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을 국방부와 해양경찰청이 ‘자진 월북’으로 판단해 발표하는 과정에 문재인 정부 청와대가 영향을 미쳤다는 의혹을 두고 검찰이 직접 수사에 나설 가능성이 제기된다. 1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유족 등은 22일경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 등 청와대 …
국민의힘은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을 문재인 정부의 ‘월북 공작’으로 규정하고 더불어민주당에 진상 규명을 압박했다. 반면 민주당은 ‘신(新)색깔론’이라며 “당시 월북 판단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당시 ‘자진 월북’ 사건으로 판단 및 발표하는 과정에서 전(前) 정부 청…
윤석열 정부가 민생을 외면하고 있다는 더불어민주당의 비판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9일 “경찰관과 검사, 판사들에게 주어진 역할을 그만두고 삽과 곡괭이라도 쥐여 보내서 땅이라도 파게 해야 민생을 챙기는 것인가”라며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저녁 페이스북을 통해 “민생부처는 민생부…
국민의힘 ‘해양수산부 공무원 월북몰이 진상규명TF’단장으로 내정된 하태경 의원은 19일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관련 첩보 내용을 여야 국회의원들이 함께 열람했다는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의 주장을 “새빨간 거짓말”이라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
국민의힘은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을 문재인 정부의 ‘월북 공작’으로 규정하고 더불어민주당에 진상 규명을 압박했다. 반면 민주당은 ‘신(新)색깔론’이라며 “당시 월북 판단에는 문제가 없었다”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당시 ‘자진 월북’ 사건으로 판단 및 발표하는 과정에서 전(前) 정부 …
국민의힘은 19일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대통령기록물로 지정된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자료 열람에 대해 협조할 생각이 없다고 한 것과 관련 “진상 규명에 대한 의지는커녕 오히려 방해하려는 의도까지 엿보인다”고 비판했다. 허은아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을 통해 “그때나…
여야가 19일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을 놓고 또다시 충돌했다. 국민의힘은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과 대통령기록물 공개를 요구하며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고, 더불어민주당은 “문재인 죽이기”라며 강하게 반발했다.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전 대통령은 답해야 한다. 세월호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8일 우상호 더불어민주당이 비상대책위원장이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에 대해 ‘먹고 사는 문제가 얼마나 급한데 이게 왜 현안이냐’고 발언한 데 대해 “진상 규명을 방해하는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경남 양산 통도사에서 진행된 호국영령 위령제를 참…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8일 “세월호의 진실은 인양하겠다면서 왜 서해 피격 공무원의 진실은 무려 15년 동안 봉인하려 했나”라며 문재인 전 대통령의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국민의힘은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을 ‘월북 공작 사건’으로 규정하고 대통령기록물로 지정된 당시 북한군 내부 …
감사원이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관련해 해양경찰청, 국방부 등을 대상으로 17일 전격 감사에 착수했다.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은 “정권이 바뀌기 직전 (해경이) 저한테 양심선언 했다”며 “당시 이미 (해양수산부 소속 이대준 씨의 자진) 월북이란 큰 방향으로 수사 결론이 나 있었다”고…
“월북공작 사건은 자유와 인권의 존립에 해가 되는 사태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17일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과 관련에 페이스북에 이 같이 밝혔다. 해양경찰청이 해양수산부 소속 공무원 이모 씨 피살과 관련해 “월북을 입증할 수 없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당시 문재인 정부의 ‘…
2020년 9월 서해 연평도 북방한계선(NLL) 북측 해상에서 북한군에게 사살당한 공무원 이대준 씨(사망 당시 46세)의 ‘월북 가능성은 전혀 없거나 매우 낮다’는 당시 동료들의 진술조서가 공개됐다. 이 씨의 유족들은 17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 씨가 근무했던 ‘무궁화 10호’ 직…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을 ‘자진 월북’으로 판단한 문재인 정부의 판단을 뒤집은 것에 대해 “정치적 이해관계로 악용하고 있다”고 반발했다. 국민의힘이 대통령기록물로 봉인된 자료를 열람하자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선 “협조할 생각이 없다”고 일축했다. …
북한군으로부터 피살된 해양수산부 공무원 A씨의 유족이 17일 아들이 작성한 편지를 공개했다. 해수부 공무원 A씨의 유족 측은 17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지방변호사회 변호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 지정기록물을 받기 위해 문재인 전 대통령 등을 고발할 예정이라며 A씨 아들의 …
“제 아버지 성함은 이 대자 준자, 이대준입니다. 제 아버지는 월북자가 아닙니다.” 2020년 9월 서해 연평도 북방한계선(NLL) 북측 해상에서 북한군에게 사살당한 공무원 이대준 씨의 아내 권모 씨(43)는 17일 기자회견에서 아들(19)이 쓴 편지를 읽으면서 눈물을 흘리며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