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현 대통령국민소통수석비서관은 22일 건강 악화로 병원에 입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의 형 집행 정지에 대해 “형 집행정지는 청와대가 개입할 문제가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형 집행 정지 가능성에 대해서도 “들은 바가 없다”고 일축했다. 박 수석은 이날 MBC 라디오에서 “…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최근 건강이 악화된 박근혜 전 대통령의 형집행정지 직권신청 가능성과 관련해 “검토한 바 없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21일 오후 서울 성수동 ‘공간 와디즈’에서 스타트업 창업 지원 법무 플랫폼 자문단 회의를 마친 뒤 박 전 대통령의 형집행정지 가능성을 묻는 기…
박범계 법무부장관이 최근 건강이 악화된 박근혜 전 대통령의 건강상태에 대해 “소견서가 있는데 이례적으로 자세하게 쓰여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21일 국무회의를 마친 뒤 정부과천청사 법무부로 들어오는 길에 박 전 대통령의 건강상태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박근혜 정신의학과 치료”… 법무부 이례적으로 공개 지난달 22일 삼성서울병원에 입원한 박근혜 전 대통령(69·수감 중)이 내년 2월 초까지 입원 치료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법무부는 20일 박 전 대통령의 건강 상태에 대해 “원래 병원 측 의료진의 소견에 따라 약 1개월간 입원 치…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70)의 옥중 서신을 모은 책이 출간된다. 17일 박 전 대통령 측에 따르면 ‘그리움은 아무에게나 생기지 않습니다’라는 제목의 책이 이달 말 출간될 예정이다. 이 책에는 2017년 3월 국정농단 사건 등으로 징역 22년을 선고받고 복역 중…
박근혜 전 대통령은 29일 고(故) 노태우 전 대통령의 유족에게 위로의 말을 전했다. 박 전 대통령의 법률대리인인 유영하 변호사는 이날 오전 노 전 대통령의 빈소가 있는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조문을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유족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올려달라고 (박 전 …
더불어민주당 김영진 의원이 3일 국세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토대로 분석한 바에 따르면 박근혜 전 대통령이 받은 뇌물 158억8081만 원 중 2015년 귀속분 32억 원에 대한 소득세를 걷지 못하게 된 것으로 나타났다. 세액 추정액만 12억 원 수준이다. 현행법에 따르면 뇌물·…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사건으로 구속 수감 중인 최서원(65·개명 전 최순실)씨가 제기한 손해배상 소송 패소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다. 23일 법원에 따르면 안 의원은 지난 17일 손해배상 청구 소송 1심 사건을 심리한 서울남부지법 민사15단독 안현정 판사에 …
지병 치료를 위해 입원했던 박근혜 전 대통령(69)이 20일 퇴원해 구치소로 돌아갔다. 법무부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서 퇴원해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로 복귀했다. 법무부 관계자는 “박 전 대통령은 의료진 소견에 따른 치료 후 퇴원했다”고 밝혔다. 박 …
지병 치료차 서울성모병원에 입원했던 박근혜 전 대통령이 20일 오후 퇴원해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로 복귀했다. 법무부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지난달 20일 어깨부위 수술 경과관찰과 허리통증 등 지병치료를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 입원했다. 이후 의료진의 소견에 따라 치료를…
미납 추징금과 벌금 환수를 위해 공매에 넘어간 박근혜 전 대통령의 ‘내곡동 자택’이 감정가보다 20% 이상 비싼 약 39억 원에 낙찰됐다. 12일 한국자산관리공사에 따르면 서울 서초구 내곡동에 있는 박 전 대통령의 자택은 첫 입찰에서 38억6400만 원에 낙찰됐다. 감정가인 최저 입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최근 국민의힘 의원들과 만난 자리에서 자신이 수사팀장을 맡아 주도했던 ‘최순실 국정농단’ 특검 수사팀은 “박근혜 전 대통령을 불구속 수사하려 했다”고 발언한 것으로 6일 확인됐다. 최근 윤 전 총장을 만난 의원들에 따르면, 윤 전 총장은 “나를 비롯해 박영수 특별…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심판을 대리한 변호사들이 당시 심리를 맡았던 전직 헌법재판관들의 결정으로 피해를 입었다며 소송을 냈지만 패소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72단독 노미정 판사는 23일 이중환, 채명성, 최근서, 송재원 변호사가 박한철 전 헌법재판소장 등 9명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69)이 20일 지병 치료를 위해 병원에 입원했다. 박 전 대통령이 수감 중 입원한 것은 세 번째다. 법무부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 입원했다. 법무부 관계자는 “어깨 부위 수술 경과 관찰을 비롯해 허리 통증 치…
국정농단과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 상납 의혹 사건 등으로 징역 22년과 벌금 및 추징금 215억 원이 확정돼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69)의 서울 서초구 내곡동 자택(사진)이 공매 입찰에 부쳐진다. 22일 법원경매 전문기업 지지옥션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의 내곡동 자택은 올 8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