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스, 인질 생전 영상 공개-추가 살해 위협… 네타냐후, 反정부 시위속 회견 “양보 없다”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는 (나의 석방을 위해) 당장 필요한 일을 하라.”지난해 10월 7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에 납치됐으며 지난달 31일 시신으로 발견된 이스라엘 인질 에덴 예루살미 씨(24·여)의 생전 동영상이 2일 하마스에 의해 공개됐다. 촬영 날짜가 불분명한 영상에서 예루…
- 2024-09-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는 (나의 석방을 위해) 당장 필요한 일을 하라.”지난해 10월 7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에 납치됐으며 지난달 31일 시신으로 발견된 이스라엘 인질 에덴 예루살미 씨(24·여)의 생전 동영상이 2일 하마스에 의해 공개됐다. 촬영 날짜가 불분명한 영상에서 예루…
기아는 3∼6일(현지 시간) 폴란드 키엘체 전시센터에서 개최되는 ‘폴란드 국제방위산업 전시회(MSPO) 2024’에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1993년부터 매년 열리는 MSPO는 동유럽 최대 규모의 방산 전시회로 꼽힌다. 이번 행사에서 유럽 최초로 공개하는 ‘중형표준차 캡섀시’(오른쪽…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3일(현지 시간) 러시아군의 공습으로 우크라이나 중부 폴타바에서 최소 41명이 숨지고 180여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폴타바는 키이우에서 남동쪽으로 약 300km, 러시아 국경에서 약 120km 떨어진 도시다. 이날 로이터 통신등에 따르면 젤렌스키…
러시아가 3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중부 도시 폴타바에 있는 군 훈련 시설을 공격해 최소 41명이 사망하고 180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밝혔다. 로이터 통신, CNN 등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러시아 군이 탄도미사일 두 발을 발사해 군 훈련…
“최근 일본 청년층은 결혼과 출산을 ‘자기실현’의 한 방식으로 생각한다. 가족을 꾸리는 것이 즐거운 생활과 내적 풍요를 위한 선택이라고 보는 가치관이 생겼다.”모리이즈미 리에 일본 국립사회보장·인구문제연구소 선임연구원은 3일 서울 용산구에서 열린 ‘2024년 제1차 한·일·중 인구포럼…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이 3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1월 대선에서 당선될 경우 “미국의 안보 우산이 약화할 수 있다”면서도 “분쟁 지역의 안보 불안이 증대되면 한국의 방산 수출 기회가 커질 수도 있다”고 말했다.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대선 캠프와 관련해선 “부통령으로서…
아프리카 콩고 수도 킨사샤의 마킬라 중앙교도소에서 탈옥 미수 사건이 발생, 최소 129명이 사망했다고 자크맹 샤바니 콩고 내무장관이 3일 밝혔다. 샤바니 장관은 X에 2일 새벽(현지시간) 교도소의 과밀한 조건에 불만을 품은 수감자들이 탈옥을 시도 24명이 “경고” 총격으로 인해 사살…
지난해 2명의 트랜스젠더 여성이 미스 유니버스에 출전한 데 이어 올해는 트랜스젠더 여성이 미스 유니버스 싱가포르(MUS) 결선에 진출해 화제다. 2일(현지시간) ‘스트레이츠 타임스’ 등 싱가포르 매체 보도에 따르면 올해 미스 유니버스 싱가포르 선발 대회에는 15명이 결선에 올랐다. …
아프리카 중부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의 한 감옥에서 수감자들이 대거 탈옥을 시도하던 중 최소 129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2일(현지시간) 로이터·AFP통신 등에 따르면 자크메인 샤바니 루쿠 민주콩고 내무부 장관은 이날 소셜미디어 X에 게시된 성명에서 “수도 킨샤사의 마칼라 교도소…
독일 자동차 제조 왕국의 뿌리인 독일 폭스바겐그룹이 87년 역사상 처음으로 자국 공장 폐쇄를 검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전기차의 부상에 우크라이나 전쟁에 따른 에너지 대란이 겹쳐 비용 절감이 절실해 졌기 대문이다. 폭스바겐이 공장 폐쇄에 나선 건 36년 전, 미국 웨스트모어…
1912년 처녀항해 도중 북대서양에서 침몰한 불운의 호화 여객선 타이태닉호의 뱃머리 난간이 부식에 떨어져 나간 것으로 확인됐다. 첫 탐사 이후 사라졌던 유물은 38년 만에 발견됐다. 타이태닉호 유물 소유권을 갖고 있는 미국 법인 ‘RMS 타이태닉’은 1일(현지시간) 영국 BBC 방…
원시림으로 유명한 일본 가고시마현의 야쿠시마섬에 있는 수령 3000년에 달하는 ‘야요이 삼나무’가 제10호 태풍 ‘산산’의 강풍에 쓰러졌다고 요미우리신문이 3일 보도했다. 신문은 야쿠시마섬 산악 가이드인 야부타 구미코의 발언을 인용해 야요이 삼나무가 뿌리 부근에서 부러진 채 발견됐다…
러시아가 3일 우크라이나 중부 도시인 폴타바를 탄도미사일로 공격해 41명이 죽고 180명 넘게 다쳤다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밝혔다. AP통신과 로이터통신은 탄도미사일 두 발이 군사훈련시설과 인근 병원을 겨냥했다고 전하며, 2022년 2월 개전 이후 우크라이나에게 가…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땅꺼짐(싱크홀)이 발생해 인도 관광객이 빨려들어갔다. 수색 당국은 열흘 가까이 땅 밑을 뒤졌지만 끝내 실종자를 찾지 못했다. 1일(현지시각) CNN, AP통신 등에 따르면 지난달 23일 일행과 함께 쿠알라룸푸르 중심가 당왕이 구역을 지나던 인도 국적…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는 (나의 석방을 위해) 당장 필요한 일을 하라.”지난해 10월 7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에 납치됐으며 지난달 31일 시신으로 발견된 이스라엘 인질 에덴 예루살미(24·여) 씨의 생전 동영상이 2일 하마스에 의해 공개됐다. 촬영 날짜가 불분명한 영상에서 예루…
2일 미국 노동절을 맞아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일제히 ‘러스트벨트(쇠락한 공업지대)’의 노동자 표심 공략에 나섰다. 특히 두 후보는 미국 철강회사 US스틸을 올해 말까지 일본제철에 매각하는 것에 대해 ‘반대’ 목…
윤석열 대통령이 6일부터 이틀간 방한하는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는다. 기시다 총리의 취임 후 방한은 지난해 5월, 올해 5월에 이어 이번이 3번째다. 이달 중 치러질 일본 자민당 총재 선거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총리 연임을 포기한 기시다 총리의 퇴임 전 고별…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의 건강이상설이 불거지자 중국 중국판다보호연구센터 측은 “가임신 상태”라고 해명했다. 2일 북경청년망 등 중국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중국판다보호연구센터는 “푸바오의 행동변화와 검사 결과를 근거로 푸바오가 가임신 상태에 진입한 것으로 판단했다”고 밝혔…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오는 6~7일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3일 대통령실이 밝혔다. 대통령실은 “기시다 총리가 퇴임을 앞두고 한일 셔틀 정상외교 차원 및 임기 중 유종의 미를 거두고 양국 간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자 방한을 적극 희망해 성사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
“나는 이제 뒤로 물러서지만, 그(해리스)를 돕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하겠다.”미국 대선 경쟁이 노동절(9월 첫째 월요일) 연휴를 지나 중대 고비에 진입한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대선 후보’가 아닌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의 조력자이자 ‘대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