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목포시 근대역사문화공간의 부동산에 투기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무소속 손혜원 의원(64)이 첫 재판에 검사의 공소 사실을 전면 부인했다. 26일 서울남부지법 형사4단독(부장판사 박찬우)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손 의원 측 변호인은 “공소 제기된 범죄 사실을 모두 부인한다”…
자유한국당은 26일 손혜원 무소속 의원에 대한 각종 특혜 의혹과 관련, 청와대와 국세청을 상대로 정보공개청구 절차를 밟기로 했다. 당 손혜원 랜드게이트 진상규명TF는 청와대와 국세청을 상대로 각각 나전칠기 기념품 구입내역, 크로스포인트 재단에 대한 손 의원의 기부금 관련 증여세 등…
전남 목포지역의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손혜원 무소속 의원(64)이 첫 재판에서 혐의를 부인했다. 손 의원은 26일 오전 10시쯤 서울 남부지법 형사4단독 박찬우 판사 심리로 진행된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위반, 부동산 실권리자 명의 등기에 …
전남 목포지역의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손혜원 무소속 의원(64)의 첫 재판이 26일 시작된다. 재판에서는 손 의원이 목포시청 관계자에게 받았다는 문건의 보안성 여부가 핵심 쟁점이 될 전망이다. 서울남부지법은 형사4단독 박찬우 판사는 이날 오전 10시 손 의원을 대상으로 1…
손혜원 무소속 의원이 목포시청으로부터 자료를 제공받아 부동산 투기에 나선 혐의로 기소된 가운데, 해당 자료는 보안 자료가 아니라는 재판부 판단이 나와 주목된다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부(부장판사 이대연)는 검찰이 청구한 손 의원 목포 부동산 몰수 및 부대보전 기각결정에 대한 즉시항…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손혜원 무소속 의원(64)이 소유한 부동산에 대한 검찰의 몰수보전 청구가 받아들여졌다. 행정착오로 인한 기각 결정이 난 뒤 항고 끝에 나온 결정이다. 서울남부지법 형사1부(부장판사 이대연)는 검찰이 손 의원 조카 손모씨가 소유한 부동산에 대한 몰수…
무소속 손혜원 의원(64)이 소유한 전남 목포시 부동산에 대한 검찰의 몰수보전 청구가 기각될 당시 법원 직원의 실수로 검찰의 수사기록이 재판부에 전달되지 않았다는 것을 법원이 인정했다. 서울남부지법은 12일 “검찰이 법원에 제출한 기록이 종합민원실에서 형사과로 전달되는 과정에서 청…
법원이 손혜원 무소속 의원의 목포 부동산에 대한 몰수보전 청구 기각과 관련해 행정 착오가 있었음을 인정했다. 서울남부지법은 12일 오후 손 의원 사건과 관련해 “몰수보전명령 청구서와 수사기록이 종합민원실에서 형사과로 인계되는 과정에서 담당자들 사이의 인수인계가 정확히 이뤄지지 않았…
검찰이 손혜원 무소속 의원의 소유 부동산에 대한 몰수보전 청구가 법원으로부터 기각된 사실이 확인됐다. 서울남부지검은 손 의원이 지난 2017년 6월부터 지난 1월까지 취득한 목포시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부동산(토지 26필지, 건물 21채)에 대해 몰수보전을 청구했지만 이달 초 기각됐…
국회 정무위원회의 파행 원인이었던 손혜원 무소속 의원 부친의 국가유공자 특혜 의혹 관련 자료제출 요구에 대해 여야 의원들이 합의를 이뤘다. 이로써 상임위 활동이 거듭됐던 파행을 마치고 정상화될 예정이다. 정무위 소속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유동수 의원은 9일 뉴시스와 통화에서 “자…
국민권익위원회가 19일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제정안을 입법 예고했다. 공직자가 공무수행 과정에서 알게 된 비밀을 사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게 골자다. 적용 대상은 국회의원은 물론이고 국회와 법원,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의 기관에서 일하는 모든 공무원과 유관 단체 임직…
전남 목포지역의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손혜원 무소속 의원(64)의 첫 재판이 8월26일 열린다. 서울남부지법은 이날 오전 10시 형사4단독 권영혜 판사 심리로 손 의원의 첫 공판기일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서울남부지검은 지난 6월18일 손 의원을 부패방지 및 국민권…
검찰이 무소속 손혜원 의원의 전남 목포시 구도심 근대역사문화공간 부동산 집중 매입을 투기로 결론 내리고 불구속 기소했다. 2017년 6월부터 올해 1월까지 1년 8개월에 걸쳐 손 의원 남편이 이사장인 문화재단과 지인이 매입한 건물 19채, 토지 23필지 등이 목포시가 도시재생사업을 …
무소속 손혜원 의원의 투기의혹과 관련, 손 의원과 박홍률 전 목포시장이 도시재생 사업 자료를 ‘공개문서’라고 주장하고 있는 가운데 목포시는 일반 시민들에게는 이 자료를 공개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검찰은 목포시가 건넨 자료는 일반에 공개되지 않는 ‘보안자료’이기 때문에 손 …
박홍률 전 목포시장은 20일 ‘목포 부동산 투기의혹’ 등의 혐의로 기소된 무소속 손혜원(64) 의원과의 만남에 대해 “오로지 목포시의 발전과 도시재생사업 활성화를 위한 소명이었다”고 말했다. 박 전 시장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손 의원은 목포시가 보유하고 있는 일제강점기 근대역사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