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공격수’ 선정된 손흥민…토트넘, SNS에 “손파트 아파트”

  • 동아닷컴
  • 입력 2024년 10월 24일 11시 32분


코멘트
토트넘의 손흥민이 지난 19일 웨스트햄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경기 후반 15분에 골을 넣은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토트넘 엑스(X·옛 트위터) 캡처
토트넘의 손흥민이 지난 19일 웨스트햄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경기 후반 15분에 골을 넣은 뒤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토트넘 엑스(X·옛 트위터) 캡처
부상 복귀전에서 원맨쇼에 가까운 활약으로 토트넘을 승리로 이끈 손흥민이 2024~2025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 ‘베스트 공격수’로 선정됐다.

22일(현지시간) 영국 BBC 홈페이지에는 BBC에서 축구 평론가로 활동하는 왓포드 스트라이커 출신 트로이 디니가 4-3-3포메이션을 기반으로 선정한 EPL 8라운드 베스트11이 올라왔다.

손흥민은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 크리스 우드(노팅엄 포리스트)와 함께 베스트 공격수 부문에 올랐다. 디니는 “캡틴 손흥민이 팀의 마지막 득점을 기록하며 토트넘이 승점 3점을 따냈다”며 “부상 복귀전에서 꾸준히 뛰며 65분을 소화했다”고 평가했다.

지난 19일 손흥민은 영국 런던에서 열린 웨스트햄과의 EPL 안방 경기에 선발로 출전했다. 손흥민은 지난달 27일 가라바흐(아제르바이잔)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경기에서 왼쪽 허벅지를 다친 후 네 경기 만에 복귀했다.

손흥민은 토트넘이 3-1로 앞선 후반 15분 골을 터뜨렸다. 그는 역습 상황에서 파페 사르의 패스를 받고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번 시즌 리그 세 번째 골이다. 리그 통산 123호 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EPL 통산 득점 순위에서 래힘 스털링(아스널) 등과 공동 19위가 됐다.

손흥민은 앞서 토트넘이 넣은 두 골에도 기여했다. 후반 7분 손흥민의 침투 패스를 받은 데스티니 우도지가 페널티박스로 달려든 이브 비수마에게 공을 건넸다. 비수마가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했다. 후반 10분엔 손흥민이 슈팅한 공을 상대 골키퍼가 걷어냈는데, 공이 수비수의 다리를 맞은 뒤 다시 골키퍼를 맞고 골문 안으로 들어가 웨스트햄의 자책골이 됐다. 토트넘은 4-1로 승리했다.

토트넘이 공식 소셜미디어에 손흥민의 활약 영상을 게시하며 그룹 ‘블랙핑크’ 로제의 신곡 ‘아파트’(APT.) 가사를 인용해  “손파트 아파트 손파트 아파트”라고 적었다. 토트넘 인스타그램 캡처
토트넘이 공식 소셜미디어에 손흥민의 활약 영상을 게시하며 그룹 ‘블랙핑크’ 로제의 신곡 ‘아파트’(APT.) 가사를 인용해 “손파트 아파트 손파트 아파트”라고 적었다. 토트넘 인스타그램 캡처
손흥민은 경기 종료 후 집계한 팬 투표 결과 51.9%의 지지율로 최우수선수(MVP)에 해당하는 ‘맨 오브 더 매치(MOM)’에 뽑혔다.

토트넘은 공식 소셜미디어에 손흥민의 활약 영상을 게시하며 그룹 ‘블랙핑크’ 로제의 신곡 ‘아파트’(APT.)를 삽입했다. ‘아파트’의 박자에 맞춰 손흥민과 선수들의 모습이 차례로 나온다. 토트넘은 영상과 함께 한국어로 “손파트 아파트 손파트 아파트”라는 글을 적어 한국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국 누리꾼들은 “토트넘 일 잘한다” “토트넘에 한국 사람 입사했나 보다” “센스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함께 부른 ‘아파트’는 국내 음원 차트뿐 아니라 세계 최대 규모 음원 사이트 정상을 차지했다. 뮤직비디오도 공개 5일 만인 23일 조회수 1억 뷰를 달성했다.

#손흥민#토트넘#베스트 공격수#로제#아파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