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다.
기사 548
구독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과 관련해 법원이 18일 밤 “송영길 전 대표가 관여한 점이 소명된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는 돈봉투 의혹의 ‘최종 수혜자’로 지목된 송 전 대표의 혐의가 소명된다고 법원이 1차로 판단한 것이어서 법조계에선 향후 수사가 본격적으로 확대될 것이…
내년도 4·10 총선 공천 작업을 앞둔 더불어민주당이 19일 송영길 전 대표 구속이라는 악재를 맞았다. 당내에서는 지지율 하락과 공천 차질 우려가 제기된다. 법조계와 정치권에 따르면 전날 밤 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송 전 대표의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송 전 대표는 …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9일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으로 구속되면서 당내는 술렁이고 있다. 비명(비이재명)계를 중심으로는 지도부에 적극적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목소리도 제기됐다. 19일 정치권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전날(18일) 송 전 대표…
비이재명(비명)계 원외 모임 ‘민주주의 실천행동’(실천행동)은 19일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돈봉투 의혹’건 구속과 관련해 민주당이 반성의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송 전 대표의 돈봉투 경선의 최대 수혜자는 이재명 대표라고 주장했다. 실천행동은 이날 오전 논…
‘돈봉투’ 의혹의 정점으로 지목된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결국 구속됐다. 송 전 대표는 “구속영장을 기각시킬 자신이 있다”고 했지만 결국 측근들과 마찬가지로 구속을 피할 수 없었다. 혐의를 전면 부인하던 송 전 대표가 구속되면서 태도에도 변화가 있을지 주목된다. 송 전 대표 …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과 관련해 송영길 전 대표(사진)가 18일 정당법 및 정치자금법 위반,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혐의로 구속됐다. 이번 의혹의 ‘최종 수혜자’로 지목된 송 전 대표가 수사 착수 250일 만에 구속되면서 돈봉투를 수수한 것으로 알려진 의원들에 대한 …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의 정점인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가 19일 구속된 가운데, 그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담당했던 판사를 향한 지지자들의 반발이 거세다. 1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정치자금법 위반 등 혐의를 받…
=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의 정점으로 지목된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의 구속영장이 18일 발부됐다. 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정치자금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송 전 대표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고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과 관련해 송영길 전 대표가 18일 정당법 및 정치자금법 위반,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혐의로 구속됐다. 이번 의혹의 ‘최종 수혜자’로 지목된 송 전 대표가 수사 착수 250일 만에 구속되면서 돈봉투를 수수한 것으로 알려진 의원들에 대한 검찰의 …
검찰이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송영길 전 대표가 직접 사업가들과 만난 이후 외곽 조직 후원이 이뤄진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다.18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최재훈)는 이날 송 전 대표에 대한 구속 전…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으로 기소된 윤관석 무소속(전 민주당) 의원과 강래구 전 한국수자원공사 상임감사위원에게 각각 징역 5년과 징역 3년을 구형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2부(부장판사 김정곤·김미경·허경무)는 18일 정당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윤 의원…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으로 구속 영장이 청구된 송영길 전 대표가 18일 영장실질심사를 받는 가운데, 이 사건의 핵심 피의자인 무소속 윤관석 의원에게 검찰이 징역 5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이날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결심공판에서 정당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윤 의원에게 …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의 핵심 인물로 지목된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가 18일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했다. 송 전 대표는 취재진 앞에서 “검찰에서는 묵비권을 행사했지만 법원에서는 변호인과 함께 잘 상의해 겸손하고 성실하게 잘 소명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법…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구속 심사가 오는 18일 열릴 예정인 가운데, 검찰과 변호인단은 증거인멸 우려와 범행의 중대성을 중심으로 논쟁할 것으로 보인다. 검찰 수사에선 진술거부권을 행사한 송 전 대표 측은 법정에서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유창…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의 ‘최종 수혜자’로 지목돼 구속영장이 청구된 송영길 전 대표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가 18일 열린다. 송 전 대표의 구속 여부는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구속영장을 기각했던 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가 결정한다. 14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