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메리엄웹스터 사전 올해의 단어로 ‘양극화’ 선정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사전 출판사 메리엄웹스터가 9일(현지 시간) 올해의 단어로 ‘양극화’(Polarization)를 선정했다. 메리엄웹스터는 “미국과 전세계의 복잡한 상황을 이해하려는 미국인들의 욕구가 반영된 것”이라고 분석했다.이 출판사 사전은 ‘양극화’를 “뚜렷이 구분되는 두개의…
- 2024-12-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사전 출판사 메리엄웹스터가 9일(현지 시간) 올해의 단어로 ‘양극화’(Polarization)를 선정했다. 메리엄웹스터는 “미국과 전세계의 복잡한 상황을 이해하려는 미국인들의 욕구가 반영된 것”이라고 분석했다.이 출판사 사전은 ‘양극화’를 “뚜렷이 구분되는 두개의…
미국 뉴욕의 지하철에서 정신 병력이 있는 흑인 노숙자를 제압하려다 숨지게 한 백인 청년이 법원에서 무죄 평결을 받았다고 AP통신 등이 9일(현지시각)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이날 뉴욕 맨해튼 형사법원에서 열린 재판에서 배심원단 12명 전원은 만장일치로 2023년 5월 발생한 조널 닐리…
미국은 9일(현지 시간) 한국의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정치적 이견이 법치주의에 따라 평화적으로 해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과 퇴진을 두고 위헌 논란이 거세지는 등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법치주의에 따라 혼란이 정리돼야 한다는 뜻을 강조한 것이다.매슈 밀러 …
산업통상자원부가 미국 신 행정부 출범이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응 전략을 논의했다.산업부는 10일 주요 통상·국제관계 전문가들과 미국 신 행정부 통상정책 대응 논의를 위한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통상전문가들은 트럼프 2기 행정부 대외 정책이 1기 대비 상당한 변화를 …
미군이 오스프리 수송기에 대해 일부 비행을 중단하고 이 같은 사실을 일본 정부에도 알렸다고 밝혔다고 일본 공영 NHK가 10일 보도했다.미국 해군은 NHK에 수송기 오스프리의 비행을 일시 중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이유나 중단 기간에 대해 밝히지 않았지만,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빅토르 오르반 헝가리 총리는 9일(현지시각) 미국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과 일론 머스크 정부효율부(DOGE) 장관을 만났다.더힐, 타스통신 등에 따르면 오르반 총리는 이날 미 플로리다주 마러라고에서 트럼프 당선인과 회동했다. 정부효율부 초대 장관으로 트럼프 2기 행정부에 …
내년 1월 미국에서 퇴출당할 예정인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이른바 ‘틱톡금지법’ 적용 기한을 미뤄달라고 미국 법원에 요청했다.9일(현지시각) CNN비즈니스에 따르면, 틱톡은 이날 미국 워싱턴DC 연방 항소법원에 모(母)회사 바이트댄스에 대한 틱톡 미국 사업권 매각 법률 발효 시점을…
조 바이든 미국대통령이 펜실베이니아주에 남아있는 옛 미국 원주민기숙학교 한 곳을 국립역사기념물로 9일(현지시간) 지정했다. 이는 원주민 동화정책으로 미 원주민 부족의 어린이들을 강제로 부모에게서 분리시켜 원주민 기숙학교에 입학시킨 수 백건의 비슷한 폭력적 사례들을 잊지 않기 위한 것…
미 민간 의료보험회사 유나이티드헬스케어의 CEO를 지난 4일(현지시각) 뉴욕 중심가 맨해튼에서 총격 살해한 유력한 용의자 루이기 만지오네(26)가 9일 체포됐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NYT는 만지오네가 사립고등학교 졸업식에서 졸업생 대표를 맡았으며 펜실베이니아 대에서 …
“미국을 해치고 환경에도 도움이 안 되는 전기차 의무화를 끝내겠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내년 1월 20일 취임하자마자 조 바이든 대통령의 역점 사업인 인플레이션감축법(IRA)의 전기차 세액 공제 제도를 폐지할 뜻을 거듭 밝혔다. ‘미국 우선주의(America Firs…
8일 미국 워싱턴 케네디센터에서 미국 문화 발전에 기여한 이에게 매년 수여되는 평생공로상 ‘케네디센터 오너스’를 받은 수상자들이 관중의 환호에 인사하고 있다. 왼쪽부터 유명 록밴드 ‘그레이트풀데드’의 멤버인 밥 위어와 미키 하트, 영화 ‘대부’의 프랜시스 코폴라 감독, 뉴욕의 유명 극…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 대통령 당선으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실세로 부상하자 한때 각을 세웠던 빅테크 수장들이 머스크 ‘마음 얻기’에 나섰다. 머스크는 지난달 28일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마러라고(플로리다주 저택)에서 연 추수감사절 만찬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