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 러 본토에 英스톰섀도도 쐈다…개전 후 처음”
우크라이나가 20일(현지시각) 영국의 장거리 미사일 ‘스톰 섀도’(프랑스명 스칼프)로 러시아 본토를 공격했다고 외신들이 보도했다. 미국산 장거리 미사일로 러시아 본토를 첫 타격한 지 하루 만이다.더타임스, BBC, 가디언 등에 따르면 우크라이나는 이날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개전 이래…
- 20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우크라이나가 20일(현지시각) 영국의 장거리 미사일 ‘스톰 섀도’(프랑스명 스칼프)로 러시아 본토를 공격했다고 외신들이 보도했다. 미국산 장거리 미사일로 러시아 본토를 첫 타격한 지 하루 만이다.더타임스, BBC, 가디언 등에 따르면 우크라이나는 이날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개전 이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백악관에서 가상자산(암호화폐) 정책을 전담하는 보좌관 신설을 검토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뉴스플랫폼 시킹알파는 20일(현지시각) 트럼프 당선인 자문팀이 백악관에 암호화폐 정책에 초점을 맞춘 직책을 신설할지에 대해 디지털자산 업계와 논의하고 있다고 블…
엔비디아 실적이 시장의 예상을 상회했음에도 시간외거래에서 2% 정도 하락하고 있다. 20일(현지시간) 장 마감 직후 엔비디아는 실적 발표를 통해 지난 분기 주당 순익이 81센트라고 밝혔다. 이는 시장의 예상치 75센트를 상회하는 것이다. 매출도 350억8000만달러라고 밝혀 시장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19일(현지 시간) 상무장관에 하워드 러트닉 정권 인수위원회 공동위원장 겸 투자은행 캔터피츠제럴드 최고경영자(CEO·사진)를 지명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이날 성명에서 “러트닉은 관세와 무역 이슈를 이끌고 미무역대표부(USTR)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가 사거리 약 300km의 미국산 지대지 미사일 에이태큼스(ATACMS)로 러시아 본토를 공격하도록 허용한 데 이어 대인지뢰도 제공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사일 사용 제한 완화에 러시아가 ‘핵 교리’ 개정안을 발효시키며 핵 위협 수위를 높였지만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19일(현지 시간) ‘미국 우선주의’ 산업 정책을 진두지휘할 상무장관으로 ‘관세론자’ 하워드 러트닉 정권 인수위원회 공동위원장 겸 투자은행 캔터피츠제럴드 최고경영자(CEO)를 낙점했다. 공격적인 업무 스타일로 ‘월가의 무자비한 경영자’로 불리는 러트닉은 …
도널드 트럼프 1기 행정부가 2017∼2018년 추진했던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 협상 때 미국 측 수석대표였던 마이클 비먼 전 미 무역대표부(USTR) 대표보가 트럼프 2기 행정부에선 ‘경상수지’나 ‘통화 불균형’도 관세 부과 기준이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19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19일(현지 시간) 교육부 장관에 인수위원회 공동 위원장인 린다 맥마흔(사진)을 지명했다. 그는 트럼프 당선인의 오랜 충성파 지지자이자 기부자로 꼽히며, 월드레슬링엔터테인먼트(WWE)의 공동 설립자이자 전 최고경영자(CEO)로도 유명하다. 또 트럼프…
“레임덕 상태인 바이든 행정부가 우크라이나를 돕기 위해 단행하는 긴급 조치의 하나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대인지뢰 제공을 결정한 것에 대해 워싱턴포스트(WP)는 19일(현지 시간) 이같이 진단했다. 17일 우크라이나가 미국산 지대지 미사일 에이태큼스(ATACM…
일본 정부가 일정 수준 이상 근로소득이 있는 고령자의 연금 수급액을 깎는 ‘감액 제도’를 수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은퇴 뒤 일정액 이상 돈을 번다는 이유로 연금을 삭감하는 현 제도가 일손 부족에 시달리는 초고령사회가 된 현실에 맞지 않다는 이유다. 20일 일본 후생노동성에 따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원하는 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제왕적 대통령직(imperial presidency)’을 만들어 내려고 한다. 이번 인사는 트럼프가 미국인들을 향해 ‘가운뎃손가락(욕설)’을 날리는 것과 같다.” 1974년 ‘워터게이트 사건’을 특종 보도했던 밥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성추문 입막음 돈’ 사건을 수사해 온 뉴욕 맨해튼 연방검찰이 “앞서 배심원단이 내린 유죄 평결은 유지하되, 재판을 중단하고 형량 선고도 연기하자”는 의견을 재판부에 제출했다. 트럼프 당선인이 대선에서 승리해 대통령 취임을 앞둔 상황에서 이 재판이 …
“사람들이 (신문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어 자유를 누리길 바랐다.” 홍콩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2020년 8월 체포돼 재판을 받고 있는 반중 매체 핑궈일보의 창업주인 지미 라이(사진)가 20일 처음으로 증언대에 섰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이날 라이는 핑궈일보 창…
미국이 중국과의 첨단기술 경쟁에서 이기려면 인공지능(AI) 분야에서 과거 핵무기 개발 계획인 ‘맨해튼 프로젝트’와 같은 대규모 민간 합동 AI 전담 프로그램을 마련해야 한다는 권고가 나왔다. 미 의회 초당적 자문기구인 미중 경제안보검토위원회(USCC)는 19일 의회에 제출한 연례보고서…
19일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리치먼드에 있는 밴쿠버 국제공항에서 아마존 프라임 에어 항공사의 보잉767 화물기가 활주로를 벗어나 풀밭에 멈춰 있다. 해당 비행기는 착륙 도중 ‘비행 제어’에 문제가 생겨 사고가 발생했으나 승무원 3명은 무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경제인협회는 서울 영등포구 FKI타워에서 한미 양국 경제계 주요 인사들을 초청해 ‘한미재계회의 주최 네트워킹 리셉션’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 대통령 당선 후 한미 양국이 가지는 첫 번째 재계 고위급 회동이다. 이번 회동은 올해 12월 미국 워싱턴에서 열릴…
북한 인권 상황에 대한 국제사회의 우려를 담은 유엔 결의안이 20일(현지시각) 20년 연속 인권 문제 담당 위원회에서 채택됐다. 제79차 유엔총회 제3위원회는 이날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회의에서 북한인권결의안을 별도 표결 없이 전원동의(컨센서스)로 통과시켰다.북한 인권 문제를 …
“31억원의 복권에 당첨된 뒤 모든 것을 잃었어요” “집이 불타고 남편은 저를 떠났어요”복권에 당첨돼 31억원을 받은 여성이 사치스러운 생활 끝에 화재와 이혼으로 모든 재산을 탕진하고 부모에게 경제적으로 의존해 살고 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17일(현지시각) 영국 더미러 등 외신에 따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