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다.
기사 548
구독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1일 윤관석·이성만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재청구했다.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는 민주당을 탈당해 무소속 상태인 윤 의원과 이 의원에 대해 이날 정당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윤 의원은 2021년 4월 말경 전당대회를…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송영길 전 대표의 외곽조직인 평화와먹고사는문제연구소(먹사연) 후원 기업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27일 오전 먹사연 후원 기업 및 단체 사무실과 관계자 주거지…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의 외곽후원조직인 평화와먹고사는문제연구소(먹사연)을 지원한 전 여수상공회의소장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섰다.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27일 오전부터 정치자금법위반 등 …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신을 둘러싼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을 재차 부인했다.송 전 대표는 25일 오전 10시 서울중앙지검에 공직선거법 및 정당법 위반 혐의로 윤 대통령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한 뒤 기자회견을 열었다.그는 “구속기소된 박용수 전 보좌관에게 듣기로는 ‘500…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돈 봉투 조성과 전달에 관여한 핵심 인물들을 연이어 재판에 넘기며 사실관계를 구체화해 나가고 있다.검찰이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 지지모임 참석자 명단을 확보하는 등 수사의 방향이 차츰 ‘준 사람’에서 ‘받은 사람…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돈 봉투 조성과 전달에 관여한 핵심 인물들을 연이어 재판에 넘기며 사실관계를 구체화해 나가고 있다. 수사의 방향이 차츰 ‘준 사람’에서 ‘받은 사람’으로 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검찰이 수수자 특정에 강한…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과 관련해 송영길 전 대표의 경선캠프 자금 관리 총책으로 지목된 전직 보좌관 박모 씨가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는 21일 민주당 전당대회 금품 살포·수수 사건과 관련해 전직 보좌관 박 씨를 정당법 위반, 정치자금법 위반, …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송영길 전 대표의 보좌관 출신 박용수씨를 구속 상대로 재판에 넘겼다. 박씨는 송 전 대표 캠프에서 실무를 총괄한 것으로 의심받고 있다.21일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정당법 위반 등 혐…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에 관여한 혐의 등을 받는 송영길 전 대표의 보좌관의 구속이 유지된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1-1부(부장판사 임재훈·김수경·김형작)는 이날 오후 송 전 대표 보좌관 출신 박용수씨의 구속적부심 청구를 기각했다. 구속…
‘더불어민주당 돈봉투’ 의혹의 자금관리 총책으로 지목돼 구속됐던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의 전직 보좌관 박용수씨(53)가 자신의 구속 여부를 다시 판단해달라고 법원에 요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1-1부(부장판사 임재훈 김수경 김형작)는 20일 박씨가 신청한 구속…
‘더불어민주당 돈 봉투’ 의혹의 자금관리 총책으로 지목돼 구속된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의 전직 보좌관 박용수씨(53)의 구속적부심사가 시작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1-1부(부장판사 임재훈 김수경 김형작)는 20일 오전 11시부터 박씨가 신청한 구속적부심사를 진행 중이다. 구속적…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에 관여한 혐의 등으로 구속된 송영길 전 대표의 보좌관이 20일 구속이 적절한지에 대한 재심사를 받는다.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1-1부(부장판사 임재훈·김수경·김형작)는 이날 오전 11시 송 전 대표 보좌관 출신 박용수씨의 구…
‘민주당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해 자금관리 총책으로 지목돼 구속된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의 전직 보좌관 박용수씨(53)가 구속 적합성을 다시 판단해달라며 19일 구속적부심을 청구했다. 구속적부심은 피의자 구속의 적법성과 필요성을 법원이 다시 한번 따지는 절차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1…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14일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의 전 비서관 자택을 압수수색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이날 오전 송 전 대표의 전 비서관 이모 씨의 주거지 등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2021년 민주당 경선 당시 송 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14일 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의 측근인 이모 씨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는 이날 오전부터 민주당 전당대회 당시 송 전 대표의 일정을 관리한 이 씨의 주거지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