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3세 미디어 재벌’ 루퍼트 머독, ‘보수 미디어 제국’ 지키려다 자녀와 상속 분쟁
영미권의 미디어 재벌 루퍼트 머독(93)이 자신이 만든 ‘보수 미디어 제국’의 미래를 놓고 3명의 자녀와 법적 다툼을 벌이고 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폭스 뉴스 등 소속 매체의 보수적인 편집 방향 유지를 위해 현재 자신의 후계자인 장남의 경영 안정이…
- 2024-07-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영미권의 미디어 재벌 루퍼트 머독(93)이 자신이 만든 ‘보수 미디어 제국’의 미래를 놓고 3명의 자녀와 법적 다툼을 벌이고 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폭스 뉴스 등 소속 매체의 보수적인 편집 방향 유지를 위해 현재 자신의 후계자인 장남의 경영 안정이…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자리를 굳힌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우파 정책 제안집 ‘프로젝트 2025’를 정조준하고 나섰다. 해리스 부통령은 지난 23일(현지시간) 미국 위스콘신주(州) 밀워키에서 진행한 유세에서 보수 싱크탱크의 정책 제안집 ‘프로젝트 2025’를 겨냥하며 “트럼프는 미국…
중국에서 사람 얼굴 모양의 ‘실리콘 안면 마스크’를 쓰고 다른 사람인 척 변장해 절도를 벌이는 일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 21일 중국 관영 중앙(CC) TV 등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중국 상하이, 쉬저우, 장쑤성 등지에서 실리콘 마스크를 쓰고 집에 침입해 물건을 훔친 사례가 다수 보…
미국 백악관이 조 바이든 대통령의 대선 사퇴 이후 일각에서 나오는 ‘대통령직 사퇴’ 요구를 일축했다. 커린 잔피에어 백악관 대변인은 24일(현지시간)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을 듣자 질문을 한 기자에게 “이것은 당신에 대한 (개인적 감정이 담긴) 답변이 아니라 대통령직 사퇴라는 제안…
러시아 최고 여성 갑부인 타티야나 바칼추크 와일드베리스 창업자(48)가 회사 합병을 두고 남편과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다. 바칼추크는 영어 교사로 일하다가 2004년 육아 휴직 도중 인터넷 쇼핑몰 와일드베리스를 창업해 러시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로 키우는 등 자수성가한 인물이다. 그는…
최근 민주당 대선 후보직을 사퇴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위독설이 제기됐지만 가짜뉴스인 것으로 판명 났다. 23일(현지시각)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에 따르면 논평가 찰리 커크는 전날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사람들이 조사해야 할 이상한 단서를 라스베이거스 경찰국의 가…
2024 파리 올림픽을 이틀 앞둔 24일(현지 시각) 프랑스 파리 에펠탑 주변 센강변에서 경찰 보트가 분주히 움직이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곳은 올림픽 개막식의 하이라이트 무대가 설치된 트로카데로 광장이 위치한 곳이다.파리 올림픽은 센 강변을 따라 보트를 타고 선수들이 입장을 할 것이라…
2024년 파리 올림픽 출전을 위해 부상당한 손가락 일부를 절단한 호주 국가대표 선수의 사연이 전해졌다. 24일(현지시간) 호주의 ABC 뉴스 등에 따르면 호주 남자하키 국가대표 선수 매튜 도슨(30)은 최근 진행한 훈련 경기 도중 하키 스틱에 맞아 약지에 골절상을 입었다. 골절상…
네팔 수도 카트만두 국제공항에서 현지 소형 여객기가 이륙 직후 계곡으로 추락해 19명 중 조종사 1명을 제외한 18명이 사망했다. 지난 24일(현지시각) 현지 매체 히말라얀타임스와 AF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사고는 이날 오전 11시께 조종사 2명과 해당 항공사 직원 17명을 태운…
희소병을 앓고 있는 세계적인 팝스타 셀린 디옹(56)이 ‘2024 파리 올림픽’ 무대에 오른다는 소문이 외신을 통해 나오고 있다. 영국 BBC는 25일(한국시간) “셀린 디옹이 파리에서 팬들과 만나 인사를 나눴다”면서 “그가 올림픽 개회식에서 복귀 공연을 할 것이라는 소문을 더욱 부…
제33회 파리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 일본 욱일기 응원 제지를 요청하는 항의 메일을 보냈다고 밝혔다. 지난 도쿄 올림픽 당시 사이클 남자 도로 경기중에 욱일기 응원이 등장해 큰 논란이 된 바 있다. 이에 대해 25일 서 교수는 “욱일…
중국에서 무게 10톤짜리 냄비에 약 1000인분 훠궈를 끓여 수백 명이 함께 먹는 행사가 열려 화제가 됐다. 최근 ‘웨이보’에는 쓰촨성 메이산 셴탕 공장에서 수백 명의 사람들이 함께 훠궈를 먹는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을 살펴보면 빨간 국물과 고기, 채소 등이 담긴 훠궈 냄비 곁…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암살 시도를 한 총격범이 범행 전 자신의 노트북으로 존 F. 케네디 총격 사건에 대한 내용을 검색했다는 것이 알려졌다. 24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크리스토퍼 레이 미 연방수사국(FBI) 국장은 이날 미 하원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트럼프 총격 사건…
그룹 2PM의 태국인 멤버 닉쿤의 여동생으로 알려진 태국의 가수 겸 배우 셰린이 전 남편에게 가정 폭력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현지시각) 태국 현지 매체 타이거(Thaiger) 등에 따르면 셰린은 남편과 이혼 후에도 지속적인 위협과 괴롭힘을 받아왔다고 주장하며 법적 대응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 시간) “대통령직보다 중요한 것은 미국”이라며 “저는 새로운 세대에게 횃불을 넘겨주는 것이 최선이라고 결정했다”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후 8시 백악관에서 가진 대국민 연설에서 “그것이 우리 국민을 통합시키는 최선의 방법”이라며 이같…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재선 포기를 ‘국가와 민주주의를 위한 선택’으로 규정했다.바이든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각) 백악관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된 대국민 연설에서 “미국은 현재 변곡점에 있다. 우리의 지금 선택이 향후 수십 년의 우리 국가 명운과 세계를 규정할 것”이라며 이같…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사퇴 후 민주당 대선 후보로 확실시 되고 있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급진 좌파 미치광이”라고 부르며 공세에 나섰다. AFP 통신과 CBS 뉴스 등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노스캐롤라이나주(州) 샬럿…
전 세계적인 정보기술(IT) 기기 먹통 사태를 일으킨 미국 사이버 보안업체 크라우드스트라이크가 내부 품질 관리에 실패했다고 인정하며 재발 방지 대책을 발표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24일(현지시간) 성명에서 “콘텐츠 유효성 검사기의 버그로 인해 두 ‘템플릿 예…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24일(현지시각) 미 의회에서 연설하면서 가자 전쟁 반대 시위대를 “이란을 돕는 바보들(Iran’s useful idiots)”이라고 비난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NYT는 네타냐후 총리가 휴전이라는 단어를 입에 올리지도 않았으며 미…
북한과 러시아가 외교장관 회담을 열고 관계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25일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최선희 외무상과 막심 리젠코프 벨라루스 외교장관이 24일 평양 만수대의사당에서 회담했다고 보도했다. 신문은 회담에서 “(양국) 사이의 전통적인 친선협조 관계를 가일층 강화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