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다.
기사 548
구독
민주당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성만 무소속 의원을 불구속 기소하면서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 경선 캠프 관계자들의 요청으로 부외 선거자금 1100만 원을 마련해 교부했다고 적시했다.민주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송 전 대표의 지지 결집을 위해 300만 원이 든 돈봉투를 윤관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29일 무소속 윤관석 의원(수감 중)과 민주당 허종식 의원, 임종성 전 의원을 불구속 기소 했다. 이 의혹으로 현역 의원이 기소된 건 이번이 두 번째다. 검찰은 지난 7일 민주당 출신 무소속 이성만 의원을 불구속 기소한 바 있다…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혐의와 이른바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관여’ 의혹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가 불구속으로 재판을 받게 해달라며 법원에 보석을 신청했다. 27일 법원에 따르면 송 전 대표 측은 전날 재판을 담당하고 있는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
‘민주당 돈봉투 살포 의혹’으로 1심에서 실형을 받은 윤관석 무소속(전 민주당) 의원의 항소심이 서울고법 형사3부에 배당됐다. 서울고법은 23일 정당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윤 의원과 강래구 전 한국수자원공사 상임감사위원의 항소심 사건을 형사3부(부장판사 이창형 남기정 유제민)에 배당…
인천 부평갑 출마를 선언한 무소속 이성만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에 후보 단일화를 제안했다. 15일 이 의원은 뉴시스와 한 통화에서 “민주당에 후보 단일화 뜻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오는 16일 부평갑 민주당 전략공천을 받은 노종면 후보에게도 이 같은 의사를 공식 제안할 예정이…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사건의 ‘마지막 퍼즐’인 수수 의원 수사에 난항을 겪으면서 설 연휴 직후 강제수사에 나설 것인지 주목된다. 오는 19일부터 임시국회가 시작되는 만큼 검찰이 움직일 수 있는 시간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이다.이론적으로는 국회 회기 중에도 구속영장…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300만 원을 받은 혐의 등으로 이성만 무소속 의원(사진)을 기소했다. 돈봉투를 받은 것으로 지목된 국회의원이 재판에 넘겨진 것은 처음이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최재훈)는 7일 이 의원을 정당법 및 정치자금법 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수수 혐의를 받는 이성만 무소속 의원은 7일 검찰의 기소에 “노골적인 총선 개입용 정치쇼”라고 비판했다.이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검찰이 총선을 코앞에 두고 갑자기 저를 기소했다”며 “제가 출마 선언을 한 지 이틀 만이다”고 밝혔다.그는 …
검찰이 ‘돈봉투 의혹’으로 윤관석 무소속 의원(전 민주당)과 강래구 전 한국수자원공사 상임감사위원에게 내려진 형량이 약하다며 항소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최재훈) 7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2부(부장판사 김정곤 김미경 허경무)에 항소장을 냈다. 재판부는 앞서 …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7일 무소속 이성만 의원을 불구속 기소했다.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최재훈)는 이날 이 정당법 및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받는 이 의원을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이 의원은 2021년 민주당 전당대회 당시 이정근 전 민주당…
윤관석 무소속 의원(전 민주당)과 강래구 전 한국수자원공사 상임감사위원이 이른바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으로 실형을 선고한 법원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다. 6일 법조계에 따르면 윤 의원 측 대리인은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2부(부장판사 김정곤 김미경 허경무)에 항소장을 제…
강래구 전 한국수자원공사 상임감사위원이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서 돈봉투 살포 의혹으로 징역 1년8개월형을 선고한 1심 판결에 불복하고 항소했다. 6일 법조계에 따르면 강 전 감사위원은 지난 5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2부(부장판사 김정곤 김미경 허경무)에 항소장을 제출…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혐의와 이른바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관여’ 의혹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 측이 재판에서 혐의를 사실상 전부 부인하는 취지의 의견을 밝혔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1부(부장판사 허경무·김정곤·김미경)는 2일 특정범죄 가중처…
전당대회 돈봉투 연루 의혹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성만 무소속 의원이 2일 민주당 복당을 통해 이번 총선에서 인천 부평갑 재선을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인천 부평구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후보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부평갑 필승카드로서…
돈봉투 살포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의원들과 소환 일정을 조율하고 있지만 국회 일정 등을 이유로 조사를 거부해 난항을 겪고 있다. 돈봉투 수수자로 의심받는 현역 의원들에 대한 조사가 늦어지면서 검찰이 4·10 총선 전까지 유의미한 결과를 내기 힘들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