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국제
英 윌리엄 결혼, 10억 달러 경기부양 효과 기대
동아일보
업데이트
2011-03-16 10:04
2011년 3월 16일 10시 04분
입력
2010-11-18 10:25
2010년 11월 18일 10시 25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내년 결혼식에 전세계 관심 집중…화제만발
영국 윌리엄 왕자와 약혼녀인 케이트 미들턴의 결혼발표 소식에 전 세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내년 봄이나 여름에 런던에서 결혼식이 치러진다는 내용 말고는 알려진 점이 없기 때문이다.
호사가들은 벌써부터 결혼식 비용과 날짜, 장소, 케이트가 입을 드레스를 점치고 있으며 시장 조사기관은 두 사람의 결합으로 인한 경제적 효과를 거론하고 있다.
점술가들은 새로운 왕실 부부의 장밋빛 미래를 얘기하는가 하면 아직 식도 올리지 않은 두 사람의 '우울한' 앞날을 예언하기도 했다.
영국왕실 측은 비용을 추산하는 것은 시기상조라고 말한다. 유럽 각국이 긴축재정을 펴는 이 시기에 국민의 납세부담을 거론하는 것 자체가 부담스러울 것이라는 관측이다.
왕실 측은 "윌리엄 왕자가 최근의 경제 상황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AP통신은 결혼식 비용은 의회가 매년 왕실에 대해 승인하는 예산에 여왕의 개인비용이 더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또 결혼식에 동원될 대규모 경찰인력에 지급될 경비비용은 납세자 부담으로 충당될 것으로 전망했다.
새로운 왕실 부부의 탄생을 앞두고 소매업 조사기관인 '버딕트'는 이들의 결혼이 영국 경제에 10억 달러에 가까운 6억2000만 파운드의 부양 효과를 낳을 것이라고 추산했다.
버딕트는 각종 결혼 관련 상품 매출뿐 아니라 와인이나 샴페인 등 식료품 소매업, 관광산업에도 각각 3억6000만 파운드와 2억1600만 파운드의 부양 효과를 기대했다.
무엇보다도 가장 큰 효과는 두 사람의 결혼이 소비자들의 기분을 좋게 하는 것이라고 한다.
앞서 영국 제2의 슈퍼마켓인 아스다가 지난 16일 윌리엄 왕자의 결혼 발표를 기념해 5파운드짜리 머그잔 판매를 시작했다.
한편 왕실 관계자는 윌리엄 왕자와 미들턴이 결혼식을 앞둔 다른 커플과 마찬가지로 예식과 관련된 세부사항을 정하는 데에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무엇보다도 세인의 관심을 끄는 것은 웨딩드레스다. 1981년 고(故) 다이애나비의 결혼식 드레스가 당시 패션계의 새로운 경향으로 등장했기 때문이다.
패션 디자이너들은 케이트가 영국 디자이너를 선택해야 한다는 압력을 받을 것으로 내다보기도 했다.
현지 언론들도 연일 1면 머리기사로 기사를 쏟아내고 있고, 많은 영국인이 두 사람의 결혼 관련 기자회견 모습이 당시 다이애나비를 떠올리게 한다며 들뜬 분위기다.
이런 가운데 인도점술가연합 의장인 아룬 쿠마르 반살은 윌리엄 왕자가 인생의 황금기에 있다면서 두 사람의 장밋빛 미래를 점쳤지만 또 다른 홍콩의 점술가는 이혼으로 끝날 것이라는 비관적인 이야기를 꺼내기도 했다.
뉴욕타임스(NYT)는 평범한 중산층 출신인 케이트와 윌리엄 왕자의 결혼을 변화하는 왕실 결혼의 모습으로 소개했다.
내년 여름에는 모나코 국왕 알베르 2세(52)가 스무 살 연하의 남아프리카공화국출신 약혼녀 샤를렌 빗스톡과 결혼할 예정이다.
인터넷 뉴스팀
《 화제의 뉴스 》
☞ 공정성-정확성 결여 논란 ‘한국어판 위키피디아’
☞ 中, 국경선에 이중철조망 설치 왜?
☞ 軍 내부비리 은폐의혹… ‘제식구 비리’ 모르쇠
☞ 남한강서 도하훈련중 軍보트 전복 장병 3명 사망
☞ 20대 여중교사가 자기반 학생과 성관계
☞ ‘21세기형 젊은 리더’ 이재용 시대 열리나
☞ “막말 전화받은 윤혜연 부대변인 스트레스로 졸도”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지금 뜨는 뉴스
“계엄군, 국회 단전 시도” 민주당 주장에 尹측 “왜곡과 조작”
野 “김건희 계엄 관여 가능성”…‘명태균 특검법’ 앞두고 정조준
직장에선 ‘투자의 귀재’, 알고 보니 대출 사기꾼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0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