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산불, 격렬한 확산… 마라톤 발생지 시·도 주민 대피령
그리스 산불이 갈수록 격렬하게 확산되면서 마라톤 경기의 탄생지인 아티키주 마라톤 시에서도 11일(현지시간) 당국이 주민 대피령을 내렸다고 그리스 국영방송 ERT를 비롯한 매체들이 보도했다. 그리스 정부의 기후위기 및 민간보호부 발표에 따르면 마라톤 시민들은 모두 이웃 지역의 네아 …
- 2024-08-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그리스 산불이 갈수록 격렬하게 확산되면서 마라톤 경기의 탄생지인 아티키주 마라톤 시에서도 11일(현지시간) 당국이 주민 대피령을 내렸다고 그리스 국영방송 ERT를 비롯한 매체들이 보도했다. 그리스 정부의 기후위기 및 민간보호부 발표에 따르면 마라톤 시민들은 모두 이웃 지역의 네아 …
유명 팝가수 셀린 디옹(56)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허락 없이 선거 유세 현장에서 자신의 히트곡을 쓴 것에 대해 불쾌감을 드러냈다. 10일(현지시각) 영국 일간 가디언 등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전날 몬태나주 보즈먼 유세에서 영화 ‘타이타닉’의 주제가…
러시아가 점령한 유럽 최대 원자력 발전소인 우크라이나 남부 자포리자 원전에서 발생한 화재가 진압됐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서로에게 화재에 대한 책임을 돌리고 있다. 러시아 타스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국영원전기업 로사톰은 11일(현지시간) 자포리자 원전의 화재 진압 소식을 전하면서…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가자 지구의 영구적 휴전 여건 조성이 급선무라고 밝혔다. 12일 중국 외교부에 따르면 왕이 외교부장은 전일 알리 바게리 이란 외무장관 대행과 통화하고 중동 정세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바게리 장관 대행은 최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정치지도자…
말레이시아의 한 예비부부가 철교 위에서 사진을 찍으려다 열차 운행을 지연시켜 논란이 일고 있다. 최근 베르나마 통신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켈란탄주 타나메라에 있는 길리마르드 다리에서 찍힌 영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됐다. 영상에서는 흰색 예복을 입은 남…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024 파리올림픽에서 여자 골프 금메달을 획득한 한국계 선수 리디아 고(뉴질랜드)를 ‘실력과 인성을 두루 갖춘 가장 인상적인 선수’라고 칭찬했다. 11일(현지시각)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인 트루스소셜에 “리디…
이스라엘과 이란 및 친(親) 이란 무장세력 간 전운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이 중동 지역에 군사력 배치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국 국방부는 11일(현지시간)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부 장관이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부 장관과의 전화통화에서 에이브러햄 링컨…
일본 오키나와의 한 해변에서 20대 한국인 여성 관광객이 숨졌다. 12일 오키나와 테레비 등에 따르면 이날 일본 오키나와현 본섬 북부의 한 해변에서 20대 한국인 여성 A 씨(29)가 해변에 떠 있는 상태로 발견됐다. A 씨는 심정지 상태로 헬기로 병원에 옮겨졌으나 결국 숨졌다…
2024 파리올림픽 폐회식 날 에펠탑을 무단으로 오르던 남성이 체포됐다. 11일(현지시간) AP·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파리 경찰 당국은 “올림픽 폐회식을 6시간여 앞둔 오후 2시 45분경 에펠탑에 오르는 한 남성이 포착됐다. 경찰이 즉시 개입해 체포했다”고 밝혔다. 소셜미디어에는…
미중이 패권 전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미국이 올림픽에서는 중국을 제압했다. 대회 마지막 날 미국의 여자 농구 대표팀이 금메달을 획득함에 따라 미중은 모두 금메달 40개를 기록, 동률을 이뤘다. 그러나 미국이 은메달과 동메달을 더 많이 땀에 따라 종합순위 1위를 기록했다. 미국은…
일본 미야자키현 앞바다에서 규모 7.1 지진이 발생한 지 4일이 경과한 12일 난카이 트로프(해저 협곡) 대지진 발생 가능성을 두고 현지 주민들 사이에선 불안감은 가시지 않고 있다. 일본 최대 명절인 오봉절(8월 15일) 연휴를 앞두고 여름 휴가를 취소하는 움직임도 나타났다. 요미…
‘2024 파리올림픽’ 마지막 날인 11일(현지시간) 에펠탑을 오르던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다.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날 파리 경찰 당국은 “오후 2시 45분 에펠탑을 오르던 남성이 포착됐고 경찰이 즉시 개입해 체포했다”고 밝혔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엔 상의를 입지 않은 남성이 …
이스라엘과 이란 및 친(親)이란 무장세력 간 전운이 감돌고 있는 가운데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휴전협상을 앞두고 이란과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 등이 이스라엘에 대한 공격을 진행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미국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는 11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
일본 오키나와현 본섬 북부의 한 해변에서 20대 한국인 여성이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고 오키나와 테레비 등이 12일 보도했다.이 여성은 해변에 떠 있는 상태로 발견돼 헬기로 병원에 이송됐지만 곧 사망이 확인됐다. 사인은 익사로 추정됐다.현지 매체들은 이 여성이 여행을 목적으로 방문한 …
‘2024 파리올림픽’이 17일 간의 열전을 마무리하고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12일 오전 4시(한국시간) 파리올림픽 폐회식은 프랑스 파리 생드니의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진행됐다. 프랑스 파리는 지난 1900년, 1924년에 이어 100년 만에 치른 세 번째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마…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는 오는 15일 이집트 카이로 또는 카타르 도하에서 열릴 예정인 이집트, 카타르, 미국 중재 가자지구 휴전 회담에 대표단을 파견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고 11일(현지시각) 타임오브이스라엘이 보도했다. 하마스는 중재국들이 새로운 협상을 요구하는 대신 과거 협…
우크라이나가 2022년 2월 러시아의 침공 이후 최대 규모로 러시아 본토로 지상군을 진입시킨 지 닷새 만에 러시아 쿠르스크주(州) 안쪽으로 20km까지 침투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우크라이나군은 이 과정에서 러시아 국영 에너지기업 ‘가스프롬’ 시설을 장악했다. 또 인근 원자력발전소에서도…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에서 강경파로 꼽히는 야흐야 신와르가 6일 새 수장으로 선출된 가운데 이스라엘이 가자지구 내 민간인 피란처로 쓰이던 학교를 공격하고, 피란민이 밀집해 있는 남부도시 칸 유니스에 대한 공격을 확대하는 등 공습 강도를 높이고 있다. 10일 이스라엘군은 다라즈 지역…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공격하려다가 허언 논란과 함께 ‘흑인 얼굴도 구별 못 한다’는 비난에 휩싸였다. 뉴욕타임스(NYT)는 11월 대선을 좌우할 핵심 경합주 여론조사에서 트럼프 후보가 오차 범위 내에서 해리스 부통령에게 밀렸…
일본에서 최근 100∼150년 주기로 일어난다는 거대 지진인 ‘난카이 해곡 대지진’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단 소식에 일본 전역에서 지진을 우려하거나 대비하는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재해 대국’ 일본은 평소에도 재난 대책에 적극적이지만, 피해를 가늠하기 어려운 대지진에 대한 공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