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들이 닮고 싶던 이니에스타, 은퇴식 눈물
스페인 출신의 세계적 미드필더 안드레스 이니에스타(40)가 선수 생활을 마감했다.이니에스타는 8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은퇴식에서 “이런 날이 올 줄은 상상하지 못했다”면서 “지금 내가 흘리는 눈물은 슬픔이 아닌 자부심의 눈물”이라고 말했다. 바르셀로나는 이니에스타가 2002년 …
- 2024-10-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스페인 출신의 세계적 미드필더 안드레스 이니에스타(40)가 선수 생활을 마감했다.이니에스타는 8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은퇴식에서 “이런 날이 올 줄은 상상하지 못했다”면서 “지금 내가 흘리는 눈물은 슬픔이 아닌 자부심의 눈물”이라고 말했다. 바르셀로나는 이니에스타가 2002년 …
“인공지능(AI)이 세상의 모든 정보와 결합하면 조지 오웰의 소설 ‘1984’가 그렸던 통제사회가 현실화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AI 발전의 초석을 마련한 공으로 올해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로 선정된 존 홉필드 미국 프린스턴대 명예교수(91)가 인간의 이해 범위를 벗어나는 AI가 …
레바논의 친(親)이란 무장단체 헤즈볼라의 2인자인 나임 카셈 사무차장이 8일(현지 시간) “나비 베리 레바논 의회 의장이 ‘휴전’이라는 명목으로 이끄는 정치 활동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와 이스라엘의 전쟁이 발발한 뒤 줄곧 ‘하마스와의 전쟁 중단…
100년 만의 초강력 허리케인이란 평가를 받는 ‘밀턴’이 9일부터 미국 플로리다주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돼 미 전역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특히 미국 대선이 30일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허리케인 대비 및 피해 복구가 핵심 쟁점으로 떠오르며 정치적 논란도 거세지고 있다. 통상 대형 자연재해…
버튼을 누르면 수 분 안에 사망에 이르러 ‘죽음의 캡슐’로 불리는 조력사망기기 ‘사르코’를 운영하는 스위스 단체가 강한 반대에 부딪히며 기기 사용 중단을 선언했다. 6일 AP통신에 따르면 사르코의 판매와 운영을 맡고 있는 조력사망 옹호단체 ‘라스트 리조트’는 이날 “신규 신청자 모집을…
올해 노벨 화학상은 새로운 단백질을 설계하거나 인공지능(AI)을 이용해 단백질 구조를 예측하는 데 기여한 과학자들에게 돌아갔다. 전날 물리학상에 이어 화학상도 AI 분야에서 수상하게 된 것이다.스웨덴 카롤린스카 의대 노벨위원회는 9일(현지 시간) 올해 노벨 화학상 공동 수상자로 데이비…
27일 일본 국회의원 선거에 나서는 집권 자민당이 지난해 터진 ‘파벌 비자금 스캔들’에 연루된 국회의원 12명을 공천에서 배제하기로 결정했다. 비자금 스캔들을 둘러싼 국민적 비판이 거세다 보니 이들을 공천하면 선거 판도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판단으로 풀이된다. 자민당 총재인 이시바…
최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북부에서 지상전 공세를 강화한 이스라엘이 무인기(드론)와 저격수 등을 이용해 피난길에 오른 민간인들을 공격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일부 가자 주민들은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포위 소탕 작전을 펴면서 여성과 어린이 등 피란민에게도 마구잡이로…
프랑스의 한 여고생이 자신에게 히잡을 벗으라고 요구한 여교사를 폭행한 일이 벌어졌다8일(현지 시간) 현지 매체인 르 피가로에 따르면 프랑스 북부 투르쿠앙의 한 여교사는 하교를 하려던 여학생이 히잡을 쓰자 히잡을 벗으라고 요구했다. 프랑스는 2004년부터 공공 교육시설에서 히잡, 아바…
1974년 ‘워터게이트 사건’을 특종 보도해 리처드 닉슨 당시 미국 대통령을 사임하게 만들었던 유명 언론인 밥 우드워드 워싱턴포스트(WP) 부편집인(81)의 새 책 ‘전쟁(War·15일 출간 예정)’이 미 워싱턴 정계를 긴장시키고 있다.8일(현지 시간) WP, CNN, 뉴욕타임스(NY…
