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고생만 하다 고향에 왔는데 이제는 편안하게 지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지난해 12월 31일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 특별사면·복권으로 석방된 박근혜 전 대통령이 24일 서울 일원동 삼성서울병원에서 퇴원과 함께 대구 달성군 사저로 내려 온다는 소식에 지지자들은 아침부터 사저를 찾았…
박근혜 전 대통령이 24일 입원 치료를 받던 서울 강남구 일원동 삼성서울병원에서 퇴원했다. 퇴원 길에 짤막한 소회를 밝혔는데, 박 전 대통령이 본인 목소리로 이야기를 한 건 지난 2017년 10월16일 이후 4년5개월여만이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퇴원 수속을 밟은 후 오전 8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측은 24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퇴원에 빠른 쾌유와 안정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서울 종로구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자회견장에서 “조금 전에 보니까 (박 전 대통령의) 대국민 말씀도 하신 걸로 봤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이야기가 …
박근혜 전 대통령이 24일 퇴원한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과 오후 두 번의 메시지를 낼 계획인데 여기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관련된 입장이 담길지 주목된다.박 전 대통령 측 유영하 변호사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8시30분쯤 서울 일원동 삼성서울병원에서 퇴원하고 간단…
특별 사면으로 석방된 박근혜 전 대통령이 24일 삼성서울병원을 퇴원해 대구 달성군 사저에 입주한다. 경찰은 사저 앞에 울타리를 치고 통제선을 만들었다. 취재진들도 입주하는 모습을 취재하기 위해 경찰 통제선 안쪽으로 포토라인을 형성했다. 사저 앞 주차장에선 지지자와 주민들이 환영 행사를…
박근혜 전 대통령의 퇴원과 대구 달성군 사저 입주일이 24일로 정해진 가운데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가 환영의 뜻을 밝히며 당원과 지지자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환영행사를 열기로 했다. 조 대표는 23일 뉴스1과의 전화 통화에서 “4년9개월 동안 수감생활 끝에 자유의 몸이 된 박 전 대통…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은 23일 윤 당선인과 박근혜 전 대통령과 만남 가능성에 대해 “(박 전 대통령이) 건강을 회복하신다면 자연스러운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오전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열린 브리핑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박 전 대…
지난해 말 특별사면된 박근혜 전 대통령(70)이 24일 퇴원해 대구 달성군에 마련된 사저에 입주한다. 퇴원 당일 직접 메시지도 낼 예정이다. 박 전 대통령의 측근 유영하 변호사는 22일 동아일보 기자에게 “24일 오전 8시 반 박 전 대통령이 서울 일원동 삼성서울병원에서 퇴원한다. …
박근혜 전 대통령의 24일 대구 달성 사저 입주때 최소 5000여명의 지지자들과 시민들이 몰릴 것으로 경찰은 예상하고 있다. 경찰은 우리공화당, 대구 행동하는 우파 시민연합, 박근혜 전 대통령 귀향 환영위원회 등 여러 단체의 지지자들이 박 전 대통령의 달성 사저 입주때 운집할 것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오는 24일 오전 퇴원해 대구 달성군에 마련된 사저로 입주한다.22일 박 전 대통령 측 유영하 변호사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24일 오전 8시30분쯤 서울 일원동 삼성서울병원에서 퇴원해 곧바로 대구 달성군 사저로 이동한다.박 전 대통령은 퇴원할 때 간단한 인사말을…
삼성서울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아 온 박근혜 전 대통령이 이르면 24일 퇴원할 것으로 보인다. 21일 의료계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24일 퇴원하는 안을 병원 측과 최종 조율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의료계 관계자는 “박 전 대통령이 치과, 내과 등 대부분의 증상이 통원치료가 가능한…
18일 오후 대구 달성군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앞에서 지지자들이 북과 장구, 꽹과리를 치며 환영행사를 열고 있다. 박 전 대통령은 아직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에 입원 중이지만 지지자들은 그가 건강을 회복하고 빠른 시일 내에 귀향하기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이날 행사를 열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대구시 달성 사저 입주가 오는 23일이라는 보도에 대해 유영하 변호사는 “결정된 것 없다”고 일축했다. 박 전 대통령의 최측근인 유 변호사는 18일 오전 뉴시스에 “언론에 보도된 것처럼 오는 23일에 박 전 대통령이 사저에 입주하는 것은 아니다”고 잘라 말했다. …
대통령 경호처가 박근혜 전 대통령이 머물 것으로 알려진 대구 달성군 사저에서 근무할 직원을 뽑는다.22일 기관 홈페이지에 따르면 대구 달성과 경남 양산, 서울 종로, 서울 강서 등에서 근무할 공무직(무기계약직) 근로자를 채용한다는 공고를 냈다. 박 전 대통령이 퇴원 후 머물게 될 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