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2,560
구독
박영수 특별검사팀과 검찰 특별수사본부 수사 과정에서 최순실 씨(61·구속 기소)의 차명 휴대전화 번호 등 특급 제보를 해 ‘복덩이’라는 별명을 얻은 장시호 씨(38·사진)가 1심 구속기한 만료로 석방된다. 국정 농단 사건으로 구속됐다가 풀려나는 사람은 장 씨가 처음이다. 검찰에 따…
최순실 씨(61·구속 기소·사진)가 구치소 안에서 넘어져 허리를 다쳤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과 함께 받는 재판에 5일 출석하지 않았다. 국정 농단 사건 재판이 시작된 이후 최 씨가 본인이 피고인인 재판에 나오지 않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 씨는 5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
정유라 씨(21)는 구속영장이 기각된 뒤 변호인 상담을 위해 한 차례 외출한 것 외에는 어머니 최순실 씨(61) 소유 서울 강남구 신사동 미승빌딩에서 주말 내내 두문불출했다. 정 씨는 법원에서 구속영장이 기각된 직후인 3일 오전 2시 20분경 서울중앙지검 구치감을 빠져나와 미승빌…
#1 최순실 딸 정유라의 말말말 #2 6월 3일 오전 3시 경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비선 실세 최순실 씨(61)의 딸 정유라 씨(21)는 구속영장이 기각된 후 열린 기자회견에서 자신의 심경을 다양한 말들로 쏟아냈습니다. #3 #4 #5 Q. 억울한 부분은 없나. “알지 못하는…
정유라 씨(21·사진)가 2일 오후 2시 서울중앙지법 319호 법정에서 구속영장실질심사를 받았다. 319호 법정은 지난해 11월 정 씨의 어머니 최순실 씨(61·구속 기소)의 구속이 결정된 법정이다. 검찰 특별수사본부(특수본·본부장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는 정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
검찰 특별수사본부(특수본·본부장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가 이화여대 부정 입학과 학사비리에 관여한 혐의(업무방해) 등으로 정유라 씨(21)에 대해 청구한 구속영장이 3일 오전 1시 반경 기각됐다. 강부영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판사(43·사법연수원 32기)는 “범죄사실에 따른 피의자의 가…
검찰이 1일 덴마크에서 강제 송환된 최순실 씨(61·구속 기소)의 딸 정유라 씨(21)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정 씨는 이화여대 부정 입학과 학사 비리에 관여한 혐의(업무방해) 등을 받고 있다. 앞서 지난달 30일 오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스히폴 공항 대한항공 926편 비행기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65·구속 기소) 재판이 이달 중순부터 매주 4차례 열릴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장판사 김세윤)는 1일 박 전 대통령 공판에서 “이달 중순이면 기소된 지 만 2개월이 되고, 변호인이 기록을 열람·복사한 지도 한 달이 넘는다”며 “12일부터는…
검찰이 2일 덴마크에서 강제 송환된 최순실 씨(61·구속 기소)의 딸 정유라 씨(21)에 대해 이화여대 부정 입학과 학사 비리에 관여한 혐의(업무방해) 등으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정 씨의 구속 여부는 이날 오후 2시 서울중앙지법의 영장실질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앞서 지난달 30…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31일 최순실 씨(61·구속 기소·사진)에 대해 딸 정유라 씨(21)의 이화여대 부정입학과 학사비리를 주도한 혐의(업무방해)로 징역 7년을 구형했다. 딸 정 씨가 국내로 강제 송환된 이날 최 씨는 최후 변론에서 혐의를 강하게 부인하며 딸에 대한 선처를 호소했다. …
“어머니와 (박근혜 전) 대통령 사이에 어떤 일이 벌어졌는지 하나도 모르지만 일단 저는 좀 억울합니다.” 31일 귀국한 정유라 씨(21)는 어머니 최순실 씨(61·구속 기소)의 국정 농단 사건과 자신을 둘러싼 이화여대 부정입학 및 학사비리, 삼성의 승마훈련 특혜 지원 의혹 등을 거…
‘비선실세’ 최순실 씨(61·구속기소)의 딸 정유라 씨(21)가 31일 귀국한 것과 관련,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이 “정유라 귀국이 최순실에게 큰 짐이 될 것이라는 점은 분명”이라고 밝혔다. 하태경 의원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최순실 국정조사특위 위원으로 있으면서 정유라가 덴마크 머…
“배움을 통해 누구나 성공하고 행복해질 수 있다는 사회의 믿음을 무너뜨리고, 사회의 공평성을 심각하게 침해했다.”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3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9부(김수정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학사비리 사건 재판에서 ‘비선 실세’ 최순실 씨(61)에게 징역 7년을, 최 씨와 공…
[속보]특검, ‘이대 비리’ 최순실에 징역 7년 구형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