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과 이정희 대표는 4일 내란음모 혐의를 부인하기 위해 또 다른 황당 발언들을 남겼다. 5·12 RO(혁명조직) 비밀 회합에서는 ‘미국 놈’, ‘미 제국주의’라며 미국을 비난한 것으로 체포동의안에 기술된 이 의원은 이날은 미 일간지 기사에 의존해 통진당이 탄압을…
4일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처리된 뒤 구인장이 집행되는 과정에서는 일촉즉발의 대치 상황이 벌어졌다. 국가정보원 직원 60여 명이 이날 오후 7시 20분경 구인장을 집행하기 위해 국회 의원회관 520호실을 찾았지만 통진당 당원들과 보좌진의 강력한 저항으로 몸싸움이 …
국가정보원과 검찰이 지난달 압수수색한 RO(Revolutionary Organization·혁명조직) 조직원 김홍열 통합진보당 경기도당 위원장의 컴퓨터를 분석한 결과 자세하고 전문적인 사제폭탄 제조 방법 4가지가 저장돼 있는 것으로 4일 확인됐다. 공안당국에 따르면 김 씨의 자택 …
내란음모·선동과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이 청구된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4일 국회 본회의에서 압도적 찬성으로 통과됐다. 이에 따라 국가정보원은 법원에서 구인장을 발부받아 국회 의원회관에 머물고 있던 이 의원을 수원지법으로 호송했다. 이 과정에서 통진당 …
[앵커멘트] 교/ 이석기 의원이 평소 쓰던 말에 '북한에서만 쓰는 표현이 많다'는 주장이 새삼 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김일성-김정일 부자의 말투를 따라하는 것 같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곽정아 기잡니다. [리포트] '가는 길 힘들어도 웃으며 가자.' 1990년대 중…
국가정보원은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에 대해 구인영장을 4일 집행했다. 이석기 의원은 내란음모 혐의 등을 받고 있다. 현재 이석기 의원은 수원지법으로 호송됐다. 앞서 국정원은 이날 국회에서 이석기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통과됨에 따라 법원으로부터 구인영장을 발부받았다. 그 다음 오…
국가정보원은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에 대해 구인영장을 4일 집행했다. 이석기 의원은 내란음모 혐의 등을 받고 있다. 현재 이석기 의원은 수원지법으로 호송되고 있다. 앞서 국정원은 이날 국회에서 이석기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통과됨에 따라 법원으로부터 구인영장을 발부받았다. 그 다…
국가정보원은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에 대한 구인영장 집행 과정에서 마찰을 빚고 있다. 국정원은 4일 오후 7시 23분께 내란음모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이석기 의원에 대한 구인영장 집행을 위해 국회 의원회관의 이 의원 사무실을 방문했다. 그러나 현장에는 국정원과 이석기 의원 측…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4일 국회 본회의에서 가결된 가운데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통진당은 아직 정신을 못 차렸다"고 질타했다. 진중권 교수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통진당은 당원게시판을 보니 아직 정신 못차린 듯. 뭐, 앞으로도 정신 차릴 것 같지는 않다"며 "…
이상규 이석기 체포동의안 가결 이상규 통합진보당 의원이 자당의 이석기 의원 체포동의안 가결 전 국회 본회의에서 "(이번 사태는 국정원의 조작으로) 헌법 질서를 파괴하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이상규 의원은 4일 이석기 의원 체포동의안을 처리하기 위한 국회 본회의에서 황교안 법무부장관…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은 4일 국회 본회의에서 자신의 체포동의안이 통과된 데 대해 "한국의 민주주의 시계는 멈췄다"고 심경을 밝혔다. 이석기 의원은 이날 국회 로텐더홀에서 자신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국회에서 압도적 표차로 처리된 뒤 취재진들과 만나 "(대한민국은) 유신시대로 회귀했다…
내란음모 혐의를 받고 있는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4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본회의에서 의원 체포동의안이 가결 처리된 사례는 제헌국회 이후 이번이 12번째다. 19대 국회 들어서는 박주선·현영희 무소속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에 이어 세 번째 사례로 기록됐다. …
황교안 법무부 장관은 4일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 등이 연루된 내란음모 사건에 등장하는 '5월 회합' 녹취록과 관련, "편집되거나 짜깁기된 일이 없다고 보고받았다"고 말했다. 황 장관은 이날 오후 국회 본회의에 출석, 이석기 의원 체포동의 요청 이유를 밝힌 뒤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