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관련 살인 예고글을 작성한 50대가 경찰에 입건됐다. 경찰은 A씨를 협박 혐의로 조사하고 있다. 30일 경기남부경찰청에 따르면 A씨는 지난 9일 인터넷 뉴스 댓글로 이 대표를 살해하겠다고 예고한 혐의를 받는다. 이 글을 본 누리꾼이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살해하려 한 김모 씨(67)를 살인미수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겼다. 검찰은 김 씨가 이번 범행으로 4월 총선에 영향을 미치려 했다고 판단해 선거법 위반 혐의를 적용했다. 부산지검 특별수사팀(팀장 박상진 1차장검사)은 29일 브리핑을 열고 …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 피습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있는 피의자 A 군(15)의 자택을 압수수색했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29일 기자간담회에서 “28일 A 군의 주거지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했다”며 “피의자의 휴대전화와 노트북, PC 등을 확보해 포렌식 후 분석 …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살해하려 한 김모 씨(67)를 살인미수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겼다. 검찰은 김 씨가 이번 범행으로 4월 총선에 영향을 미치려 했다고 판단해 선거법 위반 혐의를 적용했다. 부산지검 특별수사팀(팀장 박상진 1차장검사)은 29일 브리핑을 열고 …
경찰이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을 습격한 중학생과 부모에 대해 추가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29일 “A군의 주거지와 병원에서 부모와 피의자 등을 상대로 추가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A군은 지난 25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한 건물 1층에서 마주친 배 의원을 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흉기로 습격한 김모(66)씨가 살인미수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검찰은 김씨가 극단적 정치신념 때문에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판단했다. 특히 김씨는 지난해 9월부터 나무 둥치를 사람 목 높이 정도로 고정한 뒤 흉기로 찌르는 연습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청이 총선을 앞두고 정치인 테러를 예방하기 위해 각 정당과 신변보호 강화 태스크포스(TF)를 만들기로 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피습 사건이 연이어 발생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윤희근 경찰청장은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거 안전 확보 및 각종 …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흉기로 공격한 혐의를 받는 60대 남성을 29일 구속 기소했다.부산지검 특별수사팀은 이날 오후 수사 결과 브리핑에서 살인미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김모 씨(67)를 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김 씨의 범행이 총선에 영향을 미치려는 행위라고 판…
경찰이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을 습격한 중학생 A 군(15)의 주거지를 압수수색했다. A 군의 범행에서 뚜렷한 동기가 파악되지 않자 경찰은 압수수색 등을 통해 계획성 등을 밝히는 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서울경찰청 고위 관계자는 29일 정례브리핑에서 “현재 피의자의 휴대전화와 노…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 측이 피습범 부모가 사과했다는 경찰 브리핑과 관련해 “사과 의사를 전달받은 바 없다”고 반박했다. 배 의원 측은 29일 오후 입장문을 내고 “25일 테러 사건 이후 29일 현재까지 배현진 의원 본인을 비롯한 의원실 보좌진 누구도 피의자 측이 사과하겠다는 의사를 …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측이 피습범 부모가 사과했다는 경찰 브리핑과 관련해 “사과 의사를 전달받은 바 없다”고 반박했다. 배 의원 측은 29일 오후 입장문을 내고 “25일 테러 사건 이후 29일 현재까지 배현진 의원 본인을 비롯한 의원실 보좌진 누구에게도 피의자 측의 사과 의사는 전달…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는 29일 야권이 제기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피습 사건 ‘1cm 경상’ 축소·왜곡 의혹 관련, 해당 문자가 대테러센터에서 유출한 것이라고 인정했다. 다만 문자는 대테러센터가 작성한 것이 아닌 경찰청에서 전파된 상황보고 원문이었다는 입장을 다시 밝혔다.또 해당 …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측은 피습 사건과 관련해 29일 경찰이 피의자 A(15)군의 부모가 배 의원 보좌진에게 사과 의사를 전했다고 발표하자 “어떠한 접촉과 사과의 의사도 전달받은 바 없다”고 밝혔다. 배 의원실은 이날 발표문을 내고 “지난 25일 발생한 배 의원 테러 사건 이후 현재…
윤희근 경찰청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등 정치인을 대상으로 한 피습 사건을 예방하기 위해 신변호보 강화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할 예정이다. 또한 신변 보호팀도 조기 가동했다. 윤 청장은 29일 오전 국회에서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와의 ‘정치테러 및 묻…
김혁수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장이 2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피습 사건 당시 유포된 문자 메시지와 관련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주 정도 자체 조사한 결과 어떻게 유포됐는지 확인은 못했다”고 말했다. 김 센터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관련 질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