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이 19일 비례연합정당 참여 과정과 관련해 “현재 전개가 몹시 민망하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날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어제 오늘 벌어지는 일 또한 아름답지 않은 상황이다. 민주당을 오랫동안 걱정해…
비례대표 추천안을 두고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 등과 갈등을 빚었던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가 19일 전격 사퇴했다.한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한줌도 안 되는 야당의 권력을 가지고 부패한 권력으로, 참으로 보여주고 싶었던 저의 개혁을 막아버리고 말았…
노관규 전남 순천·광양·구례·곡성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무소속)가 19일 더불어민주당을 떠나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노 예비후보는 이날 500여명의 시민들이 운집한 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많은 시민들께서 순천의 권리와 자존심을 찾아달라”고 했다“며 ”순천의 미래는 순천을 찢고…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공천 후보 명단이 19일 선거인단 투표에서 부결됐다. 미래한국당은 이날 선거인단 총 61명이 참석해 투표한 결과 찬성 13명, 반대 47명, 무효 1명으로 비례대표 추천 명단이 부결됐다고 밝혔다. 앞서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의 비례대표 후…
김한표 미래통합당 의원은 19일 오는 4·15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앞서 김한표 의원은 경남 거제시에 공천에서 컷오프(공천 배제)된 이후 무소속 출마를 검토했으나 고심 끝에 이같이 결심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19일 오후 대구경북에서 경선을 벌인 10곳의 결과를 발표했다.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무소속 출마로 알려진 대구 수성구을에서는 이인선 예비후보가 정상환 예비후보를 제쳤다.대구 북구을에서는 김승수 예비후보가 권요성 예비후보와 이달희 예비후보를 상대로 이겼…
서울 종로구에 출마한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19일 5호 공약을 발표하고 종로구를 4차 산업혁명의 1번지로 조성, 청년 일자리 1000개 이상을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학교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활력 넘치는 ‘젊은 …
미래한국당이 미래통합당 영입인재 4명을 비례대표 당선권에 포함시켰지만, 비례대표 공천안을 둘러싼 갈등은 쉽게 잦아들지 않을 전망이다. 황교안 통합당 대표가 19일 미래한국당과의 갈등에 대해 “대충 넘어갈 수 없다”, “문제를 바로 잡겠다”고 언급하면서 미래한국당 공관위가 이들 4명을…
정의당은 19일 4·15 총선을 앞두고 장애인을 최저임금 적용 대상에 포함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당 정책위원회는 이날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장애인을 최저임금법 적용제외 대상자로 규정한 최저임금법 제7조를 폐지하겠다며 장애인 복지 공약을 발표했다. 또한 장애인의 지역사회 정…
세월호 단체가 다가오는 총선 공천 부적격 후보자 1차 명단을 발표했다. 이주영 세월호 참사 당시 해양수산부 장관, 조원진 자유공화당 공동대표,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 등 18명이 이름을 올렸다.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와 4·16연대는 19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
미래통합당의 비례대표 자매정당인 미래한국당이 ‘마이웨이 공천’ 논란을 둘러싼 갈등을 수습하며 모(母)정당인 통합당과 간극 좁히기에 나섰다. 하지만 이런 ‘달래기’가 통합당 측 분노를 누그러뜨릴 수 있을지 의문이라는 시각이 정치권에 팽배하다. 통합당 내에선 미래한국당의 비례대표 교체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