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다.
기사 548
구독
더불어민주당 2021년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는 송영길 전 대표가 검찰에 포맷된 ‘깡통폰’을 제출하며 증거를 인멸했다는 의혹에 대해 “전반적으로 휴대전화 포맷 한 번씩 하지 않느냐”고 주장했다. 29일 송 전 대표는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증거 …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9일 검찰에 포맷된 핸드폰을 제출했다는 일명 ‘깡통폰 제출’에 대해 “전반적으로 포맷 한번씩 하는 거 아니냐”고 밝혔다.송 전 대표는 이날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서 “증거 인멸이 아니다”라고 밝혔다.송 전 대표는 “컴퓨터 같은 것은 사무실이 정…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송영길 전 대표의 최측근인 전 보좌관 박모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27일 박 씨에 대해 정당법 및 정치자금법 위반, 범죄수익은닉규제법 위반, 증거인멸교사 혐의로 구속영장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송영길 전 대표의 전직 보좌관 박모 씨(54)의 신병 확보에 나섰다.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김영철 부장검사)는 27일 박 씨에 대해 정당법위반, 정치자금법위반, 범죄수익은닉규제법위반, 증거인멸교사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박…
2021년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송영길 전 대표(사진)가 “(선거운동원도) 밥은 먹어야 할 것 아니냐”라고 했다. 선거운동원 일비나 일당 등 당내 선거 경비 관련 규정을 마련해야 한다는 것. 당 안팎에선 “비리 사건의 당사자가 제도 탓을 하니 적반하장”이라는 …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검찰 자진 출석과 관련해 “또 저를 안 부르고 주위만 하게 되면 이번에는 그냥 가는 것이 아니라 검찰청 앞에 텐트를 치고 아예 끝까지 한번 버텨볼 것”이라고 밝혔다. 송 전 대표는 이날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제 수사를 …
‘대장동 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박영수 전 특별검사에 대해 사전 구속영장 청구를 검토하겠다고 22일 밝혔다. 검찰은 이날 박 전 특검을 비공개로 소환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관계자는 “금일 조사하고 그 결과 제반 사항을 검토해 신병 확보 여부를 결정할 것”이…
이원석 검찰총장이 돈 봉투 의혹을 부인하면서 ‘최순실 태블릿PC’가 조작됐다고 주장한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발언에 “증거 조작은 상상할 수 없는 일”이라고 일축했다.이 총장은 2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한국거래소를 찾아 “태블릿PC가 조작됐다는 최서원(최순실)씨의 주장과 궤를…
더불어민주당의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의 전직 보좌관 박용수씨를 불러 조사하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21일 오전 박씨를 소환해 조사 중이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박씨의 주거지 등 압수수색을 …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의 핵심 인물로 꼽히는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정부) 검찰은 수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사냥을 하는 것”이라며 “완전히 사냥개들”이라고 언급했다. 송 전 대표는 21일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같이 말하며 “현…
“이게 무슨 당 혁신위원회냐, 차라리 ‘이재명 위원회’라고 해라.”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는 20일 김은경 한국외국어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이끄는 당 혁신위원회 1차 인선 명단이 발표되자 이같이 말했다. 이날 공개된 혁신위원 7명 중 6명이 친명(친이재명) 인사이거나 이재명 대표 옹호 …
국민의힘은 18일 더불어민주당 혁신기구 위원장을 맡은 김은경 한국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사건이 검찰에 의해 만들어졌을 수도 있다고 발언한 것을 두고 “당 지도부 아바타임을 증명했다”고 비판했다.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김은경 발 …
[서울=뉴시스] 김남희 기자 =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경선 캠프의 ‘돈봉투 살포 의혹’에서 시작된 검찰 수사가 불법 정치자금으로 확대되고 있다. 송 전 대표 측은 “별건의 별건수사”라며 반발하고 있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최근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지난해 6월 보궐선거 이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지역에서 봤다는 사람이 주변에 아무도 없다. 본인 ‘방탄’을 위해 출마하고 주민들을 무시하는 것 아니냐.”(택시기사 김영근 씨) “윤석열 정부 들어 살기가 더 팍팍해졌다. ‘경알못’(경제를 알지 못하는) 정부에 대항할 수 있는 사…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송영길 전 대표의 외곽 후원조직인 먹고사는문제연구소(먹사연) 자금이 경선캠프로 흘러갔다고 보고 관련자들을 불러 조사하고 있다. 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이날 오전 먹사연 회계담당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