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액의 가상자산 거래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무소속 김남국 의원이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자문위원회의 거듭된 요청에도 가상자산 거래 내역을 제출하지 않아 논란이 일고 있다. 자문위는 전날 징계 권고수위 결론을 내릴 계획이었지만 김 의원이 사실상 거래내역 제출을 거부한 탓에 결론을 …
가상화폐 투자 의혹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무소속 김남국 의원이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가 자신의 가장화폐 거래내역 제출을 재차 촉구하자 27일 “거래내역은 국회의원 가상자산 신고 절차를 통해 제출할 에정”이라며 거절했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입장문을 올리고 “윤리위원회…
김남국 무소속 의원은 27일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가 자신의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내역 제출을 재차 촉구하자 “거래내역은 국회의원 가상자산 신고 절차를 통하여 제출할 예정”이라며 거절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윤리위원회에 출석해서도 같은 취지로 말씀드렸고, 더불어민주당…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가 26일 거액의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 논란에 휩싸인 김남국 무소속 의원에 대한 ‘징계 수위’를 결정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국민의힘은 김 의원에게 ‘최고 징계’(국회의원직 제명)를 내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병민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거액의 가상자산(암호화폐) 투자 논란으로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징계 심사를 받고 있는 김남국 무소속 의원이 24일 징계 사유가 특정되지 않았고 비밀 담보도 안 돼 윤리심사자문위원회에 전체 거래 내역을 제출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는 23일 김남국 무소속 의원의 거액의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 논란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청취했다. 자문위는 이를 바탕으로 오는 26일 김 의원에 대한 징계 논의를 마무리 지을 방침이다. 자문위는 이날 오후 2시간30분동안 블록체인 관련 학계·실무계·법조계 …
“태국 농업 문제를 해결하는 데 가장 큰 걸림돌은 농민의 토지 소유권입니다. 대부분 태국 농민은 토지를 소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공식적인 대출을 받을 수 없고, 비공식적인 대부업체에 의존해 빚의 굴레에 갇히게 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안적인 신용 평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김남국 무소속 의원은 22일 “저는 진실만을 말할 것이기에 검찰이 필요하다면 거짓말탐지기 조사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가상자산 거래 의혹으로 민주당을 탈당한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거짓말탐지기는 대상자의 심리적인 상태에 따라서 진실을 말함에도 거짓반응이 나올 수 …
검찰이 김남국 무소속 의원의 거액 암호화폐 대량 보유 의혹과 관련해 뇌물 혐의 적용을 검토하는 등 속도를 내고 있다. 서울남부지검 관계자는 22일 서울 양천구 청사에서 기자들을 만나 “암호화폐 미공개 정보 이용도 뇌물죄 혐의를 적용할 수 있나”는 질문에 “일반적으로 투자기회 제공도 …
전국 광역자치단체 중 가장 많은 지역구 의석(59석)을 보유한 경기의 내년 총선 표심 조사 결과 더불어민주당이 6개 권역 중 3개 권역에서 오차범위 밖에서 국민의힘을 앞섰다. 지역구로 보면 32석이 걸린 지역이다. 27석이 걸린 나머지 3개 권역에서는 여야가 오차범위 내 접전을 벌이는…
국회 정무위원회가 15일 가상자산(암호화폐) 논란에 대한 청문회를 열기로 했다. 김남국 무소속 의원 관련 의혹에서 비롯된 가상자산 논란 전반에 대한 국민적 우려를 해소하자는 취지다. 여야는 이날 정무위 간사간 협의를 통해 오는 7월11일 10시에 가상자산 관련 청문회를 개최하기로 합…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은 15일 거액의 가상자산(암호화폐) 보유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무소속 의원을 무고죄로 고소하면서 “국회의원이 고소로 의혹 제기를 입막음하는 행태에 경종을 울리기 위해서”라고 취지를 밝혔다.장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고소장을…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 최고위원은 14일 거액의 가상자산(암호화폐) 보유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무소속 의원을 무고죄로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장 최고위원은 이날 언론 단체 채팅방에 15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고발장을 제출할 것이라고 공지했다. 앞서 김 의원은…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자문위)가 오는 15일 거액의 가상자산 보유·투자 의혹 논란으로 제소된 김남국 무소속 의원의 소명을 들을 예정이다. 김 의원이 자문위 회의에 참석할 예정인 가운데 자문위 심사도 속도를 낼 전망이다. 14일 국회에 따르면 자문위는 내일 오후 7시 …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국회에 나와서 구속 필요성을 일일이 설명하는 것이 법률 위반이다.”(더불어민주당 정성호 의원) “(한 장관의) 의도적인 도발이다. 팬덤을 바라보는 정치인 혹은 유튜버 같은 느낌까지 들었다.”(민주당 조응천 의원) 민주당의 ‘방탄’ 스크럼에는 ‘친명(친이재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