佛내각 62년만에 붕괴 위기… ‘227조원 재정적자’ 곪아 터졌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스라엘發 중동 확전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는 이스라엘과 60일 간의 임시 휴전이 시작되자 이스라엘의 공격으로 사망한 지도자 하산 나스랄라의 공개 장례식을 치를 것으로 전해졌다. AFP통신, 더뉴아랍에 따르면 헤즈볼라 정치위원회 마무드 코마티 부의장은 이날 베이루트 남부 교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나스랄…
北, 러시아 파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측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직접 대화를 추진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26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다만 대화 목표와 세부 일정 등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혀 비핵화보다 긴장 완화에 초점을 맞출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트럼프 당선인 측…
美 트럼프 재집권
‘롤러코스터’를 연상시키듯 ‘밀착’과 ‘대립’을 반복했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관계 또한 주목받고 있다. 트럼프 1기 행정부 초반까지만 해도 둘의 관계는 우호적이지 않았다. 북한은 트럼프 당선인의 집권 첫해인 2017년 8월 대륙간탄도미사일(IC…
美 트럼프 재집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6일(현지 시간) ‘관세 전쟁’을 총괄할 미 무역대표부(USTR) 대표에 제이미슨 그리어 전 USTR 대표 비서실장을, ‘감세 및 고물가 해결’을 주도할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에 케빈 해셋 전 백악관 경제자문위원회(CEA) 위원장을 각각 지…
美 트럼프 재집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으로부터 25%의 ‘관세 폭탄’을 예고받은 캐나다와 멕시코가 미국에 대해 보복 관세로 대응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촉발할 관세 전쟁으로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질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26일(현지 시간) 크리스티아 프릴랜드 …
이스라엘發 중동 확전
이스라엘과 레바논 친(親)이란 무장단체 헤즈볼라가 27일 오전 4시(한국 시간 오전 11시)부터 60일간의 휴전에 돌입했다. 헤즈볼라는 지난해 10월 7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와 이스라엘의 전쟁이 발발하자 하루 뒤 하마스를 지지하며 이스라엘과 교전을 벌였다. 이 과정에서 최고지도…
이스라엘發 중동 확전
이스라엘과 레바논의 친(親)이란 무장단체 헤즈볼라가 27일 ‘60일 휴전’에 돌입했지만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휴전 협정은 요원한 상태다. 양측은 지난해 10월 7일부터 계속 전쟁을 치르고 있다. 이 과정에서 5만 명이 넘는 팔레스타인인이 사망했고, 하마스가 통치하는 …
우크라전 격화
26일 러시아가 2022년 2월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후 최대 규모의 무인기(드론) 공격을 우크라이나에 퍼부었다. 이날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서부 테르노필, 수도 키이우 등 우크라이나 주요 도시 곳곳에 공격용 드론 188대를 날렸다. 특히 피해가 집중된 테르노필 일부 지역에서는 전기와 …
둥쥔(董軍) 중국 국방부장(장관)이 부패 혐의로 사정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미국 정부의 전현직 관계자들을 인용해 27일 보도했다. 보도가 사실로 드러난다면 2018년 이후 임명된 중국 국방부장 3명이 모두 부패에 연루돼 물러나거나 조사를 받은 것이다.…
현대자동차가 미국에서 22만 6118대의 차량을 리콜하게 됐다고 27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이 미(美) 도로교통안전국(NHTSA)을 인용해 보도했다.NHTSA는 후방 카메라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에 따라 리콜 조치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리콜 대상 차량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