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은정 울산지검 부장검사가 4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찰청 국정감사에서 증인으로 출석해 검찰의 수사권 오남용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임 부장검사는 이날 국감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이 “(검찰과 경찰) 수사권 조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자 “검찰이 거대한 권력에 기…
4일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융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조국 법무부 장관(54) 가족의 사모펀드 운용사인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PE)와 관련한 의혹이 추가로 제기됐다. 성일종 자유한국당 의원은 이날 국감에서 코링크PE가 운용하는 ‘레드코어밸류업 1호(레드펀드)’가 2016년 사들인 상장회…
서울시 산하 tbs교통방송이 친정부 성향이라는 야당의 지적이 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어졌다. 4일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통신위원회와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바른미래당 간사 신용현 의원은 “교통 전문 채널인 tbs가 조국(장관) 딸의 인터뷰를 일방…
“노력하고 바르게 살면 잘살 수 있을 거란 마음으로 공부했는데, 헛된 꿈을 꾼 게 아닌가 무섭습니다.” 4일 열린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의 고용노동부 국정감사에서 임효정 씨(30·여)가 한숨을 쉬며 말했다. 임 씨는 고려대 대학원에 재학 중이다. 그는 자유한국당 신보라 의원이 신청한 …
의학 분야 학술단체인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의학한림원)은 4일 조국 법무부 장관 딸 조모 씨(28)의 ‘의학논문 제1저자 등재’ 논란을 ‘황우석 사태’와 비교하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의학한림원은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최근 법무부 장관 검증 과정에서 드러난 의학논문 관련 연구윤리 …
4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경찰청 국정감사에서 래퍼로 활동 중인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 아들 용준(19·활동명 노엘)씨의 음주운전 등 혐의 불구속 송치 경위에 대한 질타가 있었다. 이날 오후 경찰청 국감에서 더불어민주당 김한정 의원은 장씨에 대한 경찰 수사와 관련해 “음주운전, 뺑소…
“노력하고 바르게 살면 잘살 수 있을 거란 마음으로 공부했는데, 헛된 꿈을 꾼 게 아닌가 무섭습니다.” 4일 열린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의 고용노동부 국정감사에서 임효정 씨(30·여)가 한숨을 쉬며 말했다. 임 씨는 고려대 대학원에 재학 중이다. 그는 자유한국당 신보라 의원이 신청한…
4일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융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조국 법무부 장관(54) 가족의 사모펀드 운용사인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PE)와 관련한 의혹이 추가로 제기됐다. 금융위는 코링크PE와 관련된 주가조작 의혹 등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성일종 자유한국당 의원은 이날 국감에서 코링크PE…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4일 주택담보인정비율(LTV)·총부채상환비율(DTI) 규제와 관련해 “부동산 안정성 측면에서 LTV와 DTI를 조정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고 검토하기도 어렵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경협 더불어민…
동영상 서비스 ‘유튜브’로 국내외에서 막대한 트래픽을 발생시키고 있는 구글이 ‘망사용료’에 대해선 지불 의사가 없음을 에둘러 밝히며 ‘무임승차’ 논란을 이어갔다. 4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열린 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증인으로 참석한 존 리 구글코리아 대표는 망사용료 지불 …
“tbs를 이대로 방치하면 서울시장의 당적이 바뀌는 순간 방송 성향이 180도 바뀔 것이다.”(김경진 무소속 의원) 4일 조국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 씨가 직접 출연해 자신과 가족들을 둘러싼 의혹들을 해명한 tbs 라디오 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이 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정치…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4일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상품(DLF·DLS) 사태와 관련해 “사기죄로 드러나면 형사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은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 참석해 추혜선 정의당 의원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은 위원장은 향후 절차에 대해 “모든 부분…
최성해 동양대 총장이 지난 2015~2016년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부회장으로 선출될 당시 임원선출 관련 규정을 제대로 지키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의원은 4일 교육부 소관기관 국정감사에서 “대교협으로부터 제출받은 이사회·총회 안건…
20대 정기국회 마지막 국정감사 사흘째인 4일 각 상임위 국감에선 조국 법무부 장관에 대한 논란, 정부 주요 정책에 대한 논쟁, 정국 주요 현안·이슈 등을 둘러싸고 공방이 이어졌다. 특히 ‘조국 정국’에서 장외집회 세대결 등 날이 갈수록 격화되고 있는 양대 진영간 갈등이 국감장 곳곳…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조국 (법무부) 장관을 변호하려고 말을 못 하는 건 아니다”라며 “금융위 인력으로 사모펀드 600여개를 살펴볼 수 있는지 생각해보고 위원님들과 상의해서 할 수 있으면 하겠다”고 말했다. 은 위원장은 앞서 사모펀드 실태 등 조사 질의에 대해 ‘금융위가 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