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T 이례적 긴 흑백 사설…“트럼프는 지도자에 맞지 않다”
미국의 진보 언론 뉴욕타임스(NYT) 편집위원회가 1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 후보로서 걸맞지 않다는 내용의 길고 신랄한 사설을 내놓았다. 사설은 5가지의 필수 자질을 상세히 점검하면서 트럼프가 지도자감이 아니라는 근거로 삼았는데, 각각 자질당 설명이 길어 총 사설의…
- 2024-07-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의 진보 언론 뉴욕타임스(NYT) 편집위원회가 1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 후보로서 걸맞지 않다는 내용의 길고 신랄한 사설을 내놓았다. 사설은 5가지의 필수 자질을 상세히 점검하면서 트럼프가 지도자감이 아니라는 근거로 삼았는데, 각각 자질당 설명이 길어 총 사설의…
“화성에 사람을 보내는 건 10년도 걸리지 않을 거고, 20년 안에 화성 도시가 생길 것이며, 30년 안엔 문명이 확립될 것이다.” 20년 넘게 화성 도달이라는 목표를 향해 달려온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자신의 로켓 회사인 스페이스X를 통해 ‘화성 식민지화 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으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으로 불렀다. 대선 후보사퇴 요구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건강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한 기자회견에서 실수를 반복한 …
중국 군함들이 미국 알래스카 인근 배타적경제수역(EEZ)에서 ‘항행의 자유’ 작전을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11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미국 해안경비대는 전날(10일) 성명을 통해 중국 선박 4척이 미국 EEZ에서 항행한 사실을 확인했다. 당시 해안경비대는 알래스카주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고령 리스크 정면 돌파에도 민주당에서 사퇴 촉구 요구가 계속 제기되는 가운데, 그 배후에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과 낸시 펠로시 전 하원의장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11일(현지시각) 미국 폴리티코는 할리우드 거물급 배우이자 민주당 ‘큰손’ 기부자인 조지 클…
영국 스코틀랜드 오크니 제도 해변에서 거두고래 77마리가 사망한 채로 발견됐다고 BBC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스코틀랜드에선 지난해 7월에도 거두고래 55마리가 루이스섬 해변에서 집단 좌초했었다. 이런 떼죽음은 우두머리 고래를 따라 바짝 붙어 이동하는 경향이 있는 거두고…
일본 정부가 12일 발간한 2024년도 방위백서에서 독도가 자신들의 영토라는 억지 주장을 되풀이했다. 외교부는 이에 대해 강력 항의하며 즉각 철회를 촉구했다. 일본 정부는 이날 각의(국무회의)에서 2024년도 방위백서를 채택했다. 일본은 방위백서에서 인도 태평양 지역을 둘러싼 안보 …
호주의 한 미술관 여자 화장실에 걸려 화제가 된 파블로 피카소 그림들이 위작인 것으로 밝혀졌다. 11일(현지시각) 호주 ABC뉴스에 따르면, 태즈메이니아주 호바트 모나(MONA) 미술관의 큐레이터이자 미술관 소유주 아내인 커샤 케이첼은 “여성 전용 전시관에 전시했다가 최근 화장실에 …
테슬라가 로보택시 공개를 2개월 연기함에 따라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의 자율주행차(FSD) 추진에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이날 블룸버그는 내부 소식통을 인용, 당초 8월 8일로 예정됐던 로보택시 공개를 2개월 연장했다고 전했다.소식…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1일(현지 시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맞서 싸우고 있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으로 소개하는 실수를 했다. 이어진 기자회견에서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으로 잘못 언급하기도 했다. 잇단 말실수에도 불구하고 바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자신을 향해 ‘인지능력 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당 안팎으로 나오는 것과 관련 “나는 그에 대해 반대하지 않으며, 의사가 신경학적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말한다면 검사를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CNN 방송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대체자로 거론되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대통령 자격이 있다면서도 후보에서 사퇴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단독 기자회견에서 ‘해리스 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상대로 더 승산이…
미국 6월 소비자물가(CPI)가 시장 예상치를 하회하는 등 인플레이션 둔화세가 지속되면서 증권가는 연방준비제도(연준·Fde)의 9월 금리 인하 가능성을 높였다고 평가했다.박상현 하이투자증권은 12일 “6월 미국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시장 예상치를 하회하는 하향 안정세를 보이면서 미 연준…
“신사숙녀 여러분, 푸틴 대통령입니다.”대선 TV토론 이후 인지력 저하 논란에 시달리고 있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1일(현지시각)에는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으로 칭해 구설에 올랐다. CNN과 더힐 등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워…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1일(현지 시간) 한국의 재래식 전력과 미국의 핵전력의 통합을 의미하는 한미 일체형 확장억제(핵우산) 시스템을 구축하는 내용의 ‘한미 한반도 핵억제 핵작전 지침에 관한 공동성명’을 채택했다. 대통령실은 “그간 재래식 전력에 기반해온 한미동맹이…
글로벌 스포츠 시계 브랜드 ‘순토(Suunto)’의 앱 지도에 독도가 일본 영토로 표기 되어 논란이 되고 있다. 현재 해당 앱 지도에는 독도 표기를 일본 오키 제도와 같은 표기인 ‘SHIMANE(시마네현)’으로 하고 있다. ‘독도 지킴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많은 누리꾼들이 …
자국 수도에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를 마무리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올해 대선 완주 의사를 거듭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각) 나토 정상회의 폐막 이후 진행한 단독 기자회견에서 “나는 대선을 뛸 최적의 사람”이라며 “나는 그(트럼프)를 한 번 이겼…
인지력 저하 우려로 당내 대선후보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으로 혼동하는 말실수를 저질렀다. 바이든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각) 워싱턴DC에서 가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계기 단독 기자회견에서 ‘해리스 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배우 조지 클루니 등 자신에 대한 ‘우군’의 지지가 사라지고 있는 가운데 오는 11월 대선 도전을 이어가겠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나는 트럼프를 이길 수 있는 가장 자격을 갖춘 사람”이라며 ‘후보 사퇴론’을 일축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미…
11일(현지시각)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 주가가 자율주행 로보택시 공개 지연 소식에 8% 급락했다. CNBC에 따르면 테슬라 주가는 이날 11거래일 상승세를 멈추고 8% 급락 마감했다. 전장 대비 8.44% 빠진 주당 241.03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블룸버그는 이날 테슬라의 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