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618
구독
대법원이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의 유죄를 확정했다. 대법원 2심(주심 이동원 대법관)은 7월 21일 댓글 여론 조작 혐의로 기소된 김 전 지사의 상고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 판결에 대해 말이 없다. 김 전 지사가 독자적으로 벌인 일일지라도 유감 …
대법원이 ‘드루킹 사건’에 연루된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에게 실형을 선고한 뒤 공석이 된 경남도지사 자리에 대해 경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보궐선거를 실시하지 않기로 27일 결정했다. 경남도선관위는 이날 회의를 연 뒤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방역 부담 증가와 도민 안전 문제, 불과 8개월…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의 지사직 상실로 공석인 경남도지사 보궐선거는 치러지지 않는다. 경남도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창형)는 27일 오전 10시 반 도선관위에서 위원 8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6차 회의를 열어 경남지사 보궐선거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회의 내용과 표결여부 등은 공개…
포털사이트 댓글을 조작한 일명 ‘드루킹 사건’으로 징역 2년이 확정된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의 궐위에 따른 도지사 보궐선거는 따로 실시하지 않는 것으로 확정됐다.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27일 오전 제6차 위원회의를 열어 경상남도지사 보궐선거를 실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선…
김경수 전 경남지사의 대법원 유죄 판결로 공석이 된 경남지사 보궐선거 실시 여부가 27일 결정된다. 경남도 선관위는 이날 도 선관위 회의를 열고 경남지사 보궐선거를 오는 10월에 시행할지 결정할 예정이다. 공직선거법은 지방자치단체장의 보궐선거나 재선거 실시사유가 3월1일부터 8월3…
2017년 대통령 선거를 전후해 댓글 여론 조작 혐의 등으로 대법원에서 징역 2년을 확정받은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54)가 26일 창원교도소에 수감됐다. 김 전 지사는 수감 직전 “사법부가 진실을 밝히지 못했다” “외면당한 진실은 언젠가 다시 돌아올 것”이라며 마지막까지 억울함을 주장…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26일 낮 12시 55분경 창원교도소에 재수감됐다. 21일 대법원에서 징역 2년형을 확정받은 지 닷새만이다. 김 전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법원의 판결이 내려진 이상 이제부터 져야 할 짐은 온전히 제가 감당해 나가겠다”며 “하지만 사법부가 진실을 밝히지 못…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공모 혐의로 대법원에서 징역 2년형이 확정된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26일 오후 1시 교도소에 재수감된다. 앞서 대법원은 지난 21일 댓글 조작 혐의로 기소된 김 전 지사의 상고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김 전 지사는 1심에서 징역형을 선고받…
김경수 킹크랩 시연 봤다. 박영수 대게 받았다 코로나 회군, 백신은 첨부터 없었다 확진자 나온 민노총, 원주 원정 집회 강행강릉 막으니 양양으로, 제주로 풍선효과, 숨바꼭질 파티는 계속불안, 불편, 불만… 도‘쿄로나’ 올림픽 개막, 결전의 땅에 도착한 태극전사약속 파기하고 여기저기서 …
‘드루킹 댓글조작’ 공모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김경수 전 경남지사는 수감을 앞두고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대통령님을 부탁드린다. 잘 지켜주십시오”라고 말했다. 24일 이낙연 캠프에 따르면 이 전 대표는 전날 김 전 지사에게 전화를 걸어 이같이 통화를 나눴다고 최인호 의…
더불어민주당에선 23일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의 유죄 확정 판결을 내린 사법부에 대한 유김 표명과 김 전 지사를 두둔하는 목소리가 이어졌다. 야권은 “삼권 분립 무시”, “전체주의적 발상”이라고 이를 비판했다. 이에 여권 일각에선 “사법부 공격은 조심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민…
댓글 여론조작 혐의(컴퓨터 등 장애업무방해)로 대법원에서 징역 2년을 확정받은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54)가 26일 오후 1시 창원교도소에 수감된다. 창원지검은 21일 형 확정 후 김 전 지사에게 22일 오후 출석하라고 요구했다. 김 전 지사는 22일 오후 시한을 2, 3일 더 …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2일 김경수 경남지사가 ‘드루킹 댓글조작’ 공모 혐의 등으로 대법원 유죄 판결을 받은 것에 대해 “매우 유능한 지사를 잃고 착한 정치인이었던 김 지사를 잃은 데 대한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며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민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2일 김경수 경남지사의 드루킹 댓글 혐의 대법원 확정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들과 당직자들은 안철수, 홍준표를 포함해 정치적으로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진정성 어린 사과를 하라”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제가 주제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