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스키협회 “뉴질랜드 사망 스키선수들, 국가대표는 아냐”
대한스키협회가 뉴질랜드에서 발생한 한국인 스키 선수 사망 사고에 대해 “상황을 파악 중”이라고 전했다. 22일 뉴질랜드 헤럴드 등 현지 매체는 한국의 스키 선수들과 코치들이 탄 승합차가 전날 오후 3시 15분경 아오라키 지역 고속도로에서 다른 차와 정면 충돌해 탑승자 3명이 숨졌다고…
- 2024-08-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한스키협회가 뉴질랜드에서 발생한 한국인 스키 선수 사망 사고에 대해 “상황을 파악 중”이라고 전했다. 22일 뉴질랜드 헤럴드 등 현지 매체는 한국의 스키 선수들과 코치들이 탄 승합차가 전날 오후 3시 15분경 아오라키 지역 고속도로에서 다른 차와 정면 충돌해 탑승자 3명이 숨졌다고…
후지산 사진 명소인 한 편의점에 관광객이 몰려드는 것을 막기 위해 일본 당국이 설치했던 가림막이 3개월 만에 철거됐다. 지난 19일 요미우리 신문 등에 따르면 일본 야마나시현 후지카와구치코 당국은 지난 5월 후지산 전망을 막기 위해 지역 내 한 편의점 앞에 설치했던 가림막을 15일 …
라파엘 그로시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이 러시아 쿠르스크 원자력발전소가 위험하다고 평가했다. 우크라이나가 쿠르스크 방면으로 진격을 거듭하는 가운데 러시아는 원전 위기를 강조해 왔다. 그로시 사무총장은 21일(현지시각) 공개된 파이낸셜타임스(FT) 인터뷰에서 “기술적으로 보면…
대한스키협회가 뉴질랜드에서 스키 선수를 포함한 한국인 4명이 당한 교통사고에 대해 “사고 내용을 확인한 뒤 파악 중”이라고 전했다. 22일 뉴질랜드 헤럴드 등 현지 매체 및 외교 소식통에 따르면 스키 선수들과 코치 등 한국인 3명이 전날 오후 아오라키 지역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숨졌…
‘그녀는 짧은 바지 위에 벨트를 두른 짙은 남색 민소매 재킷을 입었다. 자켓의 옷깃은 목부위를 교차하며 군복 느낌을 자아냈고, 튀어나온 어깨 디자인은 이두근을 돋보이게 했다. 그건 절제되고 날카로운 일종의 문장이었다. ‘이건 싸움이 될 것이다’라는 암시였다.’ (뉴욕타임스·NYT)버락…
중국인이면서 필리핀인으로 속인 채 필리핀 소도시 시장을 맡아 ‘중국 간첩’ 혐의를 받는 앨리스 궈(35·여)가 해외로 몰래 도주했다. 21일(현지시간) 스트레이츠타임즈·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필리핀 대통령 직속 조직범죄대책위원회(PAOCC)는 필리핀 북부 루손섬 타를라크주 밤반…
뉴질랜드에서 한국인 스키선수 등 4명이 교통사고로 숨지거나 크게 다친 것으로 파악됐다.현지 매체 뉴질랜드헤럴드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21일 오후 3시 15분경 뉴질랜드 아오라키 지역의 7번 고속도로에서 정면충돌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승합차와 마주 오던 차(SUV)가 충돌 했는데, 승합…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로 지목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부통령 후보(러닝메이트) 팀 월즈 미네소타주(州) 주지사가 21일(현지시간) 부통령직 지명을 수락했다.월즈 주지사는 이날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소재 유나이티드 센터에서 열린 당 전당대회 셋째날 무대에 올라 “미국 부통령 후보 지…
일본 도쿄전력이 후쿠시마(福島) 제1원자력발전소 2호기에서 22일 오전 핵연료 잔해 반출 작업을 시작할 예정이었으나, 이날 오전 중 준비 작업 단계에서 중단됐다. 현지 공영 NHK,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반출 장치 설치에 문제가 있어 중단됐다고 도쿄전력이 밝혔다. 이…
