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의 직무수행에 대한 부정평가가 7주 만에 다시 긍정평가를 앞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여론조사전문기관 한국개럽은 19일 지난 16일부터 사흘간 전국의 유권자 1002명에게 '박 대통령이 대통령으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잘못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질문한 결…
박근혜 대통이 기부금을 내는 것으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한것으로 17일 알려졌다. 청와대 관계자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지난 추석 연휴 전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박 대통령을 지목한 사람은 두산 베어스 홍성흔 선수의 딸이자 아역배우인 홍화리 양이다. 홍화리는 지난달 …
박근혜 대통령의 직무수행 긍정·부정 평가가 45%로 똑같은 것으로 조사됐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한국갤럽은 5일 9월 첫째 주(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전국 유권자 1012명을 대상으로 '박 대통령이 대통령으로서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잘못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물은…
박근혜 대통령은 22일 “부산을 해양·선박 금융의 중심지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부산 남구 문현동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준공식에 참석해 “(BIFC가) 부산의 발전과 한국 금융 산업의 도약을 이끌어갈 새로운 보금자리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지상 …
청와대와 정부, 새누리당이 주민세 인상과 공무원 연금 개혁에 시동을 건다. 당정청은 19일 청와대에서 만나 세부 내용을 조정할 계획이다. 여당의 7·30 재·보궐선거 승리 후 당정청 회의는 처음 열리는 것이어서 향후 정책 드라이브가 주목된다. 당정청이 우선 역점을 두고 있는 주민세…
한국무역협회가 운영하는 중소기업 전용 해외 판매 온라인쇼핑몰인 ‘Kmall24’에 상품을 등록하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의 ‘Tmall’에도 자동 등록되는 방안이 추진된다. 박근혜 대통령은 18일 청와대에서 알리바바의 마윈(馬雲·사진) 회장을 만나 양국 간 이 같은 …
청와대는 7일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의 '사퇴설(說)'과 관련해 "사실이 아니다"고 부인했다. 윤두현 청와대 홍보수석비서관은 이날 오후 조윤선 정무수석과 함께 춘추관 기자실을 찾아 최근 "김 비서실장의 후임과 관련한 찌라시(정보지) 내용이나 언론에 난 것을 뭐라 할 순 없지만, 우리…
박근혜 대통령이 6일 오후 서울 여의도의 한 극장에서 영화 ‘명량’을 관람하기에 앞서 이순신 장군이 극 중 입었던 갑옷을 보고 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박 대통령의 영화 관람을 “과거 국가가 위기를 맞았을 때 민·관·군이 국론을 결집해 위기를 극복했던 것처럼 경제 활성화와 국가 …
박근혜 대통령과 아니발 카바쿠 실바 포르투갈 대통령은 21일 청와대에서 정상회담을 갖고 포르투갈어를 공식 언어로 사용하는 제3세계 국가에 양국 기업이 공동 진출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기로 했다. 포르투갈 대통령이 한국을 공식 방문한 것은 1961년 양국 수교 이후 처음이다. 카바…
박근혜 대통령이 14일 오후 2시 10분쯤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 등장하자 뜨거운 환호성이 울려 퍼졌다. 청중은 2008년 이후 6년 만에 처음으로 전당대회에 참석한 현직 대통령을 기립박수로 환영했다. 박 대통령은 새누리당의 상징색인 붉은 재킷에 붉은 블라우스를 받쳐 입었다. …
한중 정상회담 뒤 반등했던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수행 긍정평가가 1주 만에 다시 내림세로 돌아섰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는 14일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전국 19세 이상 유권자 2500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2014년 7월 둘째 주 주간 집계에서, 박 대통령의 취임 72주…
대통령의 배우자 및 4촌 이내의 친인척, 대통령수석비서관급 이상 고위공직자에 대한 비위행위를 감찰하는 임무를 맡을 특별감찰관 후보가 3명으로 압축됐다. 조균석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55·사법연수원 13기), 민경한 대한변호사협회 인권이사(56·19기), 임수빈 법무법인 동…
앞으로 대통령 해외 순방에 동행하려는 기업은 가고 싶은 나라를 미리 정해 신청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대통령의 해외 순방 지역 선정 자체가 기업들의 수요에 맞춰 정해질 가능성도 높아졌다. 박근혜 대통령은 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중앙아시아 순방 경제사절단 합동토론회…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는 30일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수행 부정평가가 주간 집계로는 취임 이후 처음으로 50%대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리얼미터의 6월 넷째 주 주간 집계에 따르면 박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은 일주일 전 대비 0.6%포인트 하락한 43.4%를 기록했다. ‘국정수행을 …
‘서강학파의 대표 원로’ 서강대 김병주 명예교수(75·사진)가 30일 “박근혜 대통령이 ‘벙커(bunker)’에서 나와야 산다”며 쓴소리를 했다. 김 교수는 이날 박 대통령의 대선 때 싱크탱크인 국가미래연구원 홈페이지에 올린 글과 동아일보와의 추가 인터뷰에서 “비선(秘線)조직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