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이 25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금품 살포·수수 의혹과 관련해 윤관석·이성만 무소속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요구서를 검찰에 전달했다.서울중앙지법은 “윤관석, 이성만 국회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요구서가 오늘 검찰에 송부됐다”고 밝혔다.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는 전날 윤관석·이성만 의원에 …
법원이 윤관석·이성만 무소속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요구서를 검찰에 전달했다. 서울중앙지법은 25일 “두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요구서가 오늘 검찰에 송부됐다”고 밝혔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전날 두 의원에 대해 각각 정당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25일 ‘돈봉투 의혹’을 받는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신을 향한 검찰 수사를 ‘기획수사’라고 비판한 것에 대해 “조사를 잘 받으면 된다”고 밝혔다. 한 장관은 이날 오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출석하며 ‘송 전 대표가 (SNS에) 한 장관을 언급하며 기획수…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 당사자인 송영길 전 대표는 25일 검찰을 향해 “자기들이 하면 방어권 행사, 일반 국민이 하면 증거인멸로 구속 사유인가”라며 “검로남불(검찰이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검찰이 해당 의혹의 또 다른 당사자인 민주당 출신 윤…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민주당을 탈당한 무소속 윤관석 이성만 의원 등 2명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돈봉투’ 사건으로 현역 국회의원에 대해 구속영장이 청구된 건 처음이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24일 윤 의원과 이 의원…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민주당을 탈당한 무소속 윤관석 이성만 의원 등 2명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돈봉투’ 사건으로 현역 국회의원에 대해 구속영장이 청구된 건 처음이다.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24일 윤 의원과 이 의원에…
‘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이성만 무소속 의원이 24일 “이미 결론과 답이 정해진 검찰의 정치행위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오늘 검찰이 정당법 위반 혐의로 저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
검찰이 24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금품 살포·수수 의혹과 관련해 윤관석·이성만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는 민주당에서 탈당한 무소속 윤 의원, 이 의원에 대해 각각 정당법위반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윤 의원은 2021년 4월 전당대회에…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 피의자인 윤관석 무소속 의원이 검찰 조사에서 사실상 묵비권을 행사했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24일 오전 국회에서 ‘검찰에 서면 진술서만 제출했느냐’는 뉴시스 기자의 질문에 “진술을 거부했다”고 답했다. 혐의를 부인했냐는 질문에는 대답하지 않았다.…
‘돈 봉투 살포 의혹’의 윗선으로 지목된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검사를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의 녹취록 유출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고발했다. 송 전 대표는 24일 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 소속 성명불상 검사를 공무상비밀누설죄 혐…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을 조사 중인 검찰 수사팀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고발했다. 송 전 대표 측 선종문 변호사는 24일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 검사들을 공수처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선 변호사는 “직무상 비밀에 해당하는 이…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 경선캠프 콜센터 운영자에 대해 압수수색 중이다. 검찰은 기존에 조사된 9400만원 외 추가 금품이 뿌려진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파악됐다. 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
‘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당시 송영길 캠프에서 콜센터 운영을 맡았던 민주당 관계자에 대한 추가 압수수색에 나섰다.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24일 2021년 전당대회 당시 송영길 캠프의 콜센터 운영자이자 지역 상황실장을 맡았던 …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 측 인사에 대해 추가 압수수색했다. 23일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송 전 대표 경선 캠프에서 서울 지역상황실장을 맡았던 이모 씨의 주거지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관련 자료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민주당 관계자들에 대한 추가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23일 민주당 전 서울 상황실장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하고 있다. 검찰은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2021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