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여행 필수템이라더니…‘이것’ 들고왔다가 공항서 몰수
미국 여행 기념품으로 유명한 트레이더 조 시즈닝을 구매해 한국에 가져왔다가 봉변을 당했다는 사례가 알려져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최근 미국의 대형마트인 ‘트레이더 조’에서 판매하는 ‘에브리띵 벗 더 베이글 세서미’를 선물용으로 한국에 가져왔다가 세관에서 몰수당하는 사례가 자주 있는…
- 2024-07-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여행 기념품으로 유명한 트레이더 조 시즈닝을 구매해 한국에 가져왔다가 봉변을 당했다는 사례가 알려져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최근 미국의 대형마트인 ‘트레이더 조’에서 판매하는 ‘에브리띵 벗 더 베이글 세서미’를 선물용으로 한국에 가져왔다가 세관에서 몰수당하는 사례가 자주 있는…
키어 스타머 영국 신임 총리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직접 만나본 결과 그가 건재하다고 강조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미국을 방문한 스타머 총리는 바이든 대통령과의 만남 후 11일(현지시간) 방영된 BBC 방송 인터뷰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아주 건재하다…
윤석열 대통령이 11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동맹국‧파트너국 정상회의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하고 있는 원인 가운데 하나는 북한과 같은 지원 세력이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한미 정상은 11일 북한의 핵 공격에 한국의 재래식 전력과 …
“우리가 필요한 건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북한의 흔적들이 있는지다.” 윤석열 대통령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에 동행한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10일(현지 시간) 워싱턴에서 “나토는 한국이 갖고 있는 북한과 관련된 역내 안보 정보들을 궁금해하고 있다”며 “이런 …
윤석열 대통령이 10일(현지 시간) 독일, 네덜란드 등과 연쇄 정상회담을 갖고 안보 대응책, 원전 건설 수주, 반도체·핵심 광물 협력 등을 논의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방문한 미국 워싱턴에서 윤 대통령은 이날 첫 회담 주자인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와 정상…
미국이 러시아의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2026년부터 독일에 극초음속 미사일 등 장거리미사일을 배치하기로 했다. 북한과 중국의 지원을 받은 러시아가 유럽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을 겨냥한 핵무기와 미사일 공격 위협을 높이자 냉전이 종식되며 유럽에서 철수했던 장거리미사일 …
러시아는 미국 장거리 미사일의 독일 배치를 자국에 대한 안보 위협으로 간주한다며 군사적으로 대응하겠다고 11일(현지시간)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러시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이날 언론 브리핑에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는 그 본질을 다시 한번 명확히 확인…
미국 하원이 중국산 흑연을 사용한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에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따른 보조금을 지급하지 않는 법안을 9일(현지 시간) 통과시켰다. 중국을 겨냥한 조치이나 법안이 최종 통과될 시 한국 기업에도 상당한 타격이 예상된다. 중국산 흑연에 대한 한국 배터리 제조사의 수…
“내가 3주 전 모금 행사에서 봤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010년의 바이든도, 2020년의 바이든도 아니었다. 우리 모두가 토론회에서 목격한 바로 그 사람이었다.” 미국 민주당 지지자인 영화배우 조지 클루니가 10일 조 바이든 대통령의 대선 후보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클루니는…
2022년 5월 러시아군의 미사일 공격으로 왼쪽 다리를 잃은 우크라이나의 8세 소녀 올렉산드라 파스칼이 올 5월 16일 남부 오데사 인근 초르노모르스크에서 왼쪽 다리에 의족을 찬 채 리듬체조 연습을 하고 있다. 그는 향후 장애인올림픽(패럴림픽)의 리듬체조 부문에 출전하는 것을 꿈구고 …
9일 미국 뉴욕 맨해튼 북쪽의 할렘강에서는 눈을 의심케 하는 풍경이 펼쳐졌다. 마치 소방차가 불이 난 고층 건물에 물줄기를 쏘듯, 배들이 끊어진 ‘3번가 다리’ 주변에 모여 끊임없이 물을 쏴댔다. 이 장면은 최근 뉴욕에 닥친 기록적 폭염에 기인했다. 맨해튼과 브롱스를 연결하는 3번가 …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사진)이 조기 총선의 2차 결선투표 이후 3일 만에 “공화국 세력(les forces r´epublicaines)을 중심으로 연합정부를 구성해야 한다”는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극우는 물론 극좌도 프랑스 공화국의 가치에 어긋난다고 말해 온 마크롱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사진 오른쪽)의 3남 2녀 중 막내인 배런(18·사진 가운데)이 9일 부친의 선거 유세에 처음으로 등장했다. 정치매체 더힐 등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남부 플로리다주 도럴의 골프장에서 열린 유세에서 “배런 트럼프! 처음 이 자리에 선다!”며 아…
한국은행 금융위원회가 예상보다 매파(통화 긴축 선호)적 신호를 보냈지만 코스피를 비롯한 글로벌 증시는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의 비둘기파(통화 완화 선호)적 발언에 일제히 상승했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는 전일 대비 23.36포인트(0.81%) 오른…
“갤럭시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모바일 기기를 2억 대로 늘리겠다.”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장(사장)은 10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2024’ 행사를 열어 삼성전자의 첫 AI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폴드6·Z플립6’ 시리즈를 공개한 뒤 …
프란치스코 교황(사진)이 이탈리아 로마 시내의 한 안경점을 깜짝 방문했다. 국가원수급 경호를 받는 교황이 사적으로 시내를 방문하는 것은 흔한 일이 아니다. 다만 프란치스코 교황은 전임 교황들과 달리 비교적 여러 차례 로마 시내로 외출한 바 있다. 이탈리아주교회의 기관지 아베니레에 따르…
“삼성전자가 중국 경쟁 업체들로부터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진전된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폴더블폰을 출시했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는 10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공개된 갤럭시 Z플립6·Z폴드6 시리즈 등에 대해 이 같은 평가를 내놨다. 미국 애플 및 중국 업체들과…
‘월가의 투자 천재’로 불렸지만 2021년 ‘아케고스 마진콜’(추가 증거금 요구) 사태로 전 세계 금융시장을 충격에 빠뜨린 한국계 미국인 투자가 빌 황(한국명 황성국·60·사진) 씨가 10일(현지 시간) 미국 법원으로부터 유죄 평결을 받았다.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이날 뉴욕…
최대 30조 원 규모의 체코 신규 원자력발전소 건설 사업 수주전이 막바지로 향하는 가운데 정부가 수주를 위한 총력전에 나서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10일(현지 시간) 페트르 파벨 체코 대통령과 만나 막바지 수출 영업 지원에 나섰다. 원전 수주 가능성은 아직 장담하기 이르지만 이번 수…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정상회담을 열고 ‘한미 한반도 핵억제 핵작전 지침에 관한 공동성명’에 서명했다.지난해 ‘워싱턴 선언’에 따라 한미 핵협의그룹(NCG)이 출범한 지 1년 만에 양국이 함께하는 일체형 확장억제 시스템이 구축됐다.윤 대통령과 바이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