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698
구독
경기도지사 선거에 나선 새누리당 남경필 후보가 지원에 나선 서청원 당 선거대책위원장과 수원 거리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위쪽 사진) 새정치민주연합 김진표 후보(아래쪽 사진 오른쪽)는 의왕의 한 노인복지관에서 박영선 원내대표와 배식 봉사를 하고 있다. 수원·의왕=변영욱 기자 cu…
6·4 지방선거 최대 승부처인 서울시장 선거가 막판 폭로와 고소전으로 번질 조짐이다. 2일 한 인터넷 매체가 새정치민주연합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의 부인 강난희 씨와 유병언(전 세모그룹 회장) 일가의 연루설을 보도하자 정몽준 후보 측은 해명을 요구했고, 박 후보 측은 이 매체와 정…
지방선거를 이틀 남겨둔 2일 여야 지도부는 접전 지역을 돌며 막판 총력전을 폈다. 새누리당은 박근혜 대통령을 한 번 더 믿어 달라는 ‘박근혜 마케팅에 집중했고, 새정치민주연합은 세월호 참사에서 무능이 드러난 박근혜 정부를 심판하자고 날을 세웠다. 새누리당은 이날 각종 여론조사에서 …
6·4지방선거에 출마했던 통합진보당 소속 광역단체장 후보들이 당 차원에서 선거보조금을 받은 뒤에 잇달아 사퇴해 ‘보조금 먹튀’ 논란이...
고승덕 서울시교육감 후보의 가정사 논란이 확산되는 가운데 고 후보는 2일 후보 사퇴설을 일축하고 서울 강남 등 선거구를 돌며 지역 선거 운동원들을 독려하는 데 주력했다. 서울 중구 을지로의 고 후보 선거캠프 사무실은 평소 북적이던 모습과 달리 이날 오전에는 일부 관계자만 나와 대응책을…
6·4지방선거가 초읽기에 들어가면서 ‘가족’ 어젠다가 급부상하고 있다. ‘치국(治國·나라를 다스리다)’을 위해서는 ‘수신제가(修身齊家)’해야 한다는 유교 특유의 가족 중심 문화 때문에 과거 선거에서도 가족이 간혹 변수로 작용했던 사례는 있다. 그러나 세월호 참사로 300여 명의…
고승덕 딸의 글 화제된 이후…전처 박유아 ‘얼굴없는 부부’ 작품 눈길 '박유아', '고승덕 딸의 글' 서울시 교육감 후보로 나선 고승덕(57) 후보의 딸 고희경(27·캔디 고)씨의 글로 인해, 고 후보의 전처 박유아(53) 씨도 주목받고 있다. 고희경 씨는 고승덕 후보와 전처인 박…
'고승덕 딸의 글 논란' '박유아' 문용린 서울시교육감 후보가 '공작정치' 의혹을 제기한 고승덕 후보에 대해 "선거 이전에는 고(故) 박태준 포스코 명예회장의 사위인지도 전혀 몰랐다"며 관련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문용린 후보는 2일 라디오방송 프로그램 '한수진의 SBS 전망대'…
'지방선거 D-2' '지방선거 D-2 경기도지사 선거' 남경필 "제 2의 이정희 사태다." 김진표 "사퇴 미처 몰랐다." 새누리당 남경필 경기지사 후보는 통합진보당 백현종 전 경기지사 후보가 사퇴하면서 새정치민주연합 김진표 후보에게 사실상 힘을 실어준데 대해 맹공을 퍼부었다. …
'박유아' '고승덕 딸의 글', '고승덕 딸의 글 기자회견' 서울시 교육감 후보로 나선 고승덕(57) 후보의 딸 고희경(27·캔디 고)씨가 SNS에 "아버지는 교육감 자격이 없다"는 내용의 글을 올린 가운데, 고 후보의 전처 박유아(52)씨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고(故) …
'고승덕 딸의 글', '고승덕 딸의 글 관련 기자회견' 고승덕 서울시교육감 후보가 딸 고희경(27·미국명 캔디 고) 씨의 SNS 글에 대해 상대 후보 측의 '정치 공작'이란 입장을 밝힌 가운데, 고희경 씨가 이에 대해 반박했다. 고희경 씨는 2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서울시민…
'고승덕 딸의 글', '고승덕 딸의 글 관련 기자회견' 고승덕 서울시교육감 후보가 친딸 고희경(27) 씨의 글에 대해 해명하는 기자회견을 1일 연 가운데, 고희경 씨가 올린 원래 글이 또 다시 주목받고 있다. 지난달 31일 고희경 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머니가 나와 동생을 뉴…
‘'지방선거 D-2', '지방선거 D-2 북한 노동신문'’ 북한 노동신문이 6·4지방선거를 앞두고 새누리당 후보를 찍어서는 안 된다고 노골적으로 선동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일 '인민을 우롱하는 자들에게는 앞날이 없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새누리당은 이번 선거에서 인…
'지방선거 D-2' 6·4 지방선거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한 새누리당 정몽준, 새정치민주연합 박원순 후보는 선거를 이틀 앞둔 2일 마지막 TV토론에 출연한다. 두 후보는 이날 오후 9시40분부터 종합편성채널 JTBC 스튜디오에서 1시간20분가량 진행되는 서울시장 후보 초청토론회에 …
고승덕 기자회견, 딸과 주고받은 카카오톡 공개하며… ‘고승덕 기자회견, 카카오톡 공개’ 6·4 지방선거 고승덕 서울시교육감 후보가 친딸인 고희경 씨가 쓴 "아버지는 교육감 자격이 없다"는 내용의 글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열고, 딸과 주고받은 '카카오 톡'(이하 카톡) 메세지를 공개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