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강 피로 물들 것”…테러 예고 영상 퍼져 ‘발칵’[파리 2024]
2024 파리 하계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이스라엘의 파리올림픽 참가를 허가한 것에 대해 프랑스 파리 테러를 암시하는 듯한 영상이 확산됐다. 23일 X(구 트위터)에 공개된 약 1분 길이의 영상 속엔 팔레스타인 국기를 단 방탄조끼를 입은 남성이 등장했다. 이 남성은 아랍 국가에서 쓰…
- 2024-07-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4 파리 하계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이스라엘의 파리올림픽 참가를 허가한 것에 대해 프랑스 파리 테러를 암시하는 듯한 영상이 확산됐다. 23일 X(구 트위터)에 공개된 약 1분 길이의 영상 속엔 팔레스타인 국기를 단 방탄조끼를 입은 남성이 등장했다. 이 남성은 아랍 국가에서 쓰…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선거캠프는 민주당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대선후보로 공식 선출할 때까지 TV토론을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고 미 정치 매체 더힐이 25일(현지시각) 보도했다.트럼프 캠프 스티븐 청 대변인은 이날 성명에서 “비뚤어진 조 바이든과 민주당을 둘…
스리랑카가 2022년 파산을 선언한 이후 처음으로 9월 말 대통령 선거를 치른다. 26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스리랑카는 오는 9월21일 대선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는 라닐 위크레메싱게 대통령이 국가 최악의 경제 위기를 해결하려는 노력에 대한 신뢰의 시험대가 될 것으로 보인…
미국 정부가 북한 정찰총국 산하 해킹그룹 안다리엘 소속으로 추정되는 해커 ‘림종혁’을 기소하고 체포영장을 발부했다. 또 림 씨 체포를 위해 현상금으로 1000만 달러(약 138억 원)를 내걸었다. 림 씨는 미 항공우주국(NASA)과 군사기지, 병원 등을 해킹해 다수의 정보를 빼돌린 것…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가 확실시되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11월 대선의 승패를 가를 경합주(스윙 스테이트)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를 바짝 뒤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대선 후보 사퇴 뒤 등판해 젊은층과 유색인종의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는 해리스 부통…
2024 파리 올림픽의 개막식에서 피날레를 장식할 아티스트로 가수 레이디 가가와 셀린 디옹이 유력하다고 가디언지가 보도했다.개막식은 한국시간으로 27일 오전 2시 30분에 시작되는데, 끝 무렵에 레이디 가가와 셀린 디옹이 듀엣으로 샹송 ‘라 비앙 로즈(La vie en rose·장미빛…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관련 외교장관회의 참석차 라오스를 방문 중인 조태열 외교부 장관이 26일 왕이 중국 공산당 외사판공실 주임 겸 외교부장과 한중 외교장관회담을 개최했다. 조 장관은 이날 오전 라오스 비엔티안 내셔널 컨벤션 센터(NCC)에서 왕 부장을 만났다. 이번…
미 국무부가 림종혁이라는 이름의 북한 해커에게 최대 1000만달러(약 138억원)의 현상금을 걸었다. 그가 북한 정찰총국의 통제를 받는 북한 해킹그룹 안다리엘과 연관되어 활동해 미국 의료 서비스 업체 및 미국 정부 기관에 피해를 줬다는 설명이다. 25일(현지시간) 미 국무부의 X 공…
미국 대통령 선거전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공화당에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피격이후 후보로 확정되었고 민주당에선 바이든 대통령이 전격 사퇴하면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사실상 후보로 확정되었다. 양자 대결이 펼쳐지면서 여론 조사 결과가 엎치락뒤치락하고 있다.동아일보 부설 화정…
‘저 나라 사람들은 왜 그렇지?’ ‘우리와는 어떻게 다르지’ 국내외 뉴스 속 궁금증을 콕 짚어 새로운 시각에 적응시켜 드립니다.더위는 사람을 바보로 만듭니다. 비유가 아니라 사실입니다. 더위는 사람을 지치고 아프게 만들 뿐 아니라, 사납고 예민하고 멍하게 만듭니다. 날씨가 덥다고 해서…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직을 굳힌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과 토론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25일(현지시간) 미 정치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해리스 부통령은 이날 기자들에게 “여러분은 나에게 토론에 대해 물었고, 나는 도널드 트럼프와 토론할 준비가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재선 도전을 포기한 뒤 차기 민주당 대선 후보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유력해진 가운데, 그간 침묵을 지켜왔던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곧 해리스 부통령에 대한 지지를 발표할 것이라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25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NYT는 사안에 정…
미국을 방문 중인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조 바이든 대통령,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각각 개별 회담을 갖고 가자 전쟁 휴전 협상에 대해 논의했다. 바이든 대통령과 해리스 부통령은 가자지구에서 10개월째 이어지는 이스라엘군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전투를 중단하고 하마스…
일본 정부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 세계 유산 등재를 추진 중인 일제강점기 조선인 강제노역 현장인 ‘사도(佐渡)광산’을 둘러싸고 “(사도)광산에서 한반도 출신을 포함한 노동자가 일한 역사를 현지에서 전시할 방침을 굳혔다”고 아사히신문이 26일 보도했다. 신문은 복수의 한일 정부 관…
2024 파리올림픽에서 우리나라 국민들이 금메달을 가장 기대하는 종목은 양궁이었다. 가장 기대되는 선수로는 배드민턴의 안세영이 꼽혔다. 2024 파리올림픽의 막이 오르면서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올림픽은 1924년 이후 100년 만에 다시 파리에서 개최되는 하계 올림…
일본의 군국주의를 상징하는 전범기인 욱일기가 새겨진 티셔츠를 입고 국내 도로를 버젓이 달린 오토바이 라이더가 등장해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벤츠 차량 외관에 다수의 욱일기를 붙이고 다니는 운전자가 등장해 큰 논란이 됐었고, 지난 현충일에는 부산의 한 아파트에 대형 욱일기를 내 건 …
안토니우 구테흐스 UN 사무총장은 26일(현지시간) 최근 몇 달간 이어지고 있는 전 지구적 폭염에 대해 우려를 표하며 화석연료 사용의 ‘초고속 감축’(turbo charge cuts)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구테흐스 사무총장의 호소는 최근 지구 평균기온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데 따른 것…
중국에서 대학원의 석박사 과정을 1년 가량씩 연장하는 대학들이 늘고 있다. 대학원 교육의 질 향상을 이유로 내세우고 있지만 대졸자 실업난이 심화하는 것과도 무관하지 않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 여러 이유로 석박사 교육 과정 늘려 광시사범대 대학원 입학처는 최근 대학원 …
윤덕민 주일 한국대사가 이임 인사 차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를 예방했다. 일본 외무성은 지난 25일 홈페이지를 통해 보도자료를 내고 이 같이 밝혔다. 면담은 약 10분 간 이뤄졌다. 기시다 총리는 윤 대시가 재임 중 한일 관계 발전을 위해 일본에서 한 큰 역할에 대…
중국 남성이 눈꺼풀에 붙은 나방파리를 맨손으로 때려잡았다가 한쪽 눈을 잃게 됐다. 25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최근 중국 남부 광둥성 선전시에 사는 남성 A 씨는 주변에서 윙윙대던 파리가 자신의 왼쪽 눈꺼풀 쪽에 앉자, 손으로 파리를 때려죽였다. 이후 A 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