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ICBM으로 우크라 공격”…美에이태큼스-英스톰섀도에 반격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우크라이나 전쟁
우크라이나의 블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유럽연합(EU) 국가들의 군사지원 확대를 촉구하면서 우크라는 10만 명에 달하는 북한 군인들과 맞닥뜨릴 수 있다고 경고했다.러시아의 전면 침공 1000일이 되는 19일 EU의 유럽의회에 화상연설을 하면서 젤렌스키 대통령은 “푸틴이 우크라 접경지…
美 트럼프 재집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연일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선을 발표하고 있는 가운데 차기 교통장관으로는 숀 더피 전 하원의원(53)을 지명했다. 최근까지 폭스비즈니스에서 진행자로 활동한 그는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 지명자에 이어 두 번째 폭스 진행자 출신 장관 지명자가 됐다. 이…
우크라이나 전쟁
미국 정부가 제공한 장거리 미사일을 러시아 영토 내부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면서 전술탄도미사일인 에이태큼스(ATACMS) 사용이 가져 올 효과에 관심이 쏠린다. 안드리 시비하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은 18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장거리 미사일 타…
우크라이나 전쟁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비(非)핵보유국이 핵보유국의 지원을 받아 러시아를 공격하면 두 국가의 공동 공격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담은 새 ‘핵 교리(핵무기 사용 원칙)’를 공식 승인했다.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사거리 약 300km인 에이태큼스(ATACMS) 미사일로 러시아 본토…
홍콩에서 2020년 7월 치러진 야권의원 단일화 예비선거 이른바 ‘35+예비선거’를 주도했던 민주화 인사 45명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19일 A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홍콩 웨스트카오룽 법원은 ‘35+예비선거’를 주도했던 전 야당 의원부터 교수, 학생 리더까지 민주화 인사 45명에게 …
우크라이나 전쟁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내걸었던 러시아 본토 타격 제한을 해제한 가운데 헝가리와 슬로바키아가 이를 비판하고 나섰다. 영국과 프랑스도 지원했던 ‘스톰 섀도’ 장거리 순항미사일에 같은 조치를 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유럽 안에서 불협화음이 나고 있다.AP, RT 등 외신을 종합하면 페테르 …
우크라이나 전쟁
우크라이나 무기 지원을 검토해 오던 윤석열 정부가 딜레마에 빠졌다. 당초 조 바이든 미 행정부 기조에 맞춰 살상 무기 지원 가능성까지도 열어두고 ‘단계적 대응’을 검토해왔다가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이라는 중대 변수에 봉착했기 때문이다. 트럼프 당선인은 대선 후보 시절부터 현재까지 우크라…
프랑스 정부와 가톨릭 교회 측이 내달 재개관하는 노트르담 대성당의 입장료를 놓고 이견을 지속하고 있다.18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오는 12월 7일 재개관하는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을 두고 정부는 입장료 신설을 주장하는 반면 교회 측은 재개관 전과 마찬가지로 무료 입장을 고수…
세계 미인대회 ‘미스 유니버스 2024’에서 덴마크 대표 빅토리아 키예르 타일비그(21)가 왕관을 차지했다.17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지난 16일 멕시코 멕시코시티 아레나에서 열린 ‘제73회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서 타일비그가 120명이 넘는 경쟁자를 제치고 최종 우승자로 …
미국에 본사를 둔 화학 기반 다국적 과학 기업인 다우(DOW)가 2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됐다.다우는 18일 글로벌 리서치 업체 GPTW(Great Place to Work)와 미국 경제매거진 포춘이 주관한 ‘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World’s B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