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진보당 김재연 의원은 3일 자신을 RO(Revolutionary Organization·혁명조직) 조직원이라고 지목하며 내란음모 공범이라고 주장한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을 형사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허위사실을 유포해 명예를 훼손했다는 것이다. 김재연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
민주당 박지원 의원은 3일 국가정보원이 내란음모 혐의로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 등을 수사 중인 것과 관련해 "지난 이명박 정부에서, 박근혜 정부에서 역할을 다 했다면 일어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이날 평화방송 라디오와 인터뷰에서 "종북세력, 간첩은 정부에서 단속할 책임이…
국회가 2일 내란음모 혐의를 받고 있는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 처리 절차에 착수했다. 본회의에서는 체포동의안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다. 이어 앞으로 100일간 국회를 열겠다는 내용의 ‘정기국회 회기 결정 안건’이 재적 264명 가운데 찬성 255명, 반대 2명, …
정기국회 첫날인 2일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은 새누리당과 민주당 의원들에게 A4용지 세 쪽짜리 서한을 돌렸다. 그는 “국가정보원이 제게 내란음모라는 어마어마한 딱지를 붙여 마녀사냥식 여론재판으로 벼랑 끝으로 몰고 있다”며 “저에 대한 체포동의안 처리를 거둬 달라”고 호소했다. “한반도…
새누리당은 2일 내란음모 혐의를 받고 있는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 대한 국회 제명안 마련을 위한 검토 작업에 착수했다. 금주 중 처리될 이 의원에 대한 국회 체포동의안과는 별개로 아예 의원직 자체를 박탈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새누리당은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국회의원 자격심…
홍순석 통합진보당 경기도당 부위원장과 한동근 전 통진당 수원시위원장은 이석기 통진당 의원의 지침에 따라 4월 5일 경기 수원시의 수원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사무실에서 세포(조직원)결의대회를 열고 북한의 대표적인 전쟁영화인 ‘월미도’(1982년)를 보며 북한에 충성을 다짐한 것으로 밝혀졌…
국가정보원이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의 내란음모 사건을 수사하게 된 결정적 계기는 RO 조직원 A 씨의 제보였다고 국정원이 체포동의요구서에서 밝혔다. A 씨는 2004년 RO에 가입해 최근까지 활동해온 핵심 구성원으로 18대 총선 당시 수도권 지역에서 민주노동당 후보로 출마하기도 했다.…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은 국가정보원이 자신의 오피스텔을 압수수색할 당시 그 부근에 변장한 채 있다가 바로 달아난 것으로 확인됐다. 2일 이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 요구서에 따르면, 이 의원은 8월 28일 오전 6시 58분경 서울 마포구 오피스텔에 모자를 쓰고 변장한 채 나타났다가 …
2일 국회에 제출된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요구서는 이 의원이 이끄는 RO(Revolutionary Organization·혁명조직)를 북한의 대남혁명론을 그대로 따르는 ‘북한 추종 지하혁명조직’으로 규정했다. RO는 까다로운 기준으로 ‘주사파’ 조직원을 선별한 뒤 단위…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은 지난해 8월 10일 경기 광주시의 한 수련원에서 진행한 강연에서 심상정 의원, 유시민 전 의원 등을 사실상 겨냥해 ‘종파분자’로 지칭했다. 진보 진영의 뿌리 깊은 ‘평등파(PD) 대 자주파(NL) 갈등’을 드러낸 것이다. 이 의원은 이 강연에서 평등파와 벌…
“총공격 명령이 떨어지면 속도전으로, 일체감으로 강력한 집단적 힘을 통해 각 동지들이 자기 초소에 놓인 그야말로 무궁무진한 창조적 발상으로 한순간에…(적들을 공격하라).” 2일 국회에 제출된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요구서에는 RO 조직원들에게 전쟁을 앞두고 준비 체계…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의 체포동의요구서에서 눈에 띄는 것은 사회주의 혁명 달성을 위해 폭력적 수단뿐만 아니라 선거를 통한 합법적 방식을 활용한 정권 장악 프로그램도 구체적으로 세워놓았다는 점이다. 이 의원은 자신이 이끄는 RO(Revolutionary Organization) 조…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이 폭력을 동원한 체제 전복을 도모하면서도 선거를 통해 2017년까지 정권을 장악하는 합법·비합법 병행 방식의 집권플랜을 세웠음이 2일 국회에 제출된 체포동의요구서를 통해 드러났다. 체포동의요구서에 따르면 이 의원은 지난해 8월 경기 광주시 곤지암에서 열린 …
[앵커멘트] 교/ 적발되거나 체포되면 증거물을 씹어삼키는 사람들이 있죠, 이석기 의원이 이끈 지하 조직 RO도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사용하던 UBS를 부순 뒤 삼키라고 지시했습니다. 이어서 신재웅 기잡니다. [리포트] 이석기 의원은 혐의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없이 '말'밖에 …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석기 의원의 집과 오피스텔에서 무더기로 쏟아져나온 종이들이 있습니다. (여) 이미 알려진 각종 현금 뭉치 외에, 이상한 편지들이 발견됐는데요. (남) 이른 바 충성 맹세 편집니다. 먼저 이준영 기잡니다. [리포트] 지난달 28일, 국정원이 압수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