반환됐다고 9일 CNN 등이 보도했다. ‘바닷가’는 프랑스 노르망디 해안의 바위를 묘사한 파스텔화로 1936년…
올해 노벨 화학상을 수상한 데미스 허사비스 구글 딥마인드 최고경영자(CEO·사진)가 “인공지능(AI)을 항상 올바른 방식으로 만들 수 있다면 궁극적인 도구가 될 수 있다”며 “단백질 구조 예측 AI ‘알파폴드’가 그 첫 사례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9일(현지 시간) 수상자…
중국 화웨이가 신규 운영체제(OS) ‘하모니OS 넥스트’를 공개 출시하며 OS 독립에 본격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 하모니OS 넥스트는 구글 안드로이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앱)을 배제한 화웨이의 첫 OS로 중국 테크 업계의 독립 생태계가 출범하는 신호탄 격이다. TV, 가전 등 스마트 기…
김용현 국방부 장관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을 돕기 위해 북한 정규군이 파병됐을 가능성을 제기한 가운데 러시아가 의혹을 부인했다.10일(현지시각) 러시아 관영 타스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러시아 대변인은 “또 다른 정보 사기로 보인다”고 말했다.타스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 겸 전 대통령이 대선을 앞두고 젊은 남성 유권자의 표심을 확보하기 위해 총력전을 벌이고 있다. 부동층이 많은 젊은 유권자층이 이번 대선의 변수로 떠오른 가운데, 트럼프 선거 캠프는 젊은 남성 유권자층이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이 확…
정부가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관련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해양환경 확증모니터링에 동참한다.김종문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은 10일 오염수 방류 대응 전반에 관한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김 차장은 “IAEA는 지난해 8월 24일 방류 이후 두 번째 해양환경 확증모니터링을 실시…
일본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 운영사인 세븐앤아이홀딩스가 경영자원을 편의점 사업에 주력하기 위해 슈퍼마켓 사업과 외식사업 등을 묶는 중간지주회사를 신설한다고 요미우리신문, NHK 방송 등이 10일 보도했다.중간지주회사의 이름은 ‘요크홀딩스’로, 슈퍼마켓 체인 이토요카도 외에 일본 생활…
“미국 대선 승자를 가르는 단 하나의 주는 펜실베이니아주다.”(미국 정치매체 더힐)다음 달 5일 미국 대선이 채 한 달도 남지 않은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이 최대 격전지인 펜실베이니아주를 차지하기 위해 혈투를 …
“강제 북송된 동생을 가족의 품으로 돌려주세요.”영국 런던에 거주하는 탈북민 김규리 씨가 9일(현지 시간) 주영 북한 대사관과 중국 대사관 앞에서 동생을 포함한 북송 탈북민 구명 시위를 벌였다. 김 씨는 지난해 중국 당국이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폐막 직후 동생 철옥 씨를 비롯…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에드워드 리 (한국이름 이균·52)가 자신의 출연 비하인드를 공개했다.에드워드 리는 최근 팟캐스트 ‘데이브 장 쇼’에 출연해 “‘흑백요리사’ 출연을 여러 차례 고사했다”며 “처음엔 젊은 친구들이 하…
미국 플로리다주에 허리케인 ‘밀턴’이 상륙하며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미 기상청은 돌발 상황을 경고하며 플로리다주 15개 카운티와 약 260만 명을 대상으로 강제 대피령을 내린 상태다. 미 국립허리케인센터는 9일(현지 시간) 오후 8시 30분 밀턴이 플로리다주 서부 새로소타 카운티 시…
넷플릭스 시리즈물 가운데 한국 예능 최초로 3주 연속 글로벌 1위를 달성한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을 외신도 집중 조명했다.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지난 9일(현지시각) ‘인기 있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는 경쟁 셰프를 스타로 만들었다’라는 제목…
지난해 10월 7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전쟁이 발발한 후 줄곧 이견을 노출했던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9일 통화를 갖고 최근 확대되고 있는 중동 분쟁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두 정상의 통화는 올 8월 21일 이후 49일 만에 이뤄졌…
“너무나 오래 국가 재정을 지배했던 ‘정신적 사회주의’를 벗어나겠다.”프랑스 극우의 상징인 마린 르펜 국민연합(RN) 전 대표의 조카 마리옹 마레샬(35)이 독립적인 극우 정당 ‘정체성과 자유(Identité-Libertés)’를 창당했다. ‘프랑스 최연소 하원의원’ 기록을 가진 마레…
제2차 세계대전 중에 나치 독일에 몰수당했던 클로드 모네(1840~1926)의 초기작 ‘바닷가(Bord de Mer·1865년)’가 80여 년 만에 원소유자의 후손에게 반환됐다고 9일 CNN 등이 보도했다.‘바닷가’는 프랑스 노르망디 해안의 바위를 묘사한 파스텔화로 1936년 오스트리…
그리스 축구 대표팀에서 수비수로 활약한 조지 볼독(파나티나이코스)이 향년 31세로 짧은 생을 마감했다. 지난 주말까지도 경기를 뛰었던 젊은 축구 선수의 갑작스러운 사망에 그리스 축구계는 큰 슬픔에 잠겼다.그리스 뉴스통신사 ANA 등 외신에 따르면 볼독은 9일(이하 현지시간) 자택 수영…
중국 최대 인공지능(AI) 기업 바이두의 로보택시 서비스 아폴로고(Apollo Go)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여러 기업들과 협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9일(현지시각) 월스트리트저널(WSJ)과 CNBC에 따르면 바이두는 홍콩, 싱가포르, 중동 등의 지역에서 아폴로고 로보택시 서비스를 …
한국이 9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 인권이사회 이사국 선거에서 2025∼2027년 임기 이사국으로 당선됐다. 한국이 유엔 인권이사회 이사국에 뽑힌 건 여섯 번째다. 또 한국은 내년에 유엔 3대 주요 기구인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와 경제사회이사회, 인권이사회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