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령과 뇌물 등의 혐의로 징역 17년을 선고받고 수감 중이던 이명박 전 대통령(81)이 일시적으로 석방됐다.
기사 468
구독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19일 “코드 사법부가 김경수의 보석을 허가하리라 본다”며 드루킹 댓글조작에 가담한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된 김경수 경남지사의 보석을 예측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 정권으로서는 지난 대선에서 여론 조작의 일등…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를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전달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백준(79)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이 건강상 이유로 항소심 첫 공판에 불출석했다. 김 전 기획관은 오는 22일 이 전 대통령 항소심 공판 증인으로도 예정돼 있어 출석할지 주목된다. 서울고법 형사3부(부장판사 배…
이명박 전 대통령의 항소심 재판에 속도가 붙는 가운데 이번주부터는 이른바 ‘핵심증인’들의 출석이 잇따라 예고돼 있다. 17일 법원에 따르면 오는 20일 이병모 전 청계재단 사무국장에 이어 오는 22일에는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이 증언대에 설 예정이다. 김 전 기획관은 이 전 …
국가정보원에서 특수활동비를 뇌물로 받은 혐의가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이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입을 빌려 강하게 부인했다. 서울고법 형사1부(정준영 부장판사) 심리로 15일 열린 항소심 공판기일에 증인으로 출석한 원 전 원장은 이 같은 취지로 증언했다. 이 전 대통령은 2010년…
다스 비자금 횡령 및 삼성 뇌물 등 혐의로 1심에서 중형을 선고받은 이명박(78) 전 대통령의 항소심에 원세훈(68) 전 국가정보원장이 증인으로 나와 이 전 대통령과 처음으로 법정에서 마주했다.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정준영)는 15일 오후 2시5분부터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
다스 비자금 횡령 및 삼성 뇌물 등 혐의로 1심에서 중형을 선고받은 이명박(78) 전 대통령 항소심 증인 신문이 본격 시작된다.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정준영)는 15일 오후 2시5분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등 혐의로 기소된 이 전 대통령의 12차 공판을 …
이명박(78) 전 대통령의 보석조건 준수 여부 확인을 위한 점검회의가 14일 열렸다. 이 전 대통령 측은 목사 등 접견 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라고 예고했다. 이 전 대통령 변호인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정준영) 주재로 서울고법 회의실에서 열린 점검회의에는 검찰과…
이명박 전 대통령이 13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을 나서며 지지자들을 향해 주먹을 쥐어 보였다. 횡령 등의 혐의로 구속 수감됐던 이 전 대통령은 6일 조건부 보석으로 풀려난 지 일주일 만인 이날 항소심 공판에 출석했다. 뉴스1
이명박 전 대통령(78)에게 공직 임명을 대가로 뇌물을 준 의혹이 있는 이팔성 전 우리금융지주 회장에 대해 법원이 강제로 법정에 불러 신문하겠다고 결정했다. 검찰은 이 전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도 증인으로 불러달라고 요청했다.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정준영)는 13일 이 전 …
다스 비자금 횡령 및 삼성 뇌물 등 혐의로 1심에서 중형을 선고받은 이명박(78) 전 대통령이 보석 석방 7일만에 처음으로 법정에 출석한다.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정준영)는 13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등 혐의로 기소된 이 전 대통령의 11차 공판을 진…
이명박 전 대통령(78)의 뇌물 혐의 유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핵심인물 이팔성 전 우리금융지주 회장이 13일 증인신문에도 불출석할 의사를 밝혔다. 12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 전 회장은 전날 이 전 대통령의 항소심 담당 재판부인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정준영)에 증인 불출석 신고…
다스 비자금 횡령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명박(78) 전 대통령의 항소심 증인으로 예정된 이팔성(75) 전 우리금융지주 회장이 또다시 불출석할 것으로 보인다. 12일 법원 등에 따르면 이 전 회장은 이 전 대통령의 항소심 재판부인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정준영)에 증인 불출석…
전두환(89) 전 대통령의 법정 출석을 하루 앞둔 10일 오전 11시,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자택 주변은 조용했다. 경호 인력 외에 소수 취재진이 집 앞 모습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 서성댈 뿐 인적이 드물었다. 하지만 묘한 긴장감이 감돌았다. 전 전 대통령은 다음 날 오전 재판을 받기 …
이명박 전 대통령(78)이 금주 법정에서 징역 15년이 선고되는 데 핵심 역할을 한 인물을 증인으로 마주할 전망이다. 그동안 증인 소환이 안 돼 불출석했지만 이번에는 출석 가능성이 높은 만큼 그의 입에서 어떤 말이 나올지 관심이 모인다.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정준영) 심리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