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시간 : 4월 8일(금) ~ 9일(토) 오전 6시 ~ 오후 6시 투표장소 : 전국 읍/면/동마다 설치된 사전투표소 ※ 사전투표는 관내/외 선거인을 구분하여 진행됩니다. ※ 하나의 구/시/군 위원회 관할구역 안에서 2 이상의 지역구 국회의원 선거가 실시되는 경우에는 국회의원 지역구를…
자두와 함께 알아보는유권자의 선거운동방법 선거일이 아닌 때 문자메세지 전송,인터넷 홈페이지 or 게시판 대화방에 글, 동영상 게시 혹은 전자우편을 전송 할 수 있어요~ 여기서 잠깐!문자메시지를 자동동보통신의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전자우편을 전송대행업체에 위탁하여 전송하는 것은 아니되…
자두와 함께 알아보는 후보자 정보 공개 후보자들의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시다구요? 3월 31일(목)부터는 거리에서도 후보자의 선거벽보를 보실 수 있어요! 4월 3일(일)부터 자세한 후보자들의 정보가 담긴 선거공보가 여러분의 집으로 발송~! 의미있는 한 표를 위해 꼼꼼히 살펴보…
비방·흑색선전 관련 처벌규정 및 위반사례 1. 허위사실공표[공직선거법(이하‘법’이라함) 제110조①,제250조] ① 당선목적 허위사실공표 ◈ 주 체 : 누구든지 ◈ 주관적 요건 : 당선되거나 되게 할 목적 ◈ 금지행위- 연설ㆍ방송ㆍ신문ㆍ통신ㆍ잡지ㆍ벽보ㆍ선전문서 기타의 방법으로 후보자(…
여야는 지난달 공천기구를 띄울 때 “현역 의원이라도 저(低)성과자는 공천 배제하겠다”(새누리당 이한구 공천관리위원장), “국민의 지탄을 받는 후보는 안 된다”(더불어민주당 홍창선 공천관리위원장)며 현역 의원 물갈이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그러나 4·13총선 후보등록(24, 25일)을 …
4·13총선에서 서울 지역 선거구는 모두 49개로 4년 전보다 1석 늘었다. 전체 지역구(253석)의 5분의 1에 해당한다. 새누리당이 한때 총선 목표치로 제시한 180석을 달성하려면 서울에서 반타작은 해야 한다. 하지만 서울은 새누리당에 여전히 ‘척박한 땅’이다. ‘선거의 여왕…
쪼개져 인근 지역구에 통폐합될 것으로 예상됐던 정의화 국회의장의 지역구도 살아날까? 여야가 지역구 의석수를 253석으로 늘리기로 잠정 합의하면서 24일 정치권 안팎에선 이런 얘기가 나왔다. 당초 여야가 합의한 23일 전까지만 해도 정 의장의 지역구(부산 중-동)는 인구 하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