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다.
기사 548
구독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국회의원들에게 돈 봉투를 전달한 것으로 지목된 무소속 윤관석 의원을 22일 소환했다.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이날 오전 윤 의원을 정당법 위반 등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하고 있다. 이번 의혹과 관…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번 주 초 무소속 윤관석 의원을 불러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최근 윤 의원에게 이번 주 초 출석해 조사를 받으…
더불어민주당이 ‘코인 의혹’으로 탈당한 김남국 의원 사태 수습을 위해 당 차원의 혁신기구 설치를 서두르고 있지만 당장 ‘무엇을’ 혁신할지조차 결정하지 못한 채 난항을 겪고 있다. 당이 새롭게 태어나겠다며 앞서 혁신기구 설치를 약속했지만 일주일이 지나도록 이 기구가 어떤 역할을 할지 규…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르면 다음 주 초 윤관석 무소속 의원을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현역 의원 중에서는 이성만 무소속 의원에 이어 두 번째 출석이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최근 윤 의원 측과 출석…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과 관련해 피의자로 입건된 무소속 이성만 의원이 1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하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그는 “저는 돈을 준 사실이 없다. 전달한 사실이 없다”며 “저의 결백을 밝힐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현역 의원 중 처음으로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 검찰 조사를 받은 이성만 무소속 의원이 “녹취록을 일방향적으로 해석해 수사하는 것이 검찰의 무리한 수사했던 관행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 의원은 19일 오후 10시22분께 서울중앙지검에서 약 13시간에 걸…
6000만원대 뇌물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첫 재판 출석에 앞서 “(검찰이) 돈 세는 소리를 조작했다”고 말했다. 노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중앙지법 형사4단독 이환기 판사 심리로 열리는 뇌물수수와 알선수뢰, 정치자금법 위반 등 혐의 공판에 출석하기 전 …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으로 민주당을 탈당한 이성만 의원이 19일 검찰에 출석하며 “저는 돈을 준 사실이 없다. 전달한 사실이 없다”고 혐의를 부인했다.이 의원은 이날 오전 8시 47분경 서울중앙지검에 조사받기 위해 출석하면서 ‘돈봉투 전달 과정에 공모했다는 …
‘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 사건’ 핵심 인물 중 한 명인 이성만 무소속 의원이 19일 현역 국회의원 중 처음으로 검찰 조사를 받는다.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이날 오전 9시 이 의원의 첫 피의자 조사를 진행한다. 검찰이 지난달 12일 돈 봉투 살포 의혹…
‘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돈 봉투를 수수한 국회의원들 숫자와 신원에 대해 상당 부분 특정을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검찰이 국회의원들에게 돈 봉투를 전달한 혐의를 받고 있는 윤관석 무소속 의원의 조사 전후로 현역 의원 다수에 대한 대대적 강…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돈봉투를 받은 것으로 조사된 현역 의원 상당수를 특정한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중앙지검 수사팀 관계자는 18일 “돈봉투 수수자들은 상당 부분 실체가 드러났다”며 “현역 의원의 경우도 수수자 특정을 포함해 상당 부분 수사가 진행되고…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가 유튜브 채널 ‘신의한수’를 허위사실 공표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다. 송 전 대표 측 선종문 변호사는 17일 입장문을 내고 “송 전 대표는 동아일보 기사에 나온 것처럼 인천 미추홀구 전세 사기범 …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의 외곽 후원조직으로 알려진 ‘평화와 먹고사는 문제 연구소’(먹사연) 회계 담당 직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한 것으로 파악됐다. 1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의 핵심 피의자 강래구 전 한국수자원공사 상임감사의 구속기간이 연장됐다. 1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전날 법원의 허가를 받아 강 전 감사의 구속기간을 오는 27일까지로 연장했다. 형사소송법에 따르면 검사는 …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의 자금 관리 이력이 있는 최측근을 불러 조사했다. 16일 채널A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는 지난주 송 전 대표의 전 비서관이자 국회의원 시절 후원금 관리를 맡아온 최측근 이모 씨를 소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