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령과 뇌물 등의 혐의로 징역 17년을 선고받고 수감 중이던 이명박 전 대통령(81)이 일시적으로 석방됐다.
기사 468
구독
법원이 다스의 실소유주는 이명박 전 대통령(78)이라고 판단하는데 결정적인 진술을 했던 김성우 전 다스 사장이 16일 증언대에 선다.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김인겸) 심리로 이날 오후 2시5분 열리는 이 전 대통령의 공판에는 김 전 사장이 증인으로 출석할 예정이다. 이 전 대…
다스 비자금 횡령과 삼성 뇌물 등 혐의로 1심에서 중형을 선고받은 이명박(78) 전 대통령의 항소심에서 증인으로 전 다스 사장이 출석할 예정이다.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김인겸)는 16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등 혐의로 기소된 이 전 대통령의 항소심 4차…
이명박(78) 전 대통령의 처남 부인 권영미씨가 11일 법정에 나와 “남편이 죽고 대통령 말만 믿었다”며 재산관리에 문제가 없다는 이 전 대통령 측 주장을 뒷받침하는 진술을 내놨다. 권씨는 11일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김인겸) 심리로 열린 이 전 대통령의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1심에서 징역 15년을 선고받은 이명박 전 대통령(77)의 항소심 첫 증인신문이 11일 시작된다. 이 전 대통령 측은 검찰에서 자신에게 불리한 진술을 한 처남댁을 상대로 적극적인 반박에 나선다.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김인겸) 심리로 이날 오후 2시 열리는 이 전 대통령의 항소심…
다스(DAS) 관련 횡령 및 뇌물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이 다스 뇌물 혐의를 반박하기 위해 첫 주요 증인으로 신청한 이학수 전 삼성전자 부회장이 결국 법정에 나오지 않았다. 증인소환장을 받지 않은 것인데 고의로 피하는 점이 확인되면 재판부가 구인장을 발부…
다스(DAS) 관련 횡령 및 뇌물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이 다스 뇌물 혐의를 반박하기 위해 주요 증인으로 신청한 이학수 전 삼성전자 부회장이 결국 법정에 나오지 않았다.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김인겸) 심리로 9일 열린 항소심 두번째 공판기일은 당…
“411219, 그 뒤에 건 잘 모르겠습니다.” 2일 오후 2시 8분 서울 서초구 서울법원종합청사 303호 소법정.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김인겸) 심리로 열린 뇌물수수 사건 등의 항소심 첫 공판에서 재판장이 주민등록번호를 묻자 이명박 전 대통령(77·수감 중)은 멋쩍게 웃었다…
다스 자금을 횡령하고 삼성 등에서 뇌물을 받은 혐의로 1심에서 중형을 선고받은 이명박 대통령 측이 항소심 첫 공판에서 다스(DAS) 실소유주 의혹을 또다시 부인했다. 검찰은 다스 관련 직권남용 혐의, 국정원 특활비 뇌물 혐의 등 무죄가 나온 부분을 조목조목 따지며 원심 판단이 위법하다…
다스 비자금 횡령과 삼성 뇌물 등 혐의로 1심에서 중형을 선고받은 이명박(78) 전 대통령이 항소심 재판에 첫 출석했다. 이 전 대통령은 지난해 1심 결심 공판 출석 이후 118일 만에 다시 법정에 나왔다.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김인겸)는 2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다스 자금을 횡령하고 뇌물을 수수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명박 전 대통령이 2일 오후 서울 서초구 고등법원에서 열린 ‘다스 의혹‘관련 항소심 1차 공판을 받기 위해 호송차에 내려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한편 이명박 전 대통령은 신년을 맞아 현충원에 조화를 보냈다. 조화에는 전 대…
다스 자금을 횡령하고 삼성에서 뇌물을 받은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5년을 선고받은 이명박 전 대통령(77)이 네 달만에 다시 법정에 선다.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김인겸)는 2일 오후 2시5분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수수 등 혐의로 기소된 이 전 대통령에 대한 항소심 첫 공판기…
이명박(78) 전 대통령이 다스 비자금 횡령 및 삼성 뇌물 등 혐의로 1심에서 중형을 선고받은 지 89일 만에 항소심 법정에 선다.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김인겸)는 2일 오후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등 혐의로 기소된 이 전 대통령에 대한 항소심 1차 공판…
다스를 실소유하면서 회사자금을 횡령하고 삼성에서 뇌물을 받은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5년형을 선고받은 이명박 전 대통령(77) 측이 증인 15명을 항소심 법정에 부른다. 첫번째 증인신문 대상은 이학수 전 삼성전자 부회장이다.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김인겸)는 26일 열린 이 전…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특활비) 4억원을 지원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성호 전 국정원장이 실형을 구형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1부(부장판사 김연학) 심리로 21일 열린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김 전 원장에게 징역 3년을 구형했다. 김 전 원장은 국정원장 재직…
이명박(77) 전 대통령이 최승호(57) MBC 사장과 MBC TV 프로그램 출연진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MBC TV ‘탐사기획 스트레이트’에 출연하는 배우 김의성(53)은 17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소장을 사진으로 공개했다. 이 소장에 따르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