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융포털 인베스팅닷컴은 재테크 콘텐츠와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메이크잇(대표이사 강흥보)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한국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금융 데이터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고 7월 12일 밝혔다.
양사는 첫 단계로 콘텐츠 제휴를 통해 양사가 보유한 금융 콘텐츠를 상호 제공하고, 이후 비즈니스 협력 분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인베스팅닷컴은 자사의 심층 리포트를 메이크잇을 통해 한국 투자자 눈높이에 맞춘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로컬라이징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메이크잇의 ETF 및 암호화폐 관련 영상 콘텐츠와 전문가 칼럼 등 금융 콘텐츠도 인베스팅닷컴 홈페이지에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인베스팅닷컴 허재범 지사장은 “지난달 제이미 락오버 부사장과 네이슨 골드스타인 글로벌 세일즈 매니저가 한국을 방문해 메이크잇과 한국 투자시장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나눴다”며, “이 자리에서 금융 지식 확산에 노력하는 양사의 경영 철학에 서로 깊이 공감했다”고 말했다.
메이크잇 강흥보 대표는 “글로벌 경제지표를 한눈에, 전 세계 언어로 무료 제공하고 있는 인베스팅닷컴의 철학과 서비스를 한국 투자자들에게 알리는 데에 적극 노력하겠다”며, “해외 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인베스팅닷컴의 데이터와 콘텐츠를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인베스팅닷컴은 2007년 설립 이후 전 세계 주요 주가지수, 주식, 원자재, 외환, 채권, 펀드, ETF 그리고 암호화폐의 실시간 데이터와 차트, 최신 금융뉴스, 투자분석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금융 포털이다.
아시아에서는 중국과 일본에 이어 2018년 10월 한국지사(지사장 허재범)가 개설됐고, 현재 영어와 한국어를 포함한 26개국 언어로 번역된 34개국 홈페이지를 보유하고 있다.
메이크잇은 국내 최초 ETF 전문 미디어 ‘ETF트렌드’와 금융상품 이해 및 기술적 분석방법을 제안하는 ‘트레이드스터디’를 통해 중산층을 위한 재테크 콘텐츠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재테크 미디어그룹이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한국 시장의 1위 금융포털 도약을 노리는 인베스팅닷컴과 국내 대표 재테크 미디어로 자리매김하려는 메이크잇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는 시너지가 기대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