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에 연루된 윤관석, 이성만 의원은 3일 자진 탈당의 이유를 동료 의원들에게 설명하면서 “당을 떠나 정치검찰에 맞서겠다”고 밝혔다. 두 의원은 이날 오후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신상발언에 나섰다. 앞서 당 지도부는 해당 의원들…
지난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에 연루된 이성만·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일 “선당후사로 당을 탈당하겠다”고 밝혔다. 당초 이성만 의원 측은 “탈당을 수용할 수 없다”는 지역 당원 결의안을 당 지도부에 제출하려다 철회했다. 이들은 지도부의 설득 끝에 이날 오후 열리는 …
더불어민주당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에 연루된 윤관석·이성만 의원이 3일 탈당 의사를 밝혔다.윤·이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비공개 최고위원회에서 이재명 대표 등 지도부를 만나 이같은 뜻을 전달했다.윤 의원은 최고위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부터 선당후사의 마음으로 더불어…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송영길 전 대표 최측근인 전 보좌관 박모 씨를 불러 조사 중이다. 3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이날 오전 박 전 보좌관과 민주당 부대변인을 지낸 서모 씨 등을 불러 2021년 …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3일 ‘돈 봉투’ 의혹에 연루된 윤관석·이성만 의원을 두고 “본인들도, 당 입장에서도 현 상태를 계속 유지해 나가기는 어려운 것 아닌가 하는 게 중론”이라며 자진 탈당 또는 출당 조치 가능성을 시사했다. 권 수석대변인은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일 “돈봉투 사건의 본질은 저희 민주당의 도덕적 해이”라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언젠가부터 민주당의 도덕성이 국민의힘보다 그다지 국민들에게 평가받지 않고, 국민들은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뭐가 다르지,…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과 관련해 송영길 전 대표가 2일 서울중앙지검에 자진 출석했지만 검찰이 조사를 거절해 10분 만에 발길을 돌렸다. 송 전 대표는 “다른 사람을 괴롭히지 말고 나를 구속하라”며 목소리를 높였지만, 여당에선 “검찰 출두 쇼”란 지적이 나왔다. 검찰은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2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가 전당대회 돈 봉투 사건과 관련해 서울중앙지검에 자진 출두한 것에 “송 전 대표는 자숙하고 있어도 모자랄 판에, 자진 출두 퍼포먼스를 벌이며 언론을 향해 대인배 흉내를 내고 있다”고 언급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
더불어민주당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해 금품 살포 혐의의 공범으로 지목된 송영길 전 대표가 2일 검찰에 자진 출두했지만 출석이 거부됐다.송 전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경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에 도착해 중앙지검 1층 민원실에서 출입증을 받고 검사실로 올라가려고 했…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과 관련해 송영길 전 대표가 2일 오전 검찰에 자진 출석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검찰은 “수사 대상자가 일방적으로 조사 일정을 정할 수 없다”며 송 전 대표가 검찰청에 오더라도 조사를 진행하지 않고 돌려보내겠다는 입장을 확실히했다. 검찰은 1일 2…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 측이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의 발단이 된 녹취록을 외부에 유출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씨 측 변호인인 정철승 변호사는 1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정근 전 부총장이 형사처벌을 감경받기 위해 언론사에 녹취록을 넘겼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며 녹…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 피의자로 입건된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가 오는 2일 검찰에 자진 출석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검찰은 “오더라도 조사 받을 수 없다”는 입장이다.송 전 대표 측 선종문 법무법인 광야 대표 변호사(사법연수원 38기)는 1일 “송영길 전 대표는 5월2일 …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오전 서울중앙지검에 자진 출두해 ‘돈봉투 의혹’ 관련 수사를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검찰은 “오더라도 조사받을 수 없다”는 입장이다.송 전 대표의 변호인 선종문 변호사는 “송 전 대표가 내일(2일) 오전 10시 서울중앙지검에 자진 출두할 것”…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 경선 캠프 관계자에 대한 추가 압수수색에 나섰다.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는 1일 오전부터 민주당 전당대회 금품살포·수수 사건 관련해 송 전 대표의 경선 캠프 지역 본부장 등 캠프 관계자들에 대한 추가 압…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일 지난 2021년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불법 정치자금이 오고갔다는 ‘돈봉투 의혹’에 관련된 윤관석·이성만 민주당 의원을 향해 “송영길 전 대표가 자진탈당한 마당에 두 의원에게 선택지가 많이 있지 않아 보인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SBS 라디오 김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