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다.
기사 548
구독
불법 정치자금 수수 및 돈봉투 살포 의혹으로 구속기소 된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정신적 충격으로 심리 상태가 불안정하다며 1일 재판에 불출석했다. 송 전 대표는 앞서 정치활동을 위해 보석을 청구했으나 법원은 지난 29일 이를 기각한 바 있다. 송 전 대표의 변호인은 이날 오전…
제22대 총선 광주 서구갑에 옥중 출마한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의 아들이 광주를 찾아 아버지의 석방을 눈물로 호소했다. 송 대표의 아들 송주환씨는 26일 오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유세 한 번 하게 해달라”며 보석을 신청한 송영길 대표의 간곡한 요청에도 불구하고 묵묵부답인 …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으로 재판을 받는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가 보석을 요청하는 취지의 반성문을 제출했다.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송 대표는 전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부장판사 허경무)에 A4용지 1장 분량의 자필 반성문을 제출했다. 21부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불법 정치자금 수수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된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의 재판부가 송 대표 측이 청구한 보석 관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례를 언급하며 회의적인 입장을 밝혔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부장판사 허경무)는 20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혐의로 …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외곽후원조직인 평화와먹고사는문제연구소(먹사연)의 회계담당자가 20일 “먹사연이 송 전 대표의 정책에 관여한 것은 소장의 일탈”이라고 증언했다. 먹사연 회계담당자 박 모 씨는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부장판사 허경무) 심리로 진행된 송 전 대표의 …
2021년 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를 지난 3월 프랑스 파리에서 만나 증거인멸을 모의했다는 이유로 후원 조직 회계담당자를 피의자로 입건했다. 1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최근 송 전 대표…
지난 재보궐선거 및 지방선거를 앞두고 출마 예정자들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혐의 등으로 1심에서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이정근 전 더불어민주당 사무부총장의 항소심 결론이 내달 나온다. 서울고법 형사7부(부장판사 이재권)는 15일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이 전 부총장과 선…
이른바 ‘더불어민주당 돈봉투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전·현직 의원들의 재판이 다음 달 시작된다.1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우인성)는 오는 4월2일 정당법 위반 혐의를 받는 윤관석 무소속 의원(64), 이성만(63) 무소속 의원, 허종식 민주당 의원(6…
‘민주당 돈봉투 살포 의혹’으로 1심에서 실형을 받은 윤관석 무소속(전 민주당) 의원의 2심 첫 공판이 내달 열린다. 서울고법 형사3부(부장판사 이창형 남기정 유제민)는 내달 4일 오후 2시 정당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윤 의원과 강래구 전 한국수자원공사 상임감사위원 항소심을 시작한다…
옥중 창당에 나선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신의 심경을 담은 그림을 창당 작업에 도움을 준 손혜원 전 민주당 의원에게 선물했다. 송 전 대표가 그린 작품은 국보 제180호인 추사 김정희의 세한도(歲寒圖) 모사품이다. 손 전 의원은 5일 자신의 SNS에 송 전 대표가 보내온 세한…
불법 정치자금 수수 및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가 4일 첫 공판에서 “검찰이 추측에 기초해 기소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송 전 대표는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부장판사 허경무) 심리로 열린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 위…
불법 정치자금 수수 및 돈봉투 살포 의혹으로 구속기소된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의 재판이 본격적으로 시작한다.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부장판사 허경무)는 4일 오후 2시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뇌물) 등 혐의로 기소된 송 전 대표의 첫 공판기일을 연다.송 …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민주당 허종식 의원과 임종성 전 의원을 재판에 넘겼다. 무소속 윤관석 의원은 돈봉투를 건넨 혐의로 추가 기소됐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최재훈)는 29일 허 의원과 임 전 의원을 정당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
돈봉투 살포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허종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인천 동구미추홀갑)이 29일 “누군가를 도와주기 위한 기소는 아닌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허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명백한 선거 개입”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저는 돈봉투를 본 적이 없다”며 “돈…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송영길 경선 캠프에서 돈봉투가 뿌려졌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돈봉투를 주고받은 혐의로 윤관석 무소속(전 더불어민주당)의원과 허종식 민주당 의원, 임종성 전 민주당 의원을 불구속 기소했다. 혐의가 입증되고 피의자 조사 등 수사 절차를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