일본 정부가 관광 등 단기 체류비자가 면제되는 외국인 관광객에 대해 입국 여부를 심사하는 제도를 도입할 방침이라고 산케이신문이 22일 보도했다. 이는 사증(비자) 면제국에서 일본을 방문해 입국 후 심사에서 거부를 당해도 난민 인정 신청 등을 악용해 눌러앉는 불법 체류자 등을 배제하기…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 샤오미가 올해 3월 처음 판매를 시작한 전기자동차 SU7 세단의 판매량이 7월 말 3만 5688대에 이른다고 20일 발표했다. 샤오미는 공격적인 생산과 판매로 EV 사업에서 64억 위안(약 1조 196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샤오미는 6월 …
지난해 6월 미국 연방대법원이 대학 입시에서 비(非)백인 학생을 우대하는 ‘소수인종 우대정책(Affirmative action)’을 폐지한 뒤 치러진 첫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입시에서 흑인과 라틴계 학생 수는 급감했고, 아시아계 학생 수는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인종에 대한 배…
공항에 발이 묶여 어느 곳으로도 떠나지 못하는 남자를 그린 영화 ‘터미널’(톰행크스 주연, 2004)의 실사판이 등장했다. 아이티 국적의 한 남성이 칠레 공항에 2년째 거주하고 있다는 사연이 틱톡 등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20일 더칠릭, 비오비오칠레 등 …
한국계 최초의 미국 상원의원에 도전하고 있는 앤디 김 하원의원(41·뉴저지)은 21일(현지시간)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에 대한 찬조 연설자로 나선데 대해 “초현실적인 경험이었다”고 말했다.김 의원은 이날 연설을 마친 뒤 동아일보 등 일부 언론을 만나 “내 인생에서 경…
한국계 최초 미국 연방 상원의원에 도전하는 앤디 김(42·뉴저지) 하원의원이 21일(현지시각) 민주당 전당대회 무대에 올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지지연설을 했다.김 의원은 이날 오후 7시45분께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유나이티드센터에서 열린 3일차 민주당 전당대회에 연사로 무대에 등장…
미국 대선을 앞두고 20일 일리노이주(州) 시카고에서 민주당 전당대회 이틀째 날 밤 미셸 오바마 여사가 한국계 디자이너가 만든 의상을 입고 연설에 나섰다. 21일(현지 시각) 뉴욕타임스(NYT)는 이날 그가 입은 의상이 철저하게 계산된 것이며 이번 대선이 ‘전투’가 될 것임을 암시…
중국인인데 필리핀인 척 속여 필리핀에서 간첩 혐의를 받는 앨리스 궈(35·여) 전 시장이 해외로 몰래 달아나자 필리핀 정부가 조사에 나섰다. 21일(현지시간) 스트레이츠 타임즈 등 외신에 따르면, 중국 범죄조직과 유착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앨리스 궈 전 시장이 해외로 도피하자 …
캐나다에서 매년 10월을 한국문화유산의 달로 지정하는 것을 주도해온 연아 마틴 세계한인정치인협회장이 캐나다에서 한국계 리더를 양성하는데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캐나다 연방상원의원으로 활약하고 있는 마틴 회장은 ‘세계한인정치인포럼’ 개최를 기념해 아리랑뉴스 대담코너 ‘Within…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22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와 청담동 술자리 의혹 등 이른바 괴담 정치에 대한 사과를 요구했다. 괴담정치에 대한 실효적 대책을 마련하겠다고도 예고했다. 한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후쿠시마…
중국에서 다트 화살에 맞아 죽은 길고양이가 발견돼 논란이 일고 있다. 21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지난 13일 중국 남동부 저장성 항저우시의 한 주택가에서 머리와 가슴, 등에 다트 화살 10개가 박힌 고양이가 발견됐다. 당시 의료진은 고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