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이 지난 1일 오후 11시40분 4·15 총선 공식 선거운동을 20분 앞두고 기자회견을 통해 본격적인 레이스의 막을 올렸다. 통합당은 이번 선거를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는 선거로 규정하고 “총선에서 기필코 승리해서 나라를 살리고 경제를 살리겠다”고 다짐했다. 황교안 총괄선거대…
대구 수성갑에 출마하는 미래통합당 주호영 후보가 무소속 이진훈 후보의 사퇴로 보수 단일화를 이뤘다. 분산됐던 보수 지지층이 합쳐지면 주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후보와의 경쟁에서 힘을 얻게 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통합당은 이 참에 보수 후보 단일화 바람이 확산되길 기대하고 있다. …
4월1일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의 언론공지 공식일정 -08:00 국립현충원 참배(국립서울현충원, 동작구 동작동 271-18) -09:00 서울 동작 후보 지원 방문(나경원 동작을 후보 선거사무소, 동작구 사당로219 4층) -09:50 서울 용산 후보 지원 방문(권영세 용산 후보…
더불어민주당의 비례정당인 더불어시민당이 10대 공약을 철회한 지 하루 만에 민주당의 10대 공약을 그대로 베껴 발표해 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논란이 일자 반나절도 안돼 재차 공약을 수정하는 등 ‘졸속 정당’이라는 비판을 자초했다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시민당은 1일 오전…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은 공식 선거운동을 하루 앞둔 1일 각각의 비례대표용 자매정당인 더불어시민당, 미래한국당과 ‘원팀’을 강조하고 나섰다. 하지만 말만 자매정당일 뿐, 법적으로는 별개 정당이기 때문에 공직선거법을 위반하지 않으려면 양당 모두 선거기간 내내 아슬아슬한 선거운동을 하게…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1일부터 6일까지 서울역에서 아름다운 선거정보관을 운영한다.선거사진은 물론 포토존을 설치하고 후보자,공약,투표소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선거정보관을 마련했다. 안철민 기자 acm08@donga.com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일 4·15 총선 재외선거 투표가 피지대사관재외투표소를 시작으로 전 세계 66개국 96개 투표소에서 오는 6일까지 실시된다고 밝혔다. 해당 지역 재외선거인은 8만6040명으로 전체 재외선거인 17만1959명의 50.0%에 해당한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스러스 감…
오는 15일 21대 국회의원 선거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수칙 등을 준수하면서 투표에 임해야 한다. 1일까지 정부의 투표 시 행동 기준에 따르면 투표를 하려는 유권자는 전원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투표소에 도착하면 자신의 차…
독일과 캐나다 재외국민들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4·15 총선 재외선거사무 중단 조치는 위헌이라며 헌법소원을 제기했다. 사안의 시급함을 이유로 효력정지 가처분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은 1일 선관위의 재외선거사무 중지결정에 대한 헌법소원심판 청구 및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일 국토 종주를 시작하면서 “만나뵙는 국민들 한분 한분의 마음을 읽고 말씀을 들으며 희망과 통합의 정치를 실현할 방법을 찾겠다”며 진실을 말하는 정당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전남 여수 이순신광장에서 ‘희망과 통합의 천리길 국토대종주’를 출발하며…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4·15 총선 공식 선거운동 개시일을 하루 앞둔 1일 “이번 선거는 싸우는 사람이 아닌 일하는 사람을 뽑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전 경기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민주당 경기도당 당사에서 열린 제1차 민주당-더불어시민당 선거…
‘고 김대중 전 대통령(DJ)의 정치적 고향’ 전남 목포의 21대 총선은 2명의 현역의원과 신예 민주당 후보의 접전구도로 전개되면서 전국 격전지 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 5선에 도전하는 민생당 박지원(77) 의원의 수성에 집권여당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선출된 김원이(51) 후보의 도…
4·15 총선을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권순일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1일 “최고의 방역이 최선의 선거 관리라는 자세로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권 위원장은 이날 중앙선관위 과천청사에서 국민담화를 열고 “우리는 지금 두 달 넘게 신종 …
권순일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1일 4·15 총선을 2주 앞두고 “최고의 방역이 최선의 선거 관리라는 자세로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권 위원장은 이날 중앙선관위 과천청사에서 발표한 ‘국민께 드리는 말씀’ 담화를 통해 이같이 말하며 “모든 …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15 총선 선거기간개시일인 오는 2일부터 선거일 전날(14일)까지 선거운동을 할 수 있고, 인터넷·전자우편·문자메시지를 이용한 선거운동은 선거 당일에도 가능하다고 1일 밝혔다. 선관위는 이날 이런 내용의 선거운동 유의사항을 발표했다. 선관위는 “후보자와 그…