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이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경기장 잔디 상태 지적에 대해 사과했다.오 시장은 15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위성곤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축구팬들과 국민들께 사과해야 하지 않겠냐”는 질의에 “정말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위 …
걸그룹 뉴진스 멤버 하니가 15일 국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하이브 내 ‘아이돌 따돌림 의혹’과 관련해 “이 일을 왜 당해야 하는지 이해가 안 갔다”면서 “선배든, 후배든, 동기든, 연습생들도 이런 일을 당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나왔다”고 밝혔다.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의 김주영 신임…
오세훈 시장이 명태균 씨가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시 서울시장 당선에 큰 역할을 했다는 주장에 대해 “고소장 써놨다”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오 시장은 15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명태균의 주장이 사실인가’라는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질의에 “국가 위임 …
그룹 ‘뉴진스’의 베트남계 호주 국적 멤버 하니(20)가 하이브 내 따돌림과 괴롭힘에 대해 밝혔다. 하니는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환경노동위원회(환노위) 국정감사에서 참고인으로 출석해 “(하이브 내) 한 팀의 매니저님이 ‘무시해’라고 말하는 걸 들었다. 이 일을 왜 당해야 하는…
걸그룹 뉴진스의 멤버 하니(20·본명 하니 팜)가 15일 출석을 예고한 국회가 초긴장 상황이다. 여론의 관심이 큰 만큼 취재진은 물론 일반인들까지 대거 몰려들 것으로 예상된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환노위)는 국정감사장 현장 취재까지 제한하며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만약의 사건…
14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를 대상으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장에서 야당은 공수처에 김건희 여사 공천 개입 의혹의 핵심 관련자인 명태균 씨의 ‘불법 여론조사 의혹’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에 국민의힘은 “지난해 2400건을 접수한 공수처의 공소 제기는 0건…
한국은행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통화정책을 결정하는 금융통화위원의 보수가 높다면서 인공지능(AI)인 챗GPT로 대체하자는 식의 주장이 제기되자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챗GPT에서는 10월 기준금리 동결이 최선이라고 답했다”며 신뢰도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14일 서울 중구 한은 …
유재훈 예금보험공사(예보) 사장은 14일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공격 사주’ 의혹 당사자인 김대남 전 대통령실 선임행정관의 SGI서울보증 상임감사 ‘낙하산’ 논란과 관련해 김씨를 감사에 추천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유 사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예보에서 내부적으로 공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한반도 긴장 고조의 한 원인으로 지목된 탈북인단체의 대북전단 살포를 막기 위해 “‘위험구역 설정’ 검토를 지시했다”고 밝혔다.김 지사는 14일 진행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이해식 의원(민주·서울 강동구을)의 대북전단 관련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이…
14일 오전 전남 나주 한전 본사에서 진행된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한국전력공사 등 에너지공기업에 대한 국정감사는 체코 원전 수주 관련한 여야 의원들의 고성이 수차례 오가면서 과열양상을 보였다.김동철 한전 사장과 황주호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의 업무보고 뒤 의사진행발언권을 얻…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14일 “은행들이 그동안 쉽게 부동산 대출을 해주던 영업 방식을 바꾸지 않으면 앞으로 10년, 20년 뒤 부동산 가격 변동이 있을 경우 고생할 것이기에 은행 자신도 변화해야 한다”고 말했다.이 총재는 이날 서울 중구 한은에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 …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14일 “(출마 생각은) 전혀 없다”고 말했다. 이 총재는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의 한은 국정감사에서 선출직 정치 입문 계획을 묻는 천하람 개혁신당 의원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최근 한은은 외국인 가사 도우미 도입과 최저 임금 차등화, 농산물 수입 개방, 저출산…
22대 국회 첫 국정감사가 14일부터 2주 차에 접어드는 가운데 김건희 여사 의혹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사법리스크 공방이 모든 이슈를 삼키는 ‘블랙홀 국감’으로 여야 정쟁만 격화될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특히 검찰이 이번 주 김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관련 수사 결과…
22대 국회 첫 국정감사가 14일부터 2주 차에 접어드는 가운데 김건희 여사 의혹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사법리스크 공방이 모든 이슈를 삼키는 ‘블랙홀 국감’으로 여야 정쟁만 격화될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특히 검찰이 이번 주 김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관련 수사 결과…
김의환 미국 뉴욕 총영사가 12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총영사관 국정감사에서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외통위) 위원들과 정면 충돌했다. 올 8월 열린 뉴욕한인회 광복절 행사에서의 발언을 따진 야당 의원에게 “부적절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맞서면서다. 당시 김 총영사는 광복회 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