다음 달 미국 대선에서 누가 승리하든 현재 조 바이든 대통령의 ‘2030년 전기차 판매 50% 달성’ 정책은 후퇴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왔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미국 자동차 산업 전문가 16명과 심층 인터뷰를 통해 ‘미국 대선 향방에 따른 자동차 산업 전망’ 보고서…
‘white guy taco’(백인 타코). 요즘 미국에서 유행하는 단어입니다. 팀 월즈 민주당 부통령 후보는 최근 인터뷰에서 좋아하는 음식으로 백인 타고를 꼽았습니다. 유세 중에 자주 먹는다고 합니다. 백인 타코가 뭘까요. 본인이 친절하게 설명해줍니다. ‘Black pepper is…
일본 중의원(하원)이 9일 해산됐다. 일본 정부는 이날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총리가 주재한 임시 각의(국무회의)에서 중의원 해산을 결정했다. 일본에서 국회 해산은 총리 전권 사항이다. 보통 총리가 여당에서 가장 유리하다고 판단될 때 국회를 해산하고 총선을 치른다. 나루히토(徳仁) 일…
“9·11 테러로 희생된 분들에 대한 기억이 우리 모두에게 평화의 소중함을 인식하게 했다.”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을 포함한 조계종 소속 스님 약 70명이 8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남부의 ‘9·11 메모리얼 파크’를 찾아 희생자의 넋을 위로했다. 이 곳은 2001년 …
한국 선수들이 소속된 유럽 프로축구 구단들이 9일 한글날을 맞아 축하를 전하며 팬서비스를 선보였다.손흥민이 소속된 잉글랜드 토트넘은 이날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자랑스러운 한글날입니다. 한글을 통해 여러분과 소통하고 함께 할 수 있어 진심으로 기쁩니다”라고 적었다.이와 함…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8일(현지시각) 가자지구 전쟁 휴전을 위한 협상에 일부 진전이 있었다고 밝혔다. 해리스 부통령은 이날 CBS방송 ‘레이트 쇼 위드 스티븐 콜버트’에 출연해 이같이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다만 해리스 부통령은 휴전 협상 타결이 안 되면…
올해 주가지수가 80% 넘게 치솟은 나라가 있습니다. 지수 상승률로는 단연 세계 최고이죠. 바로 남미 대표 국가 아르헨티나입니다.아르헨티나 경제가 그렇게 좋아졌냐고요? 아니, 그 반대입니다. 올해 경제성장률은 마이너스이고, 연간 물가 상승률은 200%가 넘으며, 빈곤율은 치솟았죠. 먹…
싱가포르 의회가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을 위해 회기 중 하루를 통째로 비운 것으로 8일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싱가포르 의회에서 열린 공식 환영식에 참석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공식 환영식은 애초 이스타나 대통령궁이 검토돼다 수리 중인 점을 감안해 의회에서 열린 것으로 …
올해도 9월 증시는 ‘역사적으로 부진한 9월의 계절성’ ‘9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이후 주가 하락 패턴’ 등으로 부정적일 것이라는 불안과 함께 시작했지만 현실은 그 계절성과 패턴을 극복했다. 물론 9월 초 발표된 미국 8월 공급관리협회(ISM)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
한국의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가 넷플릭스에서 지난 2주 동안 비영어권 부분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등 대박을 터트리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프로그램은 100명의 요리사가 두 가지 부류로 나뉘어 경쟁을 진행한다. 백수저와 흑수저다. 백수저는 미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